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항공은 현재 진행 중인 "Time for Memorable Journeys"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5년 7월 21일까지 예약 시 2026년 3월 31일까지 출발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는 항공권 특가를 제공합니다. 시드니의 햇살, , 발리의 해변, 또는 쿠알라룸푸르의 문화 명소까지, 지금 예약하면 국제선 이코노미 클래스 왕복 총액 357,400원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음 여행을 계획할 수 있으며, 매 순간을 보다 편안하고 보람 있게 만들어 줄 다양한 새로운 경험 또한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운임 외에도, 를말레이시아항공을 이용하는 고객은 탑승부터 도착까지 제공되는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향상된 기내 서비스와 디지털 기능을 통해 현대적인 감각의 말레이시아의식 환대(Malaysian Hospitality) 를 경험하실 수 있으며, 모든 단계가 기억에 남을 만큼 특별하고 의미 있는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Malaysia Aviation Group 항공 부문 최고상업책임자(Chief Commercial Officer)인 Dersenish Aresandiran는 다음과 같이 전했습니다. "우리는 제품 개선과 서비스 향상을
말레이시아항공의 모회사인 **말레이시아항공그룹(Malaysia Aviation Group, 이하 MAG)**은 **에어버스(Airbus)**와 직접 체결한 계약을 통해 A330neo항공기 20대를 추가 구매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결정은 MAG의 장기적인 기단 현대화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전략에 대한 강한 의지를 재확인하는 것이다. 이번 추가 도입으로 말레이시아항공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최대 규모의 A330neo 운항 항공사 중 하나로 부상하게 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여행시장에서 프리미엄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MAG는 2022년, A330neo 20대(직접 구매 10대 + Avolon사 리스 10대)를 도입하기로 한 초기 계약에 이어, 이번에 추가로 20대를 구매함으로써 총 A330neo 항공기 40대 도입을 확정했다. 이번에 주문한 항공기는 2029년부터 2031년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A330neo는 MAG의 기단 현대화 전략의 핵심 기종으로, 고성장 시장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향상된 비행 경험을 제공한다. 기내는 슬라이딩 프라이버시 도어, 완전 평면 침대형 좌석
2025년 초부터 상하이의 인바운드 관광과 소비가 강한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 1월부터 6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38.5% 증가한 425만 명의 관광객이 상하이를 찾았고, 상하이를 떠나는 여행객의 면세 판매액도 같은 기간 85% 늘어났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의 소비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7월 4일 웨스트 번드 그랜드 극장(West Bund Grand Theater)에서 2025 '상하이 썸머' 국제 소비 시즌(2025 "Shanghai Summer" International Consumption Season) 개막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방문객이 상하이에서 더 즐겁게 여름을 보내고, 240시간 무비자 환승 정책을 적극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10대 벤치마크 활동 ▲약 300가지의 맞춤형 및 주요 도시 행사 ▲14종의 상하이 썸머를 테마로 한 제품 ▲2종의 테마 서비스를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중국동방항공(China Eastern Airlines)은 100만 장의 할인 항공권과 10만 건의 무료 반일 투어를 제공한다. 유메트립(Umetrip)의 HiChina 앱과 아맵(Amap)의영어지도는 여행의 편의성을 한
