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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벤펀드, 자동차 담보 P2P금융 상품 중고차 시장 자금확대

안정성 기반으로 중고차 우량 중소 매매상사를 위한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 확대 중금리 대출로 금융비용 절감 제공… 자금 유통 44억원 기록하며 빠르게 확대 중 P2P 금융 제도권 편입을 앞두고 투자자 보호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개인 간 금융 플랫폼 차벤펀드는 우량 중소 매매상사들을 위해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을 확대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차벤펀드는 차벤처스가 2019년 12월 론칭한 자동차 담보 전문 P2P금융 플랫폼 업체다. 중고차 매매상사에서 매입한 상품용 자동차를 1순위 근저당권 담보로 설정해 개인투자자 및 법인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으고 대출을 실행하는 방식이다. 차벤펀드의 SCV자동차가치 담보부상품은 투명하고 안정적인 강소 중고차 매매상사들이 캐피탈 재고금융 외에 필요자금을 중금리 대출로 확보하고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차벤펀드는 2019년 12월부터 이 상품으로 중소 매매상사 대상 자금 유통 규모를 빠르게 확대해왔다. 2020년 5월까지 차벤펀드가 중고차 매매상사에 공급한 자금은 44억원에 달한다. 차벤펀드의 특징은 자동차 담보대출 시세 빅데이터와 자동차 진단평가사의 담보가치 평가 기술을 활용해 담보 차량의 적정 시세를 산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환금성이 빠른 자동차 동산 담보 상품으로 연체나 부실 발생 시 30일 안에 담보물을 경매로 처분해 상환할 수 있도록 부실 및 연체 방지 프로

허쯔버그 경영컨설팅, 인도 엑스크리노와 상호 협력 MOU 체결

한국 스타트업 IT 신기술 개발비용 절감과 해외 온라인 비즈니스 마케팅 지원 인도 플랫폼 전문 개발자와 한국 경영지도사 등 전문가 경영컨설팅 협업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플랫폼 비즈니스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전문 경영기술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허쯔버그 경영컨설팅이 인도의 IT 플랫폼 및 ERP 개발 전문 업체 엑스크리노와 스타트업·중소기업 IT 신기술 사업화를 위해 업무협력을 맺고, 상호협력할 예정이라고 지난 29일 밝혔다. 협약 파트너사인 인도 엑스크리노는 세계 최대 차량호출 서비스 플랫폼 우버와 온라인 공유 플랫폼 서비스 등 30개 이상의 앱과 웹 등 글로벌 IT 플랫폼 개발 경험이 있는 40명 이상의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인도의 중견규모 IT 개발기업이다. 허쯔버그 경영컨설팅은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경영진단 및 비즈니스 모델 구축, 온라인 플랫폼 비즈니스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대해 각 분야별로 경영지도사, 기술지도사, 세무사, 변리사 등 국가전문자격사들이 협업해 경영컨설팅을 수행해오고 있다. 이번 MOU 체결식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화상 미팅을 통해 체결하고 양사는 각각 기념행사를 개최해 사진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양사는 한국의 스타트업들이 앱이나 웹사이트 개발을 통해 온라인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한국에

세종공업 자회사 세종이브이, 충주시와 수소차 금속분리판 생산 시설 투자 협약 체결

충주첨단산업단지 내 3만9000㎡ 규모 부지에 생산 시설 확보 수소연료전지차 스택용 금속분리판 수주 확정 및 연말부터 납품 계획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세종공업이 자회사 세종이브이를 설립하고 충주첨단산업단지 내 수소연료전지차 연료전지 스택용 금속분리판 생산 시설에 투자하는 등 본격적인 신규 사업에 나선다. 세종이브이와 충주시는 지난 29일 충주시청 중앙탑 회의실에서 투자 협약식을 열고 투자를 위한 구체적인 논의에 들어가기로 했다. 행사에는 세종공업 김기홍 대표, 세종이브이 문형규 대표, 조길형 충주시장 등 그룹 주요 임원과 관련 공무원 등 관련 인사들이 대거 자리했다. 세종공업은 현대차로부터 수소연료전지차 스택용 금속분리판을 수주했으며 이번 투자로 세종이브이를 통해 연말부터 본격 생산해 납품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가 2022년까지 연간 4만대 수준의 수소연료전지차용 스택을 생산하는 계획에 대응하는 차원이다. 세종이브이는 충주첨단산업단지 안에 3만9000㎡ 규모의 부지와 6250㎡의 공장시설을 확보함으로써 약 250명의 신규 고용 효과를 창출하게 된다. 이미 수소차 핵심 부품인 수소센서와 압력센서 독점 기술로 친환경 자동차 부품의 기술력을 보유한 세종공업은 수소차 부품 외에도 아센텍, 모비어스앤밸류체인 등의 우량한 자회사를 바탕으로 자율주행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

