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꽃피는 아침마을 SNS서비스 ‘이야기꽃밭’, 오픈 한달만에 2000게시글 돌파

스토리커머스 ‘꽃피는 아침마을’, 자체 SNS 서비스 ‘이야기꽃밭’으로 인기몰이
소비자-판매자간 소통을 높이는 스토리커머스의 새로운 서비스 모델



스토리커머스 ‘꽃피는 아침마을(대표 최동훈, 이하 꽃마)’이 운영하는 SNS 서비스 ‘이야기꽃밭’이 화제다. 꽃마 자체 데이터분석에 따르면 지난 4월 정식서비스 오픈 후 한 달만에 약 2,000건 이상의 게시글과 약 5만건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 툴을 잘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야기꽃밭은 꽃마 회원인 꽃마주민들이 서로 소통하는 꽃마앱 안의 SNS 공간으로서 일반적인 쇼핑몰들이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와 같은 기존 SNS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과는 다르게 꽃마가 직접 만들어 운영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쇼핑몰에서 운영하는 SNS서비스가 잘 될것인가 라는 우려와 다르게 그동안 쌓아온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많은 꽃마주민이 활발하게 사용하며 활성화되고 있다. 


이야기꽃밭에서는 상품의 구매후기 뿐만 아니라 글, 사진, 동영상 등 서로의 관심사를 올려서 공유할 수 있고 공감, 공유, 댓글, 맨션, 해시태그 등 기본적인 SNS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런칭 이후 가게주인들이 직접 올리는 가게소식들이 특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평소 이용하는 제품과 먹거리들이 만들어지고 재배되는 과정을 빠르고 생생하게 접할 수 있어서 꽃마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판매자인 가게주인들도 꽃마주민들의 반응을 더 가깝게 느낄 수 있게 되어서 서비스품질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새로운 콘텐츠 생산에 열정을 보이고 있다. 


꽃마의 인기코너인 ‘행복한 밥상을 위하여’에서는 배송 전 택배상자의 내용물을 촬영하여 회원의 이야기꽃밭에 올려주는 서비스를 시범운영중이다. 신선식품 위주인 만큼 배송받을 내용물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얻어내고 있다. 


꽃마의 최동훈 대표는 “꽃피는 아침마을이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했기 때문에 다른 쇼핑몰들과는 다르게 이용자간에 공동체적인 성격이 강하다”며, “이야기꽃밭 활성화로 소통의 채널을 늘리며 앞으로도 스토리커머스의 선구자 자리를 지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꽃피는아침마을 개요 


꽃피는 아침마을은 좋은 의식주 문화를 키워가는 ‘건강 및 행복 공동체’를 지향하는 인터넷 쇼핑몰이다.

출처: 꽃피는아침마을

웹사이트: http://www.cconma.com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