'녹색길: 10-12세기 스텝 실크로드(Verdant Miles: The Steppe Silk Road in the 10th to 12th Century)' 전시회가 '2025 실크로드 주간(Silk Road Week)'의 주요 행사로서 오는 7월 11일 중국비단박물관(China National Silk Museum)에서 공식 개막된다. 중국비단박물관과 내몽골자치구 문화 기관들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60점 이상의 1급 유물을 포함한 200여 점의 유물을 전시하며 고대 스텝 실크로드를 통한 문화 교류의 흔적을 생생히 보여줄 예정이다. 유라시아를 가로지르는 스텝 실크로드는 유목문명과 농경문명을 연결하는 중요한 북부 통로였다. 당나라의 화려함, 송나라의 우아함, 중앙아시아의 역동성을 융합한 요나라(916~1125)부터 문화의 독특한 융합을 이룬 거란족까지, 이 길은 말 가축화에서 야금술에 이르기까지 아이디어, 재화, 기술의 흐름을 촉진하며 중국 문명의 다원적 통합을 형성했다. 전시회 하이라이트 이번 전시회는 네 개의 주제 섹션으로 구성된다. 스텝실크로드의기원 – 선사시대의 뿌리를 추적하고 요나라 시대에 번영하는 교역망으로 발전한 과정을 보여준다. 유목민
베트남에서 가장 사랑받는 섬인 푸꾸옥은 황금빛 아침, 따사로운 햇살 가득한 오후, 여유롭게 함께하는 시간 속에 특별한 매력을 간직한 곳이다. JW 메리어트 푸꾸옥(JW Marriott Phu Quoc)은 올여름 가족 여행객과 미식가, 색다른 휴식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전용 패키지 '서머 리트리트(Summer Retreat)'를 선보이며 섬 남부의 고요한 해안으로 여행객을 초대한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조용한 해변 중 하나로 꼽히는 켐 비치에 자리한 JW 메리어트 푸꾸옥은 단순한 해변 리조트를 넘어서는 특별한 공간이다. 전설적인 건축가 빌 벤슬리(Bill Bensley)가 설계한 이 리조트는 19세기 아카데미에서 영감을 받은 독창적인 콘셉트 라마르크 대학교(Lamarck University)를 기반으로 구성돼 수많은 유명 리조트 가운데도 단연 돋보인다. ' 서머 리트리트(Summer Retreat)' 패키지 디자인에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보기 드문 리조트인 JW 메리어트 푸꾸옥은 세계적인 건축가 빌 벤슬리의 대표작 중 하나다. 웅장한 외관부터 정성스럽게 배치된 소품 하나하나까지 리조트 곳곳이 마치 한 편의 소설 속을 거니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발코니 너머
2026년 1월 21일부터 25일까지 IFEMA 마드리드(IFEMA MADRID)에서 개최되는 국제관광박람회(International Tourism Trade Fair, FITUR)가 지식 허브(Knowledge Hub)의 도입을 통해 관광 발전의 핵심 중추로서 기술적 차원을 강화한다. Hall 12에 마련된 '지식 허브'는 전 세계 디지털 생태계의 미래 지향적 선도 기업들이 참여하는 공간으로, 업계의 미래를 정의하는 영향력 있고 시의적절한 콘텐츠를 한데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의 '프로페셔널 데이(professional days)' 기간인 1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Hall 12에서 국제 전문가들이 수백 건의 세션에 참여해 경험을 공유하고 업계의 모범 사례를 나누며 관광 산업의 트렌드를 이끄는 주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FITUR는 지식과 기술 확산에 대한 약속을 강화하고, 기업과 관광지, 전문가들이 최신 정보에 접근할 기회를 제공한다. '지식 허브', 트래블 테크놀로지의 중심 - 35% 이상 성장 '지식 허브'에는 작년 대비 35% 성장한 트래블 테크놀로지(Travel Technology) 구역이 마련됐다. 여기에 20개국에
신예 세라믹 조각가 사샤 펠드만(Sasha Feldman, info@sashafeldman.art)이 전 세계의 민담•신화•도시 전설을 소재로 만든 캐릭터 컬렉션을 선보이는 개인전 'TERRORCOTTA!'를 5월 31일 뉴욕 로어 이스트사이드에 위치한 키 스미스 갤러리(ki@kismithgallery.com)에서 개최한다. 사샤는 감정적이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캐릭터, 전통을 벗어난 손으로 빚은 기술, 밝고 질감이 풍부한 유약과 표면 처리로 유명하다. 그는 고대 및 국제적인 우상과 부기맨(boogeymen•벽장 속에 산다는 형체 없는 괴물)의 형상들을 탐구함으로써 현대 사회의 공포와 마주한다. 'TERRORCOTTA!'는 사샤의 이전 전시회보다 규모와 기술에서 진화했지만, 모든 작품을 하나로 묶는 '의도'라는 일관된 흐름은 유지된다. 사샤의 작품은 유희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준다. 괴이하지만 구조와 서사는 순수한 그의 캐릭터들은 익숙함과 낯섦이란 초현실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그의 컬렉션은 관람객들이 현대적•고대적•개인적인 공포와 마주치도록 초대하면서 흥분, 경외, 웃음, 공포라는 불협화음 같은 반응을 유발한다.
