부여군, 군민에게 정성을 다하는 친절행정 서비스 구현에 앞장

  • 등록 2016.02.11 16:12:00
크게보기


(미디어온) 부여군이 군민 모두가 행복한 명품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군민에게 정성이 담긴 친절한 민원서비스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군민을 밝은 미소로 맞을 수 있도록 3S(Smiling, Speeding, Satisfaction) 친절운동을 적극 실천하고, 민원봉사과 팀장 민원 안내로 방문민원 대응체계를 수립했다.

또 친절 역량교육, 고질민원 대응 교육, 힐링워크숍 등 지속적인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친절마인드를 강화하고, 친절‧신속‧정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우수 지자체를 벤치마킹하는 친절민원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편안하고 쾌적한 민원환경 조성과 민원서비스를 구축하고, 고객과 소통하고 배려가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여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이외에도 민원인이 직접 추천해 선발하는 베스트 친절공무원 선발과 민원처리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즉결 민원 중심의 야간 민원 예약제 운영, 관외전입자를 위한 생활민원 안내책자 제작, 민원 실명제 활성화를 위한 창구근무자 명패와 명함 비치, 오감만족을 위한 쾌적한 민원실 조성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고객감동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관리자 기자 bijung@mizhost.com
Copyright @2018 이슈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경기도 군포시 용호1로 57 | 대표전화 : 031)395-5903 | 서울사무소 : 서울시 중구 퇴계로 253 삼오빌딩 3층 등록번호 : 경기아 51769 | 등록일 : 2017년 12월 22일 | 사업자번호 : 399-50-00400 발행.편집인 : 권소영 | 개인정보관리책임 : 김정훈 제휴문의/기사제보 : it@issuetoday.co.kr | Copyright ©2024 이슈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