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우리은행과 출연협약식 개최

기정원 3층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 R&D 지원을 위한 출연협약식을 개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3월 21일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윤도근, 사진 오른쪽, 이하 기정원)은 우리은행(은행장 이종휘)과 지난 3월 21일 기정원 3층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 R&D 지원을 위한 출연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출연협약으로 우리은행은 기정원에 3억 원의 출연증서를 전달했다. 기정원은 이번 출연금을 중소기업 R&D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기반마련에 활용하기로 했다.

 

윤도근 원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기정원은 중소기업의 기술 R&D에 필요한 5M인 인력(Man), 자금(Money), 장비(Machine), 자재(Material), 수단(Method)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소개한 뒤, “앞서 말한 5M 중 자재(Material)부분 지원이 조금 취약한 부분으로 보완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우리은행이 중소기업의 R&D 기반강화에 선도적으로 동참해 준데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윤 원장은 “출연받은 3억 원을 R&D에 소요되는 원부자재 공급 Market Place 개발 등 R&D 지원기반 확충에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R&D 과정에 어려움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나아가 “우리나라는 원자재, 부품 등의 일본 의존도가 매우 높아서 일본 대지진 여파로 특히 중소기업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중소기업에 사회 각계 각층의 관심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중소기업청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중소기업이 기술개발, 정보화 등을 통해 기업의 혁신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R&D중심의 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출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