2025년 6월 23일, 청충디자인(Cheng Chung Design, CCD)이 CCD 도쿄(CCD Tokyo)를 공식 개소했다. 신규 도쿄 지사는 CCD의 글로벌 혁신에 있어 중대한 진전을 의미하며, 홍콩, 싱가포르, 런던, 밀라노, 뉴욕에 이은 여섯 번째 해외 지사다. 이를 통해 CCD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객에게 현지 인사이트와 글로벌 관점을 결합한 엔드투엔드 설계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이 지역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개소식은 조청(Joe Cheng) CCD 설립자, 켄후(Ken Hu) 공동 설립자, 마스다 무네아키(Muneaki Masuda) 츠타야 서점(TSUTAYA BOOKSTORE) 설립자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 행사에는 르네 청(Renee Cheng) CCD 글로벌 공동 회장, 머시 우(Mercy Wu) 타이베이 성품서점(Eslite Bookstore)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 저명한 일본 건축가 쿠로카와 마사유키(Masayuki Kurokawa)를 비롯해 일본 주요 부동산 소유주 및 개발업자, 디자인, 예술, 학계 대표, 국제 호텔 그룹, 주요 언론 매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CCD 도쿄는 고급 호텔
남반구 최대 규모의 복합 예술 축제인 비비드 시드니(Vivid Sydney)가 2026년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 갈 전 세계의 비전 있는 예술가, 공연자,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고 있다. 비비드 시드니 2025의 잠정 집계에 따르면, 2009년 축제 시작 이래 총방문객 수는 2500만 명을 넘어섰으며, 행사 기간 중 방문객 지출은 13억 달러를 넘어섰다. 2026년 비비드 시드니는 5월 22일(금)부터 6월 13일(토)까지 개최되며, 빛(Light), 음악(Music), 아이디어(Ideas), 음식(Food) 네 가지 축을 중심으로 다시 한번 시드니 도심을 창의성과 강렬한 스토리텔링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뉴사우스웨일스(NSW) 주정부는 뉴사우스웨일스주 관광청(Destination NSW)을 통해 2026년 축제에 생명을 불어넣을 크리에이터, 프로듀서, 사상 리더, 혁신가의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 스티브 캠퍼 (Steve Kamper) NSW 주정부 고용 및 관광부 장관은 "비비드 시드니 2025에 대한 압도적인 반응을 통해 이 축제가 여전히 창의성과 문화, 경제적 파급 효과의 강력한 원동력임을 확인했다. '비비드 시드니'는 단순히 거리를 밝히는 축제를 넘어, 선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서울과 제주가 아시아 내 '마이크로 트래블(Micro-travel)' 인기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 트래블은 바쁜 일상 속 짧은 시간 안에 간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형태로 최소한의 일정과 예산으로 색다른 경험과 휴식을 추구하는 여행 트렌드다. 아고다가 올 1월부터 5월까지의 이용자 숙박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서울과 제주가 아시아 최고의 '1박 여행지' 상위 10개 도시 중 각각 2위와 6위에 올랐다. 1위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가 차지했으며, 대한민국 서울, 대만 타이베이, 필리핀 마닐라, 태국 파타야, 대한민국 제주, 일본 나고야, 대만 가오슝, 말레이시아 페낭, 인도네시아 수라바야가 뒤를 이었다. 2위에 오른 서울은 다채로운 관광 명소, 쇼핑 거리, 문화유산 등이 밀집된 도시다.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인프라가 조성돼 짧은 일정 속에서도 알찬 여행이 가능한 여행지로 평가받고 있다. 6위 제주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신선한 해산물은 물론 승마 및 감귤 체험 등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섬이다. 서울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어 마이크로 트래블을 떠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호스피탈리티의 대부 배리 스턴리히트(Barry Sternlicht)가 만든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 호텔즈(1 Hotels)가 1 호텔 멜버른을 개장했다. 자연을 닮은 시설을 앞세워 오랜 준비 끝에 호주, 그 안에서도 세계에서 손꼽히는 미래지향적 도시에서 차원이 다른 럭셔리를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천명한 것이다. 호텔은 멜버른 소재 리버리(Riverlee)와의 제휴로 개발되었으며 최근 정비를 마친 노스 워프(North Wharf) 지역 내 220미터 강변에 위치해 있다. 건물은 멜버른의 유서 깊은 과거를 상징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청사진으로, 친환경 디자인 원칙과 자연과의 조화를 생동감 있게 담아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호텔 건축의 화룡점정은 멜버른 해운업 전성기의 마지막 유산인 5번 화물 창고(Goods Shed No. 5)을 복원한 것이다. 또한 네트워킹과 창작 활동, 커뮤니티 활동이 진작되도록 설계되었을 뿐만 아니라 셰프가 리드하는 다이닝과 웰니스 체험, 다채로운 해프닝(Happenings)(사운드 배스, DJ 세트, 제로 웨이스트 칵테일 워크숍 등)으로 낮부터 밤까지 활기찬 분위기가 이어지도록 구성한 것도 포인트다. 스타우드
