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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더 뉴 봉고3’ 출시

4등식 헤드램프·3.5인치 클러스터 등 사용성 고려한 내외장 디자인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기아차가 안전성과 편의성 높이고 강화된 유로 6기준을 만족한 ‘더 뉴 봉고Ⅲ’를 출시했다. 기아자동차는 5일 봉고Ⅲ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봉고Ⅲ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차 더 뉴 봉고Ⅲ는 △선행 차량및 보행자와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전방 감지 카메라를 이용해 차로를 인식하고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로를 이탈하려 할 경우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하는 ‘차로 이탈 경고(LDW)’ 등 안전사양을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드라이브 와이즈: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트림별 옵션 선택 상이). 또한 기아차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운전석 통풍시트 △풀오토 에어컨 △크루즈 컨트롤 △룸미러 고속도로 하이패스 시스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자동요금징수시스템(ETCS)’ 등을 새롭게 적용해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헤드램프를 기존 2등식에서 4등식으로 변경하고 주간주행등(DRL)을 새롭게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하고 광량을 늘려 야간 주행 시계성을 개선했으며 △3.5인치 모노 TFT

SKT-MS,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공동사업 추진

SKT 압도적 5G 경쟁력과 MS 한국 애저 데이터센터, 시너지 극대화 기대

전 세계 이동통신사 중 최초로 5G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세계 클라우드 시장 선도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와 한국 내 게임 라이프(Game Life) 혁신을 주도할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클라우드 게임은 기기에 게임을 내려받거나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 연결만 되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술이다. 서버 자체에서 게임이 구동되는 만큼 저사양 기기에서도 초고속·초저지연 특성을 지닌 5G 등의 통신망만 있으면 고품질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게임의 미래라 불린다. ◇MS, 클라우드 게임 이통사 파트너 첫 공개… SKT, 한국 사업 독점 운영 SK텔레콤은 4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양사의 협력 계획을 공개하고 10월부터 함께 한국에서 시범 서비스에 돌입할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게임 기술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Project xCloud, 이하 엑스클라우드)’를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카림 초우드리(Kareem Choudhry) 클라우드 게임 총괄 부사장(CVP)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엑스클라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가정용 게임기) ‘엑스박스(Xbox)’의 고

기아자동차, 2020년형 카니발 출시

가솔린 모델… 하위 트림 확대, 기존 7∙9인승 외 11인승 모델 신규 운영

기아차가 9월 4일(수) 상품성을 강화한 2020년형 카니발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2020년형 카니발에는 2열 통풍 시트, 세차장 진입 가이드,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신사양을 적용했으며 하위 트림을 확대하고 11인승을 추가한 가솔린 모델로 개발됐다. 합리적 가격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9인승 모델에 탑재된 ‘2열 통풍 시트’ △기존 서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에 추가된 ‘세차장 진입 가이드’ △2열에서 시청 가능한 모니터인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커스터마이징 ‘튜온’ 적용 시)’ 등 새로운 사양을 2020년형 카니발에 적용해 프리미엄 패밀리밴으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프레지던트’ 단일 트림으로 운영하던 7인승 모델에 하위 트림인 ‘VIP’를 추가하고 ‘노블레스 스페셜’과 ‘노블레스’로 운영했던 9인승 모델에서 ‘노블레스’를 빼고 하위 트림인 ‘프레스티지’를 넣어 트림 경쟁력을 높였으며 11인승 가솔린 모델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2020년형 카니발은 기존 카니발과 마찬가지로 가솔린 모델은 가솔린 3.3 엔진, 디젤 모델은 디젤 2.2 엔진으로 운영된다. 2020년형

