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스탑북, 스타사진으로 만드는 포토북, ‘굿즈몰’ 오픈

모든 팬카페 회원 대상, 포토북과 포토 캘린더 무료 체험 이벤트 실시


(뉴스와이어) 좋아하는 아이돌의 사진을 찍어 소장하고 포토북과 같은 관련 물품을 대량으로 제작해 나눠 갖는 문화가 팬들 사이에서 널리 확대되고 있다. 아이돌뿐 아니라 영화배우, 스포츠 선수, 셰프까지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이 탄생하고 있고 두터운 팬층이 생기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온라인 포토북 전문업체 스탑북(http://www.stopbook.com)에서는 스타사진 포토북과 엽서, 다이어리 등 포토상품을 판매하는 특별샵인 ‘굿즈몰’을 10월 19일 오픈한다. 

스탑북은 디지털 인쇄 전문업체 한국학술정보㈜에서 제공하는 개인형 사진책 출판 서비스로 400여 종의 다양한 디자인 레이아웃을 제공하고 있어 온라인상의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자신만의 사진책을 만들 수 있다. 



굿즈(goods)란 스타의 사진이나 로고, 캐릭터 등이 그려진 상품으로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응원하기 위해 갖가지 관련 상품을 만들면서 생겨난 아이돌 팬덤 용어이다. 최근에는 연예인들이 직접 팬들을 위한 굿즈를 만들기도 해서 더욱 화재가 되고 있다. ‘스탑북 굿즈몰’은 내가 좋아하는 스타의 사진으로 팬들이 셀프로 직접 만들어 소장 가치를 높이고 가격 부담을 줄이고자 기획되었다. 직접 찍고 그리는 굿즈 만들기를 통해 나만의 스타를 위한 즐거운 소비가 가능해진 것이다. 

스탑북 굿즈몰은 포토북 외에 캘린더, 포토엽서, 다이어리와 같은 팬시상품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디자인과 제작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특별함을 원하는 고객들은 전문 디자이너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레이아웃을 통해 맞춤 제작으로 원하는 포토북을 만들 수 있다. 또한 2부 주문부터는 큰 폭의 할인혜택이 있기 때문에 나눠 갖기에 좋으며 활용도 또한 높다. 스탑북 관계자는 “앞으로도 굿즈몰은 스타사진으로 손쉽게 만드는 포토북 활용법을 꾸준히 제시하며 팬들의 소리를 귀담아듣고 맞춤형 포토상품들을 늘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탑북 굿즈몰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든 팬카페 회원 대상으로 ‘연예인 포토북과 포토 캘린더 체험단’을 선정, 간단한 지원 동기와 활동하는 카페를 소개하면 총 10~20명 정도의 회원들과 나눌 수 있는 포토북, 포토캘린더 제작을 스탑북이 지원해 준다. 다음으로 ‘팬북 자랑주의’라는 굿즈몰 이용 후기 이벤트에서는 스타사진으로 만든 나만의 포토북 및 제작 Tip 등을 공유하는 모든 회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과 스탑북 50% 할인권, 매주 1명씩 주간베스트를 선정하여 배스킨라빈스 1만 원 권과 스탑북 3만 원 제작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다양한 굿즈 전용 포토북 및 이벤트 관련 내용은 스탑북 홈페이지(http://www.stopbook.com)에서 할 수 잇으며, 보다 상세한 자료 및 제품 관련 정보는 스탑북 마케팅팀(유미나 031-940-10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스탑북 소개 
스탑북은 디지털출판 전문기업 한국학술정보㈜에서 선보이는 개인형 사진책 출판 전문브랜드이다. ‘스탑북’은 행복한 추억의 순간을 멈춰(STOP) 나만의 멋진 스토리로 엮는다(BOOK)는 의미로 셔터를 누르면 순간의 추억이 바로 책 속으로 기록되고, 여러 장의 사진들이 모여 하나의 책으로 만들어짐을 상징한다 스탑북이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편집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자신만의 포토앨범, 포토달력, 사진책을 제작할 수 있다. 세계 각국 도시별 디자인 레이아웃을 제공하는 시티북, 아기의 성장을 귀여운 프레임에 담을 수 있는 베이비북, 단체여행 및 워크숍북, 커플 및 웨딩북, 일상 데일리북 등 테마별로 제공하고 있다. 스탑북은 2013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 2013 컬러 인쇄 국제표준, G7 마스터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4 대한민국 우수기업 고객감동 부문 대상, 2014 대한민국 디지털경영 혁신 대상 디지털 콘텐츠 부분을 수상했다.
http://www.stopbook.com/
출처: 한국학술정보
홈페이지: http://www.kstudy.com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문화 예술 행사로 고객 접점 확대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가 지속적인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적극 이어가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31일(토)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토파즈홀에서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는 현대건설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내가 살고 싶은 미래의 집’, ‘집에서 보내는 가장 행복한 시간’, ‘살기 좋은 행복한 우리 동네’ 등을 테마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돼왔다. ‘현대건설과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한 달의 모집기간 동안 초등학생 420여 명이 직접 그린 작품을 출품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상(3명), 최우수상(6명), 우수상(15명), 장려상(60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으며, 시상식에는 서명옥 국회의원, 이새날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이태영 압구정 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이인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상자를 포함해 250여 명의 가족이 모인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 참여형 공연,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행사로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