홍콩항공(Hong Kong Airlines)이 홍콩과 시드니 간 첫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 이로써 홍콩항공은 해당 노선을 운항하는 두 번째 홍콩 기반 항공사가 됐으며, 비즈니스, 레저, 환승 승객들에게 더 많은 여행 옵션을 제공하게 됐다. 이번 취항은 홍콩항공의 네트워크 확장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이며, 홍콩항공은 이를 기념해 홍콩 국제공항(HKIA)과 시드니 공항(SYD)에서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 출발에 앞서, 홍콩국제공항 탑승 게이트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제프 선(Jeff Sun) 홍콩항공 사장, 이안 맥그로(Ian McGraw) 주홍콩 호주 총영사관 관계자, 카르멘 탐(Carmen Tam)과 비비엔 유엔(Vivien Yuen) 호주관광청(Tourism Australia) 관계자, 제니퍼 퉁(Jennifer Tung) 뉴사우스웨일스주 관광청(Destination New South Wales) 관계자, 리키 총(Ricky Chong) 홍콩공항관리국(Airport Authority Hong Kong)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탑승객들과 인사를 나누고, 이번 첫 취항을 기념하는 특별한 기념품을 전달했다. 이 행사에서 제프 선(Jeff Sun) 홍콩항공
올여름 프리미어 레지던스 푸꾸옥 에메랄드 베이(Premier Residences Phu Quoc Emerald Bay)가 가족들이 함께 모여 탐험할 수 있는 독점적인 시즌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인근 선셋 타운(Sunset Town)에서 열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키스 오브 더 씨(Kiss of The Sea)' 공연 무료 티켓이 포함되어 있다. 모든 연령대에 맞춘 다양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이 리조트는 단순히 휴가를 넘어 자연•문화•소중한 기억으로 가득 찬 여정을 약속한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0대 해변에 선정된 켐 비치(Kem Beach)의 때묻지 않은 깨끗한 모래사장에 자리 잡은 프리미어 레지던스 푸꾸옥 에메랄드 베이는 현대적인 편안함과 본래 그대로의 자연의 순수함을 모두 누리려는 가족 여행객에게 완벽한 휴양지다. 752개의 현대적 객실은 커플부터 다세대 가족까지 모두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손님들은 아침 일찍 일어나서 황금빛 햇살이 에메랄드빛 물결 위에서 춤추는 숨이 멎을 듯 멋진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이는 하루를 시작하기에 완벽한 풍경이다. 이후에는 수영, 카약, 해변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이나 요가와 필라테스 및 리조트 주변의 울
문화유산은 한 국가의 전통과 문화, 나아가 문명을 들여다보는 창이다. 중국의 문화적 정체성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중국과 외국 문명이 서로의 가치를 배우고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연구를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참석자들은 강조했다. 이 같은 발언은 토요일 랴오닝성 차오양에서 열린 홍산 문화 및 비전 차이나 국제 교류 콘퍼런스(International Communication Conference on Hongshan Culture and Vision China)에서 나왔다. 왕신웨이(Wang Xinwei) 랴오닝성장은 홍산 문화를 보다 잘 보호하고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일련의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소중한 문화유산이 새로운 시대에 더욱 빛을 발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6500년에서 5000년 전 신석기 시대 대표 문화인 홍산 문화는 오늘날의 랴오닝성과 허베이성, 내몽골 자치구 일대에 걸쳐 형성됐다. 그는 "새로운 시대 문화적 사명을 더욱 충실히 이행하고, 홍산 문화에 관한 연구를 보다 깊이 있게 이어가며, 랴오닝성 차오양에 위치한 뉴허량 유적의 세계유산 등재를 적극 추진할 것이다. 이를 통해 홍산 문화에 대한 국제 사회의 이해를 넓히겠다"고 밝혔다.
2025년의 가장 활기찬 계절이 다가오는 가운데 지난 몇달간 중국미술학원(CAA)은 무한한 활력을 발산해 왔다. '검은 신화: 오공(Black Myth: Wukong)' 아트 전시회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이번에는 CAA가 항저우를 대표하는 또 다른 문화 행사인 '메타모포시스: 2025 CAA 졸업 시즌(Metamorphoses: 2025 CAA Graduation Season)'을 선보인다. 올해 CAA 졸업 시즌의 주제는 '메타모포시스(변형)'다. 이 개념은 고대 중국의 '72절후'에서 비롯됐다. 이 철학에서 절후는 변화이고 변화는 도(道)다. 그리고 끝없는 변형을 통해 원초적 중심이 지속된다. '메타모포시스'는 무한한 가능성, 역량, 비전을 상징하며, 무엇보다도 정신을 의미한다. 메타모포시스: 2025 CAA 졸업 시즌은 5월 31일에 공식 개막했다. 올해 행사는 CAA 샹산•양주•난산 캠퍼스, 저장미술관, 세계여행박물관, 전산석예술센터, 미디어 전시 구역 등 항저우 전역의 주요 7개 장소에서 펼쳐진다. 20개 학과, 총 2971명의 졸업생(학사 1815명, 석사 1006명, 부속 중학교 학생 150명)이 3000여 점의 졸업 작품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