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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바이저, 부산·경남 지역 기업에 AI 기술 도입 지원

중소·벤처기업에 인공지능 솔루션 제공 황용국 대표 “신시장 창출 및 산업 경쟁력 높이는 기회”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블루바이저의 연구 개발 법인이자 부산에 기업부설연구소를 두고 있는 블루바이저시스템즈가 부산, 경남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시스템 도입을 지원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인공지능 기술이 필요한 중소·벤처기업에 인공지능 솔루션을 제공해 새로운 시장 창출은 물론 산업 경쟁력을 높일 기회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가 제공하는 솔루션은 로보어드바이저 개발 및 컨설팅, 재무 관리 자동화 시스템 개발, 이미지 및 동영상 콘텐츠 인공지능 분석 관리 시스템 개발 등이다. 로보어드바이저, 재무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비전 인공지능 등의 산업군을 지원한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의 인공지능 솔루션은 금융위원회와 코스콤이 주관하는 제2회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1위로 운용심사를 통과해 기술력과 신뢰성을 입증받았다. 블루바이저 황용국 대표는 “비대면 시대에 인공지능 기술이 핵심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블루바이저가 보유한 기술을 수요 기업에 제공한다면 디지털 전환 시대를 함께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블루바이저가 제공하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해 수요기업이 안고 있던 문제를 해결해

모토로라, 가정용 CCTV 스마트 홈 캠 포커스 71 국내 출시

아마존 클라우드 보안 서버 사용으로 개인 정보 해킹 보안 강화 사무실·상가·창고 보안 및 아기·반려동물·부모님 위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 가능

국내에서 휴대폰과 통신기기 제조사로 잘 알려진 모토로라가 가정용 CCTV인 포커스 71(Focus 71) 홈 캠을 국내에 출시했다. 모토로라는 국내에서는 통신기기 제조사 이미지가 강하지만 미국과 유럽에서는 품질 좋은 가정용품을 만드는 제조사로 더 인지도가 높다. 특히 모토로라는 포커스 71을 포함한 홈 캠과 베이비 캠 시장에서 미국과 영국 1위 브랜드로 선정될 정도로 인정받은 메이커이다(MIREPORTS, 2016~2018년). 그중 포커스 71은 쉬운 설치와 심플한 작동법으로 아직 홈 캠이 익숙하지 않은 국내 소비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으로써 가장 먼저 국내에 론칭됐다. 모토로라는 국내에 포커스 71을 론칭하면서 보안과 편의성에 가장 큰 신경을 썼다. 먼저, 영상 저장방식은 자체 녹화가 가능한 SD카드와 온라인 클라우드 저장방식 두 가지로 가능하다. 이 중 클라우드 보안 서버는 미국 나스닥, 넷플릭스 등 유명 글로벌 회사가 사용하는 아마존 보안 서버를 이용, 홈 캠 해킹과 개인정보 유출로 민감할 수 있는 국내 소비자가 최대한 안심할 수 있도록 했다. 클라우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구독 서비스 요금제 결제가 필요하며 전용 앱에서 바로 결제와 관

글로벌 소셜 앱 틴더,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틴더, Z세대 ‘소셜 디스커버리’ 명사로 자리매김 싱어송라이터 썸머소울, Z세대 사랑과 만남 그린 ‘틴더’로 여성들의 주체적 선택 노래

Z세대 아티스트 ‘썸머 소울(Summer Soul)’이 틴더에서 영감을 받아 동명의 곡을 발표했다. 틴더는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소셜 디스커버리 앱이다. 썸머소울은 전 세계 많은 사람이 틴더를 사용하고 있다며 특히 틴더 안에 스와이프라는 기능은 오른쪽으로 넘기면 ‘라이크(Like)’, 왼쪽으로 넘기면 ‘노(Nope)’가 되는 직관적인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노래 가사에도 여성의 주체적 선택을 묘사했다고 창작 배경을 설명했다. 실제 썸머소울이 창작하고 부른 ‘틴더’의 가사를 살펴보면 이러한 주체적인 Z세대 여성의 사고방식이 그대로 투영되어 있다. 매력적인 남성이 다가와 여성을 찾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나와 사고방식이 맞고 관심사가 통하는 상대를 발견하면 호감을 표한다. 상대가 응하지 않거나 연결이 잘 되지 않으면 이 또한 인연이 아닌 것이다. 틴더는 무엇보다 한국의 Z세대에게 ‘틴더=소셜라이징’으로 인식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미국의 경우 대부분의 젊은이들이 틴더를 기본 앱으로 설치할 만큼 생활 속에 밀접하게 자리 잡았다고 밝혔다. 이어 틴더는 한국의 경우에도 Z세대 아티스트에 의해 ‘틴더

