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깨끗하고 아름다운 클린나주 우리손으로 만들어요”

나주시여성자원봉사회, 2016년 정기총회 갖고 가두캠페인 전개


(미디어온) 나주시여성자원봉사회는 지난 19일 오후 나주문화센터에서 2016년 정기총회를 가진데 이어 ‘아름다운 클린나주 프로젝트’및 ‘자원봉사자 모집’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정기 총회는 지난 한해 발걸음을 되돌아보고 2016년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을 통해 봄처럼 따뜻하고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자원봉사활동이 우리사회에 든든한 디딤돌이 되는 봉사단체가 되기 위해 다짐하는 자리였다.

이날 캠페인은 4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오는 5월 5일부터 29일까지 나주에서 개최되는 ‘2016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손님맞이에 깨끗한 도시 및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자원봉사자를 모집·홍보하기 위하여 나주역 인근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했다.

나주시여성자원봉사회장은 “이번 캠페인은 우리 시민이 자원봉사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내 주위의 환경은 스스로 관리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 이미지를 제공하고, 많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주시 이재승 사회복지과장은 “모든 시민이 자원봉사를 통해 삶의 가치를 얻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배려하고 소통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갖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10개동 규모 932세대 신축한다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27일,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정기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군포시 당동 73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29층 10개동 규모의 아파트 932세대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2,981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군포 푸르지오 브리베뉴’로 제안했으며, 군포에 없던 랜드마크 설계와 자연과 어우러진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내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 대우건설은 단지내 중앙광장, 워터가든, 숲 산책로인 ‘포레스트 워크’ 등 푸르지오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조경공간을 조성하고, 푸르지오만의 그리너리 카페, 골프장, 탁구장,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군포1구역은 군포시 재개발 권역중 대우건설이 최초로 수주한 사업지로, 향후 군포시 재개발 사업지 추가 수주를 위한 대우건설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은 관계자는 “당사는 올해 서울/수도권 우량 사업지 중심으로 선별수주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군포1구역 재개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시공사 선정을 추진중인 용산 청파1구역 재개발, 서초 원효성빌라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