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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고다, 올가을 대한민국 여행객 선호 인기 캠핑 여행지 공개

국내 캠핑 여행지 순위 제주도, 전주, 강릉, 삼척, 남해 순으로 나타나

청정한 하늘과 선선한 바람, 오색 단풍이 어우러지는 가을은 캠핑을 떠나기 좋은 계절로 꼽힌다. 코로나19 이후 야외 활동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대한민국 캠핑 시장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국내 캠핑 인구는 7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추산된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자사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가을 대한민국 여행객 선호 인기 캠핑 여행지 순위를 발표, 제주도가 1위를 차지했다. 아고다가 9월부터 11월 사이 체크인 일정으로 예약된 텐트, 홀리데이 및 카라반 파크, 팜 스테이 등 캠핑형 숙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주도, 전주, 강릉이 상위 3위를 차지했으며 삼척과 남해가 그 뒤를 이었다. 강릉의 한 캠핑장은 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모빌리티가 공개한 '가볼만할지도 캠핑편'에서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 캠핑장 10곳 중 하나로 선정되며 국내 대표 캠핑 여행지로서의 매력을 입증했다. 남해는 지난 9월 20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진행하는 '2025 보물섬 남해 낭만캠핑 페스타'를 통해 캠핑족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캠핑장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새로운 캠핑 문

라이브 음악, 세계인이 가장 선호하는 엔터테인먼트 등극... 전 세계 4만 명 대상 조사 결과

라이브네이션의 글로벌 보고서 '리빙 포 라이브'는 15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 결과를 담고 있으며, 라이브 음악이 스포츠, 영화, 스트리밍을 넘어 전 세계인이 가장 선호하는 오락 형태로 부상한 이유와 팬덤이 문화•연결•경제 전반을 어떻게 재편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글로벌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선도 기업 라이브네이션(Live Nation)이 역대 최대 규모의 글로벌 보고서인 '리빙 포 라이브(Living for Live)'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라이브 음악이 스포츠, 영화, 심지어 성생활보다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엔터테인먼트 형태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이번 조사는 15개국 4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사람들이 라이브 경험을 통해 시간을 보내고, 정체성을 표현하며, 타인과 연결하는 방식에 강력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을 포착했다. 러셀 월락(Russell Wallach) 라이브네이션 글로벌 미디어 및 스폰서십 총괄 사장은 "이번 보고서는 우리가 전 세계 현장에서 직접 목격하고 있는 사실을 확인시켜 준다"며 "라이브 음악은 단순히 성장하는 것을 넘어 경제를 형성하고,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며, 실시간으로 문화를 정의하는 강력한 힘이 되고 있다.

신세계百, 겨울 단독 상품 만나러 오세요

11/14~19일 ‘시즌오프&세일’ 행사 진행…30일까지 올해 마지막 정기세일

신세계백화점이 이른 한파에 겨울 고객 선점을 위한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3개 점포에서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연다. 특히 정기세일 초반인 14일부터 19일까지는 '시즌오프&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올가을은 10월부터 기온이 한 자릿수로 떨어지면서 고객들이 서둘러 겨울 옷 장만에 나선 것이 특징이다. 이에 힘입어 지난 10월 한 달간 패션을 포함한 백화점 대부분의 장르에서 전년 대비 20~30%가량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러한 훈풍을 정기세일로 이어가며, 겨울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시즌오프&세일 행사에서는 300여 개 이상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60% 파격 할인·신세계백화점 단독 상품 등을 내세워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세일의 초반부를 이끌 선봉장은 슈즈 컬렉션이 맡는다. 추워진 날씨에 방한 구두나 부츠 등 겨울용 슈즈 수요가 급증했다. 10월 슈즈 카테고리의 고객 수는 전년 대비 약 25% 신장하는 등 인기 고공행진을 벌였다. 이에 14일부터 닥스 구두, 미소페, 바바라 구두, 소다, 탠디 등 5개 브랜드가 신세계와 협업한 '윈터 슈즈 컬렉션'을 단독 공개한다. 닥스 구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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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건설, ‘라이트하우스’ 국내 최고 권위인 2025 굿디자인 어워드 동상 수상 대방건설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굿디자인 어워드(GD)’에서 자사 주거 브랜드 ‘라이트하우스’가 본심을 통과해 굿디자인 선정(Good Design Selection)을 받은 데 이어, 최종 심사에서 동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대방건설은 2022년 굿디자인 선정, 2023년 굿디자인 선정 및 동상 수상, 2024년 굿디자인 선정에 이어 올해도 굿디자인 선정과 동상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거두며, 4년 연속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라이트하우스’는 지하주차장의 조도 개선과 이용자 안전성 향상을 위한 빛 기반 공간 디자인 솔루션이다. 단순한 조명기구를 넘어 지상과 지하를 연결하는 건축적 오브제로 평가받고 있다. 형태적으로는 박공형 실루엣의 투명한 구조체로, 지상에서는 ‘빛나는 집(Light House)’을 연상시키는 상징적 조형미를 갖추었다. 지하에서는 복층 폴리카보네이트 외피를 통해 확산된 빛이 공간을 부드럽게 채우며, 따뜻하고 안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상·하부 LED 모듈을 일체화한 구조로 설계되어 주간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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