벼룩시장구인구직 “직장인이 꼽은 삶의 목표 1위는 내 집 마련”

밀레니얼 세대가 포진해 있는 2030세대의 삶의 목표도 ‘내 집 마련’이 1위 “뭐니 뭐니 해도 머니” 삶의 만족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경제적 여유’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직장인 10명 중 9명은 인생을 사는데 목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가장 이루고 싶은 삶의 목표는 ‘내 집 마련’, 삶의 만족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경제적 여유’로 조사됐다. 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은 지난 7월 21일부터 28일까지 직장인 194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직장인 91.9%가 ‘인생을 사는데 있어 목표가 중요하다’고 답했다고 5일 밝혔다. ‘중요하지 않다’고 답한 응답자는 8.1%에 불과했다. 직장인들은 향후 5년 내 이루고 싶은 목표를 묻자 ‘내 집 마련’(24.7%)을 1위로 꼽았다. 다음으로 ‘목돈 만들기’(18.7%), ‘은퇴 후 여유로운 삶’(12.8%), ‘이직’(9.1%), ‘성공적인 경력 관리’(8.9%), ‘결혼’(8.6%), ‘창업’(6.8%), ‘자격증 취득’(5%), ‘없다’(3.1%), ‘학업’(2.3%)의 순이었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경제적 부담 때문에 내 집 마련을 미루는 밀레니얼 세대가 포진해 있는 20대, 30대가 인생의 목표로 ‘내 집 마련’(24.2%, 30.8%)을 가장 많이 선택해 눈길을 끌었다. 주택 시장에서 조연이

하이비젼시스템 자회사 큐비콘, 로보라이즌과 기술 융합을 통한 신사업 발굴 추진 업무협약 체결

큐비콘의 기술력과 핑퐁로봇 플랫폼 결합을 통한 메이커&SW 코딩교육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 제공 큐비콘의 3D프린터와 로보라이즌 핑퐁로봇의 공동 마케팅 및 이벤트 진행을 통한 매출 증대 기대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하이비젼시스템의 3D프린터 전문 자회사 큐비콘은 오픈 플랫폼 로봇 전문 기업인 로보라이즌과 각 회사의 기술 융합을 통한 신사업 발굴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로보라이즌에서 개발한 핑퐁로봇은 ‘큐브’라는 메인 모듈에 다양한 ‘링크’들을 조합해서 모든 종류의 로봇을 만들 수 있는 로봇 프레임이다. 큐브에는 모터, CPU 보드, 배터리, 제어 버튼, 자이로 센서, 근접 센서 등이 내장돼 있고 확장 포트에는 다양한 외부 센서를 연결할 수 있다. 또 링크는 로보라이즌에서 제공하는 표준 링크 외에도 사용자가 3D프린터를 활용해 스스로 제작할 수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가 가진 기술을 융합해 신사업을 발굴할 뿐만 아니라 교육 시장에서 큐비콘의 3D프린터와 로보라이즌의 로봇을 묶음 상품으로 판매 유도하는 등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위해 공동 마케팅 및 이벤트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최두원 큐비콘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큐비콘의 3D프린터를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확대됐다”며 “향후 교육용 3D프린터 시장에서 검증된 큐비콘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로봇라이즌의 핑퐁로봇 플랫폼이 만나 3D프린터

