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경희대 신광수 교수 ‘온라인유통 마케팅’ 출간기념 특강 성황리 개최





(뉴스와이어) 유통 패러다임의 대변혁이 시작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유통 영역이 파괴되고, 관세장벽 축소와 정보기술(IT)의 발달로 해외시장 직접구매 규모가 15억달러를 넘어서는 등 온라인유통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한국 온라인유통의 혁신적 발전을 위해서는 첨단ICT 유통인프라 구축과 국내 전통 오프라인 유통산업의 정형화된 패러다임에서 빨리 벗어나야 될 것이다. 특히 옴니채널 확산으로 사물인터넷, 빅데이터와 같은 첨단ICT기반 온라인 유통질서를 신유통 패러다임에 적용하여 한국 유통산업의 새로운 도약과 성장의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


이미 중국 알리바바는 광풍온라인채널로 급부상하여 모바일과 온라인시장에서 한국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한국도 국내 유통을 넘어 글로벌 온라인 유통 확대를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한다.


4월 14일 서울시 온라인유통협동합(이사장 박근창) 주관으로 핵심 온라인유통 마케팅의 지침서인 ‘온라인 유통마케팅’ 출판기념 저자 사인회와 특강이 청년창업플러스센터에서 많은 온라인유통기업 관계자들의 성원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저자인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유통경영MBA 신광수 주임교수는 특강을 통해 “체계적인 온라인 마케팅전략 수립과 차별가치개발을 통한 글로벌 시장확대로 국내 수출시장 활로를 개척하고 글로벌 온라인 유통 선점으로 중국과의 온라인 유통경쟁에서 유리한 교두보를 구축하여야 한다”며 “온라인 유통산업이 한국 수출시장의 새로운 영역을 선점하여 불황탈출과 새로운 성장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간특강에 이여서 진행된 저자 사인회와 한국 온라인유통 발전 간담회에서 참석한 서울시 온라인유통 기업의 대표들은 “온라인유통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산업계 뿐만아니라 정보와 지자체, 그리고 대학이 연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해야만 된다”는 절박함을 토로하였고, 신광수 교수는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유통경영MBA와의 온라인 마케팅전략의 공동 연구와 실행방안 도출, 현업 적용전략점검 및 성공사례연구를 지원하기’로 하였다.


무역경영사(대표 채규호)에서 출간된 ‘온라인 유통 마케팅’은 차별 온라인유통의 마케팅전략 수립과 실행을 위해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전적 내용과 핵심이슈(key Issue)를 비롯한 현업적용 사례중심의 온라인유통 마케팅의 실무지침서이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http://khmba.khu.ac.kr

출처: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웹사이트: http://khmba.khu.ac.kr/html_2013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10개동 규모 932세대 신축한다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27일,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정기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군포시 당동 73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29층 10개동 규모의 아파트 932세대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2,981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군포 푸르지오 브리베뉴’로 제안했으며, 군포에 없던 랜드마크 설계와 자연과 어우러진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내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 대우건설은 단지내 중앙광장, 워터가든, 숲 산책로인 ‘포레스트 워크’ 등 푸르지오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조경공간을 조성하고, 푸르지오만의 그리너리 카페, 골프장, 탁구장,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군포1구역은 군포시 재개발 권역중 대우건설이 최초로 수주한 사업지로, 향후 군포시 재개발 사업지 추가 수주를 위한 대우건설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은 관계자는 “당사는 올해 서울/수도권 우량 사업지 중심으로 선별수주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군포1구역 재개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시공사 선정을 추진중인 용산 청파1구역 재개발, 서초 원효성빌라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