현대·기아차, 현존 최고 수준의 상향 작업용 착용 로봇 ‘벡스’ 개발

인체 관절 모사한 관절구조와 멀티링크 근력보상장치만으로 무동력 작동

현대차·기아차는 4일 생산라인에서 위를 보고 장시간 일하는 상향 작업(Overhead Task) 근로자들을 보조하는 웨어러블 로봇(Wearable Robot)인 ‘벡스(VEX)’를 자체 개발했다고 밝혔다. VEX는 조끼형 외골격(Vest Exoskeleton) 착용 로봇을 뜻한다. 상향 작업용 웨어러블 로봇은 최근 몇 종류가 판매되기 시작했지만 현대차·기아차가 이번에 만든 제품은 기능성과 작업성, 편의성, 가격 등 모든 면에서 앞선 것으로 평가받는다. VEX는 제조업과 건설업, 물류 등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장시간 위쪽을 보며 팔을 들어 올려 작업하는 근로자들의 근골격계 질환을 줄여주고 작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그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로봇은 자동화가 급속히 진행되는 산업현장에서 사람을 소외시키지 않으면서 산업용 로봇과 함께 스마트 팩토리 구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국제로봇협회에서는 서비스 로봇과 제조 로봇으로 크게 분류를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공지능을 갖춘 인간형 로봇과 함께 동력이 필요 없는 웨어러블 로봇 분야도 크게 활성화하고 있다. VEX는 서비스 로봇의 일종인 산업용 착용로봇으로 산업 현장의 특성을 고려해 전기 공급이 필요 없는 형

LG전자, 홀인 디스플레이 탑재한 ‘LG Q70’ 국내 출시

9월 6일 50만원대 가격에 프리미엄급 기능 탑재한 LG Q70 출시 LG 스마트폰 최초로 ‘홀인 디스플레이’ 적용 후면 트리플 카메라…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손쉽게 촬영

LG전자가 9월 6일 합리적 가격에 홀인 디스플레이(Hole-in-Display)를 탑재한 LG Q70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국내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출시되며 제품 가격은 54만8900원이다. LG Q70은 6.4인치 대화면에 홀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동영상이나 게임 콘텐츠를 즐길 때 몰입감이 높다. 홀인 디스플레이는 전면을 화면으로 가득 채우고 전면 카메라 부분만 구멍을 낸 형태로 화면을 가리는 베젤 영역이 최소화된다. LG전자가 홀인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것은 LG Q70이 처음이다. 신제품은 제품 후면에 3200만 화소의 초고해상도 카메라, 화각 120도를 지원하는 초광각 카메라, 사진의 깊이를 추출해 아웃포커스를 구현해주는 심도 카메라 등 총 3개의 카메라를 장착했다. 3200만 화소의 표준 카메라와 심도 카메라는 인물과 배경을 정확하게 구분해 사진은 물론 영상에서도 정밀한 아웃포커스 기능을 지원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배경은 흐릿하게 인물은 도드라져 보이게 표현하면서 마치 광고영상의 한 장면처럼 촬영이 가능하다. 고품격 사운드는 동영상이나 게임의 몰입감을 더욱 높여준다. 32비트 고해상도 음원도 손실 없이 재생하는 ‘하이파이 쿼드

쿠콘, 빅데이터 기반 클라우드 스크래핑 기술 특허 획득

클라우드 스크래핑 서비스를 제공 가능한 기업은 쿠콘이 유일 쿠콘 금융보안 클라우드 센터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가능해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장영환)은 빅데이터 기반 클라우드 스크래핑 기술 특허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쿠콘은 금융기관이나 핀테크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정보 제공 기업이다. 국내 500여 개, 해외 2000여 개 기관의 5만여 개 정보를 조직화해 고객사에 제공한다. 쿠콘이 이번에 획득한 특허는 ‘미리 스크래핑 된 빅데이터를 이용한 클라우드 스크래핑 시스템 및 방법과 이를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특정 정보를 미리 스크래핑하여 쿠콘 빅데이터 저장소에 저장해두었다가 사용자가 요청 시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미리 저장해두고 요청 시 바로 제공이 가능해져 사용자는 스크래핑 결과를 기존보다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쿠콘에서는 동시에 많은 정보를 실시간 스크래핑 하는 부담이 줄어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쿠콘의 클라우드 스크래핑은 국내 최대 규모의 스크래핑 전문 인력과 중국·일본·캄보디아·호주 등 글로벌 정보센터를 통해 개발된다. 또한 금융기관 수준의 보안 시설을 갖춘 클라우드 센터와 전문인력이 24시간 365일 상주하

삼성전자, 스마트 S펜으로 한 차원 진화한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6’ 국내 출시

삼성 태블릿 최초로 사용자 제스처 인식·투명노트로 진화한‘S펜’