한미글로벌, 현대자산운용과 500억 규모의 ‘현대 CS클럽 1호’ 블라인드펀드 설정

우량 부동산 개발 및 부실화 자산·용도변경 가능 사업 등에 투자 총 500억 규모의 자금 먼저 조달하여 투자하는 방식으로 신속한 투자 가능 한미글로벌·무궁화신탁·랜드미·시재건설 등 국내 최초 건설부동산 전문기업이 만든 펀드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글로벌 건설사업관리 선도기업인 한미글로벌과 현대자산운용이 부동산 블라인드 펀드인 ‘현대CS클럽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1호(이하, 현대CS클럽1호)’를 설정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현대CS클럽1호’는 다양한 우량 국내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 및 부실화 자산, 용도 변경 가능 사업 등에 주로 투자해 개발 수익을 분배하는 구조로 운용될 예정이다. 투자 대상을 정해놓고 건별로 자금을 모아 투자하는 프로젝트 펀드와는 달리 이 블라인드 펀드는 먼저 자금을 조달한 후 투자 대상을 발굴한다. 자금을 확보한 상태로 진행하기 때문에 투자의사 결정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아 좋은 투자처를 선점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국내 최고의 건설사업관리 기업인 한미글로벌을 비롯하여 신탁사, 시행사, 시공사 등 부동산개발을 위한 건설부동산 각 분야의 전문기업이 펀드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어 우량 물건 확보 및 전문적인 투자의사 결정과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0년 1분기 신탁 수주 1위인 무궁화신탁과 디벨로퍼 건설그룹인 랜드미와 시재건설이 참여하여 함께 설정된 ‘현대CS클럽1호’ 블라인드 펀드는 코로나 이후 경기 위축에 따른 부실화 자산

토탈 라이프 케어 세이션, 50억원 투자 유치 성공

제품 품질 올리고 소비자 신뢰에 보답할 수 있게 제품 및 서비스 강화 나설 계획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토탈 라이프 케어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세이션이 자사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세이션은 남성 토탈 그루밍 브랜드 ‘그라펜’과 퍼퓸 헤어 및 바디 브랜드 ‘줄라이미’ 등을 운영하는 회사로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흐름을 읽고 재해석해 제안하고 선도하는 기업이다. 세이션은 한국투자금융그룹 계열사 한국투자파트너스와 코스닥 상장 투자 전문회사 SV인베스트먼트로부터 50억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세이션은 이번 투자를 통해 제품 품질을 올리고 소비자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투자는 셀프 파이낸싱으로 성장한 세이션이 받은 첫 외부 투자라는 의미도 있지만 코로나19로 전 세계 벤처 시장의 투자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이뤄져 더 뜻깊은 것으로 평가된다. 실제로 투자자들은 세이션의 성장 가능성과 해외 시장의 선도 가능성을 보고 최종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이션은 변화하는 시대의 트렌드를 주도하며 한발 앞선 전략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코스메틱 분야의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면서 해외 직배송으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하우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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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플-삼성물산,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 사업 MOU 체결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 샤플이 삼성물산 상사 부문과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 기획 및 상품화를 위한 디자인 개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샤플은 세계 49개국 디자이너가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으로, 자체 개발한 디자인 사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삼성물산의 모바일 액세서리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 사업에 차별화된 디자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MOU를 통해 샤플 플랫폼에 참여한 제품 디자인 가운데 우수한 디자인은 2020년 6월부터 상시 선별돼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전용 케이스 등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으로 제조,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전 세계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디자인 플랫폼 샤플을 통해 디자인 개발, 제품화로 연결되는 파이프라인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샤플은 앞으로 다양한 글로벌 제조사와의 제휴를 확대해 더 많은 디자이너에게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샤플이 운영 중인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을 전 세계 소비자가 참여하는 소비자 참여형 디자인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디자인 소비 트렌드를 빅데이터로 수집해 제품의 디자인 글로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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