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에이치알, 저소득층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리크루팅 전문기업 사람인에이치알이 굿네이버스와 함께 ‘드림하이 장학금’ 전달식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0일 -- 리크루팅 전문기업 사람인에이치알(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굿네이버스와 함께 ‘드림하이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사람인에이치알은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총 900만원의 드림하이 장학금을 조성하고 국내 소외계층 대학생 9명에게 각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드림하이 장학금은 국내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학업지원비를 지원하는 장학금 제도로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우수한 학업 성적을 유지하고, 인성과 품성이 반듯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장학생을 선발하여 지원했다.

 

이번 장학금은 사람인에이치알의 전 임직원이 올해 상반기 성과급 중 3%를 기부하여 마련되었다.

 

그 동안 사람인에이치알은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내봉사단체 ‘아람인’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직접 몸으로 하는 노력 봉사와 각종 기부 활동을 정기적으로 이어가고 있으며, 매년 활동 범위를 확장해 업계 리딩 컴퍼니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특히, 업종의 특성과 임직원들의 전문성을 살려 소외계층의 진로 및 일자리 탐색을 돕는 등 재능을 기부하는 프로보노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사람인에이치알의 이정근 대표이사는 “이번 장학금은 경제적 이유 때문에 재능을 펼치기도 전에 꿈을 포기하는 소외계층 대학생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람인에이치알은 리크루팅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소외계층을 위한 도움의 손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사람인HR

관련기사





알바천국,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에게 따뜻한 응원과 위로 전해 (뉴스와이어) 알바천국과 강하늘이 아르바이트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서비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인기배우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이 일하는 현장을 깜짝 방문해 응원하는 내용의 ‘수고했어, 오늘도 - 강하늘 편’이 알바천국 홈페이지에서 22일 공개됐다. 알바천국 ‘천국의 우체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깜짝 영상은 한 여학생이 알바를 하고 있는 고기집에 강하늘이 모자를 눌러쓴 채 등장해 인사를 건네며 시작된다. 오래 서 있다 보니 다리가 아프다는 알바생에게 강하늘은 자신의 알바 경험을 이야기하며 “그래 맞아, 나도 오리고기집 알바할 때 제일 힘든 게 서 있는 거였어”라며 공감하는 한편, 고기를 직접 구워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알바생의 퇴근시간이 되자 강하늘은 “오늘은 시간도 늦었으니 집까지 바래다줄게”라며 퇴근길을동행하면서 알바생과 이야기를 나눴다. 직접 구입한 발 마사지기까지 선물하며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 영상은 25일 기준으로 온라인 상에서 약 65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천국의 우체통은 알바천국이 알바생들의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하기 위해 지난 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