삼성전자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S펜’으로 보다 프로페셔널한 모바일 경험을 선사하는 ‘갤럭시 탭 S6(Galaxy Tab S6)’를 29일 국내에 출시한다. ‘갤럭시 탭 S6’는 슬림하고 가벼운 디자인, 제스처를 인식하는 스마트 S펜, 풍부한 사운드의 쿼드 스피커 등으로 강화된 생산성과 간편한 휴대성,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무광 메탈 소재와 우아한 파스텔톤 색상의 ‘갤럭시 탭 S6’는 5.7mm의 슬림한 두께와 420g의 가벼운 무게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6’는 더욱 향상된 스마트 S펜으로 학업, 업무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차원이 다른 생산성과 효율성을 지원한다. 한 차원 진화한 스마트 S펜은 삼성 태블릿 최초로 사용자의 제스처를 인식해 원격으로 사진을 촬영하거나 멀티미디어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태블릿 뒷면에 S펜을 부착해 휴대가 간편하며 부착하는 동안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또한 S펜으로 작성한 손글씨를 손쉽게 텍스트로 변환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포함한 다양한 파일로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으며 투명 노트 기능을 지원해 콘텐츠를 감상하면서도 팝업창 또는 전체화면으로 삼성 노트로 노트 필기를 동





해외마케팅 전문기업 애드엑스포코리아, 오는 24일 왕홍행사 개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글로벌마케팅 전문기업, 주)애드엑스포코리아가 오는 24일 제주메종글래드 호텔에서 왕홍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왕홍행사는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개최하는 2019해외바이어초청수출상담회의 부대행사로 열린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왕홍 캘린과 엠버는 각 7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왕홍으로 방송 시청자수가 평균 1,000만이 넘는다. 캘린과 엠버는 이니스프리, 샤넬, 랑콤, 시세이도등 다양한 신상 런칭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주의 천연원료로 만든 다양한 화장품과 식품을 홍보 및 판매할 계획이다. 수행기관인 애드엑스포코리아 김민주대표는 “청정 제주의 천연원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가치 또한 높아질것이라 예상된다. 이러한 메리트를 잘 활용하여 홍보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애드엑스포코리아는 10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발굴하고 실질적 매출을 위한 마케팅부터 수출 지원업무를 원스탑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제조사와 긴밀한 전략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약 86개사 2000여개의 제품을 거래하고 있으며 전략적 파트너로서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해외마케팅 전문기업 애드엑스포코리아, 오는 24일 왕홍행사 개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글로벌마케팅 전문기업, 주)애드엑스포코리아가 오는 24일 제주메종글래드 호텔에서 왕홍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왕홍행사는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개최하는 2019해외바이어초청수출상담회의 부대행사로 열린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왕홍 캘린과 엠버는 각 7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왕홍으로 방송 시청자수가 평균 1,000만이 넘는다. 캘린과 엠버는 이니스프리, 샤넬, 랑콤, 시세이도등 다양한 신상 런칭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주의 천연원료로 만든 다양한 화장품과 식품을 홍보 및 판매할 계획이다. 수행기관인 애드엑스포코리아 김민주대표는 “청정 제주의 천연원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가치 또한 높아질것이라 예상된다. 이러한 메리트를 잘 활용하여 홍보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애드엑스포코리아는 10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발굴하고 실질적 매출을 위한 마케팅부터 수출 지원업무를 원스탑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제조사와 긴밀한 전략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약 86개사 2000여개의 제품을 거래하고 있으며 전략적 파트너로서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해외마케팅 전문기업 애드엑스포코리아, 오는 24일 왕홍행사 개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글로벌마케팅 전문기업, 주)애드엑스포코리아가 오는 24일 제주메종글래드 호텔에서 왕홍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왕홍행사는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개최하는 2019해외바이어초청수출상담회의 부대행사로 열린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왕홍 캘린과 엠버는 각 7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왕홍으로 방송 시청자수가 평균 1,000만이 넘는다. 캘린과 엠버는 이니스프리, 샤넬, 랑콤, 시세이도등 다양한 신상 런칭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주의 천연원료로 만든 다양한 화장품과 식품을 홍보 및 판매할 계획이다. 수행기관인 애드엑스포코리아 김민주대표는 “청정 제주의 천연원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가치 또한 높아질것이라 예상된다. 이러한 메리트를 잘 활용하여 홍보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애드엑스포코리아는 10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발굴하고 실질적 매출을 위한 마케팅부터 수출 지원업무를 원스탑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제조사와 긴밀한 전략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약 86개사 2000여개의 제품을 거래하고 있으며 전략적 파트너로서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