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아침고요수목원, 튤립 만개한 ‘봄나들이 봄꽃축제’ 실시

봄 향기 음악회, 나도 정원사다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뉴스와이어) 아침고요수목원(원장 이영자) ‘봄나들이 봄꽃축제’가 16일부터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주제별로 조성된 각 정원에 약 200여 종의 봄꽃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하늘길에서 달빛정원까지 식재된 50여 종의 약 6만 송이 튤립 행렬이 볼거리다.


식재된 꽃뿐 아니라 축제 기간 ▲나도 정원사다! ▲봄꽃알람 ▲봄 향기 음악회 등 이색적인 행사도 진행한다.

집에서도 쉽게 식물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된 ‘나도 정원사다!’ 이벤트는 ‘우리집 텃밭 만들기’와 ‘도전! 새내기 정원사’ 두 가지 이벤트로 나뉜다.


‘우리집 텃밭 만들기’는 원내 설치해 놓은 포토존 내 응모함에 응모지를 넣으면 추첨을 통해 텃밭 가꾸기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오는 5월 15일부터 6월 17일까지 시가 있는 산책로에서 진행하며, 당첨자 10명은 오는 6월 24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도전! 새내기 정원사’는 원내 시가 있는 산책로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본인의 SNS에 사진을 올리면 친환경 종이 화분 ‘에코팟’을 주는 이벤트이다. 선착순 20명에 한하여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15일부터 당월 27일까지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만 실시한다.


‘봄꽃 알람’은 정원을 감상하는 방문객이 원내 피어있는 봄꽃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봄꽃 안내판, 홈페이지 식물도감, SNS 내용 게시 등 온·오프라인으로 안내를 돕는 이벤트이다. 3월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봄 향기 음악회’는 다가오는 5월 주말 동안 야외무대에서 진행한다. 1일 1회, 오후 2시~3시에 진행할 예정이며 아카펠라 공연팀 ‘EXIT’, 퓨전 국악 공연팀 ‘악녀(樂女)’의 공연을 볼 수 있다.


한편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4월 초 벚꽃, 목련, 매화, 수선화, 진달래, 튤립 등이 개화하고 4월 말부터 자연 개화한 철쭉이 더해져 꽃이 만개한 정원을 만날 수 있다.


아침고요수목원 개요

아침고요수목원은 한국정원을 정의하고 한국 정원의 모델을 제시하여 한국정원을 정립하여 한국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자 1996년 설립되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식물의 수집, 보전, 교육, 전시, 연구 등의 수목원 기능을 수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나아가 인간의 휴식과 심신의 치료에 기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인간 속에 잊혀진 실낙원의 회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 http://www.morningcalm.co.kr/html/main.php

출처: 아침고요수목원





알바천국,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에게 따뜻한 응원과 위로 전해 (뉴스와이어) 알바천국과 강하늘이 아르바이트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서비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인기배우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이 일하는 현장을 깜짝 방문해 응원하는 내용의 ‘수고했어, 오늘도 - 강하늘 편’이 알바천국 홈페이지에서 22일 공개됐다. 알바천국 ‘천국의 우체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깜짝 영상은 한 여학생이 알바를 하고 있는 고기집에 강하늘이 모자를 눌러쓴 채 등장해 인사를 건네며 시작된다. 오래 서 있다 보니 다리가 아프다는 알바생에게 강하늘은 자신의 알바 경험을 이야기하며 “그래 맞아, 나도 오리고기집 알바할 때 제일 힘든 게 서 있는 거였어”라며 공감하는 한편, 고기를 직접 구워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알바생의 퇴근시간이 되자 강하늘은 “오늘은 시간도 늦었으니 집까지 바래다줄게”라며 퇴근길을동행하면서 알바생과 이야기를 나눴다. 직접 구입한 발 마사지기까지 선물하며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 영상은 25일 기준으로 온라인 상에서 약 65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천국의 우체통은 알바천국이 알바생들의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하기 위해 지난 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