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한국기술개발협회, 2016년도 하반기 무상환 정부지원금 조달 위한 기업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 계획 공고

기업의 R&D역량을 진단해 기업으로 하여금 효과적인 정부 R&D 지원금 조달 가능토록 이에 필요한 맞춤코칭 지원


정책자금분야 국내 1위 온라인커뮤니티인 정책자금실무도우미카페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19일부터 정실미카페와의 공동지원사업의 형태로, 정부지원금 조달이 필요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R&D역량을 진단하여 기업으로 하여금 효과적인 정부 R&D 지원금 조달이 가능하도록 이에 필요한 맞춤코칭을 지원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동 지원서비스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장웅 연구원은 “중소기업이 국책과제(R&D과제)에 신청할 자격은 있는지, 기술아이템과 의지는 있는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는 중소기업들이 많은데, 동 지원사업은 이런 기업들에게 R&D역량을 진단하여 무상환 정부지원금 조달에 필요한 맞춤코칭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고 사업취지를 설명했다. 


2016년도 상반기 무상 맞춤코칭을 받아본 A기업은 무상으로 하는 코칭이라 크게 기대하지 않고 신청했었는데 1시간 가량의 무료컨설팅을 받아보고 우리같은 중소기업도 철저한 준비와 전략을 갖고 도전하면 무상환의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후기를 남겼다. 


이처럼 기술아이템은 있는데 무상환 R&D 정부지원금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기업들은 기업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할 만 하다. 


비영리민간단체(NPO)인 한국기술개발협회가 공식 후원하고 있는 정책자금실무도우미카페는 지난 8년여간 다양한 정책자금 조달에 필요한 전략과 도움자료를 무상으로 지원해 주고 있다. 이번 2016년도 하반기 기업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은 1만5천여명의 정실미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우선 지원되며, 정실미카페 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다. 


동 무상환 정부지원금 조달을 위한 기업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의 혜택을 받고자 하는 중소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는 협회 콜센터(02-572-8520)로 전화하거나 협회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을 통해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한국기술개발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에서는 6월 17일까지 2016년도 제6차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과정교육에 참여할 예비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들의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동 교육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협회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기술개발협회 개요 


한국기술개발협회는 情이 있고 實이 있고 美가 있는 국내 최대 정책자금카페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정책자금을 이용한 기업경영, 즉 MOP(Management of Policyfund)로 기업을 위한 최적의 로드맵과 맞춤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사단법인이다.

한국기술개발협회: http://kotera.or.kr

출처: 한국기술개발협회

웹사이트: http://www.kotera.or.kr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10개동 규모 932세대 신축한다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27일,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정기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군포시 당동 73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29층 10개동 규모의 아파트 932세대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2,981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군포 푸르지오 브리베뉴’로 제안했으며, 군포에 없던 랜드마크 설계와 자연과 어우러진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내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 대우건설은 단지내 중앙광장, 워터가든, 숲 산책로인 ‘포레스트 워크’ 등 푸르지오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조경공간을 조성하고, 푸르지오만의 그리너리 카페, 골프장, 탁구장,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군포1구역은 군포시 재개발 권역중 대우건설이 최초로 수주한 사업지로, 향후 군포시 재개발 사업지 추가 수주를 위한 대우건설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은 관계자는 “당사는 올해 서울/수도권 우량 사업지 중심으로 선별수주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군포1구역 재개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시공사 선정을 추진중인 용산 청파1구역 재개발, 서초 원효성빌라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