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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VOC 24시간 내 처리…”고객 중심 혁신”

소비자 권익 보호를 조직 문화로…”VOC, 고객 중심 경영의 자산”

교보생명이 ‘고객의 소리(VOC·Voice Of Customer)’를 활용해 고객 중심 혁신과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교보생명은 지난 4월 말 기준 신속 처리 건으로 분류한 VOC의 처리 기일이 평균 0.8일을 기록, 고객의 불편을 해결하는 속도를 다시 한 번 높였다고 30일 밝혔다. VOC 신속 처리 기일은 고객이 제기한 민원이나 요구 사항, 불만 중 빠른 처리가 가능하거나 시급한 조치가 필요한 사안을 해결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말한다. 기간이 짧으면 짧을수록 고객 만족도가 높아진다. 교보생명은 고객의 요청 사항을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2021년 12월 ‘VOC 경영지원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고객 불만이나 의견 접수부터 처리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데이터 기반 분석 툴을 통해서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한다. 교보생명은 신속 처리 대상을 별도로 분류해 관리하는 기능도 도입했다. 그 결과 VOC 경영지원시스템 도입 전 평균 4.0일 이었던 VOC 신속 처리 기일은 이듬해 평균 0.9일까지 짧아졌으며, 갈수록 줄어드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 교보생명이 운영 중인 VOC 경영지원시스템은 고객의 소리가 업무 혁신으로

농협손해보험, 인공지능(AI) 기반 ‘보험금 자동심사 시스템’ 도입

인공지능(AI) 기반 심사 자동화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송춘수)은 사고보험금 지급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보험금 자동심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보험금 자동심사 시스템’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자동화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제출한 영수증 이미지에서 데이터를 자동으로 추출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사고보험금 자동심사 적합 여부를 판단한다. 보험업계는 해마다 증가하는 보험금 청구로 인해 업무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심사의 상당 부분을 AI가 수행하게 됨에 따라, 보다 빠르고 정확한 보험금 지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협손해보험은 2028년까지 보험금 자동심사 비중을 최대 17%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는 약 33억원으로 추산된다. 실손 등 소액 보험금은 자동심사를 통해 즉시 처리하고, 심사 인력은 고위험 심사를 담당해 전반적인 업무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송춘수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에게 신속한 보험금 심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무에서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손해보험, 11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

디지털 혁신으로 상담 품질 고도화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송춘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KSQI는 고객 관점에서 기업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 KMAC가 매년 발표하는 지수다. 이번 조사는 국내 48개 산업,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농협손해보험은 ‘고객 중심의 편리한 업무 처리’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보이는 ARS 및 챗봇 도입 ▲RPA(로봇 프로세스 사무 자동화) 전 업무 적용 ▲고령자 및 외국인 특화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11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송춘수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디지털 기술 내재화를 통한 상담 품질 개선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먼저 헤아려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해보험은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전문 상담심리사가 상주하는 상담실을 운영해 상담사 직무 스트레스 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또, 매년 ‘NH CS-AWARD(우수 상담사 시상식)’를 개최해 상담사 사기 진작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힘쓰

현대엔지니어링, ‘2025 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 통해 장애인 자립 지원

임직원 366명 참여, 9천2백여 점 기증… 누적 12만 점 돌파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2025년 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증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현대엔지니어링 본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현대엔지니어링 엄홍석 커뮤니케이션실장,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 송동근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임직원들과 함께 지난 2017년부터 매년 두 차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의류, 잡화, 도서, 생활용품, 가전 등을 기증하는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근로자들이 분류, 가공, 포장해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하게 된다. 올해 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에는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 366명이 참여해 9,258점의 물품을 전달했으며, 지금까지 누적 6,943명의 임직원 및 협력회 임직원이 총 12만여 점의 물품을 기증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밀알복지재단과 협력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의 모금으로 마련한 사랑나눔기금을 통해 현재까지 밀알일산점, 밀알탄현점, 밀알백석점 총 3개의 굿윌스토어 신규 매장을 개관했으며, 임직원들이 직접

KB손해보험,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해외 진출 우리 기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2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해외 진출 우리 기업의 글로벌 매출 확대 및 위험관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민간 손해보험사가 정책기관인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해외 재보험 협력 관계를 구축한 최초 사례다. 협약식에는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과 한국무역보험공사 장영진 사장 및 양 사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KB손해보험과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해외 진출 우리 기업들이 보다 든든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각자 보유한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해외 시장 내 신규 고객 발굴 등 마케팅 분야에서도 힘을 합쳐 해외 신용보험 사업 확대 및 해외 진출 기업에 대한 동반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이 우리 기업 현지법인의 매출채권 미회수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을 제공하고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이를 재보험으로 지원하는 내용이며, 이를 통해 현지법인을 보유한 우리 기업들은 보다 안전하게 해외 사업 확대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은