램리서치와 VELO3D, 반도체용 금속 적층 제조 분야서 공동 개발 협정 체결

3D 프린팅 애플리케이션의 신소재 개발 및 설계 포함… 램캐피탈 투자 유치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디지털 제조 혁신 기업인 VELO3D와 램리서치 코퍼레이션이 반도체용 금속 적층 제조(AM)나 3D 프린팅 애플리케이션의 신소재 개발 및 설계를 포함하는 공동 개발 협정을 체결했다고 지난 4일 발표했다. 램리서치는 향후 5년간 적층 제조를 통한 부품 생산량을 대폭 늘릴 계획이다. 적층 제조는 공급망을 일신할 수 있는 기술이다. 서브트렉티브 공정을 통한 전통적인 부품 제조 방식에서 벗어나 성능과 설계를 한 차원 높여 인더스트리 4.0을 통합한 민첩한 공급망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VELO3D는 사파이어 프린터에 사용할 새로운 금속 합금을 개발할 계획이다. 사파이어 프린터는 램리서치의 설계 및 기술에 핵심 요소다. 램캐피탈도 VELO3D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투자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케빈 제닝스 램리서치 글로벌사업부 수석부사장은 “램리서치는 적층 제조를 혁신 동력으로 삼아 더 작고 빠르며 강력하고 전력 효율적인 전자 기기를 선보이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며 “이번 공동 개발 협정은 신기술 개발을 통해 제품 설계와 제조의 한계를 뛰어넘는다는 램리서치의 사명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이어 “적층 제조를 통해 반도체 업계

맥세스컨설팅,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모집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이 주관하는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이 8월 29일부터 15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맥세스컨설팅은 맥세스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2020년에도 프랜차이즈를 제대로 배우길 희망하는 가맹점주들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필수 프랜차이즈 특화 교육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점당 매출 하락에 대한 대응과 허위과장 정보제공 대응에 대한 집중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강화된 가맹사업법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실무 적용과 대응 방안도 다뤄진다.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프랜차이즈에 대한 A부터 Z까지 가맹점 모집부터 운영, 관리, 법률 관련 내용까지 전반적인 실무 과정으로 진행된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의 고시 내용이 개정됨에 따라 이번 전문가 과정에서는 이러한 내용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현재 대두되는 ‘허위과장 광고에 따른 가맹점과의 분쟁’, ‘징벌적 손해배상’, ‘통행세’ 등 각종 프랜차이즈 관련 문제들과 프랜차이즈 사업 방법 등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이외에도 입지 상권 조사와 현장 실습, 이에 따른 사업계획서,

티벳 재단 ‘트레이딩 배틀’, 10일부터 오픈 베타 테스트 이벤트 진행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연내 출시될 예정인 암호화폐 트레이딩 서비스 '트레이딩 배틀'이 이달 10일 오픈 베타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레이딩 배틀의 챔피언을 가리는 이번 OBT 이벤트는 8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배틀을 통한 암호화폐 트레이딩의 세계 최고를 확인하세요!’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이번 OBT 이벤트는 사실상 트레이딩 배틀 서비스에 대한 최종 점검이 될 예정이다. 이미 CBT로 기술 검증은 마친 상태로 회사 측은 정식 출시까지 최적의 배틀 환경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트레이딩 배틀은 이번 OBT를 통해 대규모 참여자들을 모집하고 이용자 의견을 확인해 서비스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벤트는 총 6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매일 가장 높은 수익률을 달성하는 ‘수익률 챔피언’, 매일 가장 높은 수익금을 달성하는 ‘수익 챔피언’, 매일 가장 많이 배틀에 참여한 ‘참여 챔피언’, 이벤트 기간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초대 챔피언’, 텔레그램 픽방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픽방 길대 대전’이 있고 마지막으로 설문 조사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도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트레이딩 배틀 대전에는 팀을 이뤄 참여할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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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SK텔레콤과 이종데이터 결합 통한 공동 사업 MOU 체결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국내 신용카드 1위 사업자 신한카드와 이동통신 1위 사업자 SK텔레콤이 손잡고 가명정보 결합 상품을 최초로 출시하는 등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신한카드가 SK텔레콤과 데이터 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빅데이터 사업 전략적 제휴 업무 협약식’을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안중선 신한카드 라이프 인포메이션 그룹 부사장과 장홍성 SK텔레콤 광고/Data사업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시행된 데이터 3법에서 규정한 범위 내에서 이종사업자 간 가명 정보를 활용한 데이터 결합 및 분석을 통해 단순한 데이터 유통을 넘어 한국판 디지털 뉴딜 정책에 발맞춰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카드 업계, 통신업계 1위 사업자가 보유한 소비·통신 관련 데이터를 결합해 고부가가치의 데이터를 생산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데이터3법 개정에 따른 이종 사업자 간 가명 정보 결합 1호 사례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먼저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침체를 겪고 있는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카드 소비 데이터와 통신사 이동 및 모바일 사용 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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