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용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일자리 강연 LIVE 유튜브 송출

“2021년 일이 오너라 업고 놀자”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의 '언택트 시대 여성 일자리 변화' 주제의 강연을 오늘인 11월 26일(목) 11시 온라인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개최한다.

이번 강연 1부는 권혁중 경제 평론가의 '2021년 언택트 시대 뜨는 여성 일자리' , 2부는 온담 커뮤니케이션 민수경 대표이사의 '언택트 시대, 변화의 파도에 서핑하라'는 내용으로 진행되며 변화의 시대에 도전해 새로운 길을 개척한 여성 CEO의 성공 스토리를 들려준다. 이번 강연은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으로 경력단절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했다.

LIVE 온라인 강연은 인터랙티브한 소통의 장이 펼쳐지도록 질문을 실시간 채팅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실시간 방송에 접속해 '좋아요+채팅+응모페이지 작성'을 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및 당첨자 발표는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은주 관장은 '힘든 시기지만 이번 강연을 통해 언택트 시대 일자리 변화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을 위한 진로탐색 및 경력개발을 계획했으며 이를 통해 취,창업을 이루길 바란다'며 '여성의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의 캠페인 등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포스코이앤씨,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총력…경영층 주도 특별 안전 점검 실시 포스코이앤씨가 폭염과 장마철을 앞두고 전국 현장에서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잠재적 위험 요소 예방을 위한 혹서기 대응 활동을 전개하고 경영층이 직접 참여하는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 경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먼저, 포스코이앤씨는 안전보건센터 내 ‘혹서기 비상대응반’을 구성해 실시간 안전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현장별 온열질환 예방 시설 구축 상태를 점검했다. 그리고 전국 현장의 일일 단위 기상 모니터링을 통한 폭염 단계별 작업 주의 사항을 안내하고 휴식 시간을 운영해 오고 있다. 현장별로 폭염을 대비한 충분한 수량의 보냉 장구와 휴게시설도 확보하고 있다. 2023년부터 도입한 친환경 휴게시설을 현장에 설치했고, 휴게시설 설치가 어려운 현장에는 버스를 이용한 ‘찾아가는 이동 쿨 쉼터’를 활용해 근로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주 근로자들의 혈압·혈관 건강을 측정해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능동 건강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해 근로자들의 건강 이상 징후를 조기에 발견하고, 고위험군 근로자는 매일 혈압, 체온, 혈관 관리 체크 등을 실시해 집중 관리하고 있다. 온열질환 예방교육과 작업 거부권 안내도 병행해 근로자들의 건강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해외결제 특화 ‘B-GLOBAL(체크)’ 카드 출시...광고비 결제 시 비용 절감 기대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해외광고비 등 해외 가맹점 이용이 많은 중소기업을 위한 해외결제 특화 신상품 ‘B-GLOBAL(체크)’ 카드를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B-GLOBAL(체크)’ 카드는 연회비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 최고 수준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가맹점 이용 시 개인사업자 및 소기업은 2%, 법인사업자는 0.5%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 가맹점 이용 시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모두 0.1%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기업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개인사업자 및 소기업을 대상으로 1%의 캐시백을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법인사업자가 소기업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중소기업 확인서[소기업(소상공인)]’를 발급받아 영업점에 제출해야 한다. 카드 발급은 기업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하며 개인사업자는 기업스마트뱅킹, 기업인터넷뱅킹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해외 마케팅 및 결제 수요가 증가하는 국내기업의 실질적인 비용 절감에 기여하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카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