농협손해보험, ‘축사 화재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14일 충남 홍성축산농협에서 송춘수 대표이사와 이대영 홍성축협 조합장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화재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화재보험협회와 함께 펼친 이번 캠페인은 축산농가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화재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농협손해보험은 관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축사 화재의 주요 원인인 전기설비 문제에 대한 예방 교육을 실시한 뒤 안전점검 컨설팅을 제공했다. 또, 소화기와 응급키트 등 안전용품도 함께 기증했다. 농협손해보험은 화재 위험도와 시설규모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 전국 약 150개의 축사를 대상으로 오는 8월까지 안전점검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안전등급 미흡 판정을 받은 축사에 대해서는 시설 개선 여부도 확인할 예정이다. 송춘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축사 화재는 단 한 번의 사고로도 농가에 큰 피해를 주는 만큼, 선제적인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축산농가의 안전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해보험이 전국 지역 농·축협을 통해 판매 중인 가축재해보험은 돼지, 닭 등 16종의 가축과 축사 사고를 보장한다. 정부가 보

DL이앤씨, 한남5구역 ‘아크로 한남’ 홍보관 14일 오픈

사전예약제, 조경 아트 작품, VIP 상담서비스 등 프라이빗 홍보관 운영 통한 강력한 수주 의지 표현

DL이앤씨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추진 중인 한남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제안한 ‘아크로 한남’의 홍보관을 정식 개관한다고 14일 밝혔다. 홍보관은 성동구 성수동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스트리트동에 위치하며, 상위 0.1% 고객을 위한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의 철학과 정체성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번 홍보관 개관은 DL이앤씨가 한남5구역 사업에 담은 진정성과 수주 의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행보로, VIP 맞춤형 서비스와 예술적 감성을 결합한 고객 중심 콘텐츠를 통해 조합원과의 깊은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 브랜드 철학과 공간미학이 조화를 이룬 하이엔드 홍보관 홍보관은 ‘아크로 한남’의 철학을 시각화한 입체적인 공간으로 꾸며졌다. 입장과 동시에 아크로만의 시그니처 향(Scent of ACRO)과 페이퍼 아트로 구현된 단지의 대표 전경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는 아크로의 미적 감각과 정교한 기획력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공간 연출로, 고급 주거 문화에 대한 아크로의 디자인 철학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 프라이빗 컨설팅으로 고객 맞춤형 대응 DL이앤씨는 이번 홍보관 운영에서 고객 맞춤형 응대에 집중한다. 프라이빗룸에 마련된 1:1

KB손해보험,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미혼한부모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기금 1억 원 전달

2014년부터 12년간 양육 물품 지원사업을 통해 아동 총 3,678명에게 후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지난 9일, 한부모가족의 날(5월 10일)을 맞아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에서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미혼한부모가정 아동의 건강한 양육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 홀트아동복지회 신미숙 회장, 홀트아동복지회 홍보대사 배우 김성은 씨와 ‘365베이비케어키트’, ‘365키즈키트’를 지원받은 경험이 있는 미혼한부모들이 함께 참석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한 양육 물품 지원사업으로 미혼한부모가정 아동 총 3,678명을 후원했다. KB손해보험의 ‘365베이비케어키트’는 생후 36개월 미만의 영아를 양육하는 미혼한부모가정에 분유, 기저귀, 이유식 등의 물품을 월령에 맞게 지원함으로써 출산 초기 양육 부담을 덜고 지원 가정 아동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365키즈키트’는 초등학교 입학 예정 자녀를 둔 미혼한부모가정에 책가방, 신발주머니, 학용품, 학습교재 등으로 구성된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학령기 자녀 양육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은 “’365베이비케어키트’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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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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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얼과 롤랑가로스의 전략적 파트너십 3년 차…공동의 우수성 가치 강화 2025년 롤랑가로스(프랑스 오픈)가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파리의 상징적인 클레이 코트가 그랜드 슬램 특유의 강렬함과 우아함으로 다시 한번 활기를 띠고 있다. 이 권위 있는 테니스 대회에서 2023년에 시작된 하이얼(Haier)과 롤랑가로스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올해로 3주년을 맞이했다. 이 지속적인 협력은 우수성, 혁신 및 탄력성에 대한 공동의 약속을 반영하며, 이는 클레이 코트와 하이얼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글로벌 비전 전반에 걸쳐 공명하는 가치다. 힘과 우아함의 조형: 우수성을 향한 공동의 여정 모든 그랜드 슬램 토너먼트가 선수의 투지와 기술을 테스트하지만, 롤랑가로스의 차별성은 바로 클레이 코트에 필요한 기교, 탄력성, 지구력이다. 마찬가지로 하이얼의 글로벌 브랜드 구축 여정은 1990년에 시작된 이래 스포츠와 비즈니스에 공통으로 요구되는 인내와 장기적 비전을 바탕으로 25년간 흔들림 없는 헌신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재정적 자립을 달성할 수 있었다. 롤랑가로스는 인내의 가치를 넘어 세계적 명성과 세련된 표준의 등대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하이얼은 유럽에서 선도적인 하이엔드 브랜드로서 명성을 쌓아 왔다. 이 두 브랜드는 함께 글로벌 무대에서 인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