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서울산업진흥원 투자기업 씨엘쏭컴퍼니, 딜리버리 쿠킹 푸드박스 ‘프렙’ 런칭

‘프렙’에서 클릭 몇 번으로 셰프의 요리를 누구나 쉽게
그랑씨엘, 마이쏭 등 도산공원 대표 레스토랑 메뉴를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


(뉴스와이어)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 기업투자센터는 최근 투자 스타트업에 대한 전방위적 지원에 나서고 있다. 특히 SBA 투자기업 가운데 하나인 씨엘쏭컴퍼니는 딜리버리 쿠킹 푸드박스 ‘프렙’을 런칭해 인기를 끌고있다. 


도산공원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그랑씨엘’과 ‘마이쏭’ 등을 운영하고 하고 있는 ‘씨엘쏭컴퍼니’의 ‘프렙’은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셰프의 레시피와 신선한 재료들을 담아 박스로 보내주는 서비스이다. 이제 프렙에서 클릭 몇 번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를 집에서 특별하게 요리할 수 있다. 


프렙의 서비스는 ‘ORDER(좋아하는 메뉴 선택)’-‘DELIVERY(재료를 신선하게 배송)’-‘COOK(준비된 레시피와 재료로 요리)’ 등 심플하게 3단계로 이뤄진다. 예를 들어 그랑씨엘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앤쵸비 오일 파스타’ 를 주문하면 주문한 수만큼 그대로 프라이팬에 넣기만 하면 되는 올리브 오일, 마늘, 스파게티면, 이태리 파슬리, 엔초비 소스가 박스에 담겨져 온다. 이 재료 중 마늘과 이태리 파슬리만 썰면 준비 완료이다. 프렙에서 사진과 함께 보내준 간단한 레시피 카드를 보면서 따라하면 레스토랑에서만 먹을 수 있었던 앤쵸비 오일 파스타가 10분 만에 우리 집 저녁메뉴로 간편히 완성된다. 


현재 홈페이지에서는 ‘앤쵸비 오일 파스타’ ‘미트볼 토마토 파스타’, ‘치킨 피카타’ ‘버섯 크림 리조또’ 등 그랑씨엘과 마이쏭의 스테디셀러 메뉴들을 주문할 수 있다. 메뉴 별로 클릭해 들어가 보면 어떤 재료들이 배송되는지, 몇 분 걸리는 요리인지, 직접 찍은 레시피 동영상 등을 통해 해당 메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다소 생소한 재료들에 대한 설명을 통해 요리에 대한 지식도 쌓을 수 있고 메뉴 별로 어떻게 요리하면 맛이 더해지는지 그랑씨엘의 오너세프인 ‘쏭셰프의 팁’이 더해져 홈페이지만 봐도 셰프처럼 요리해볼 수 있다. 


무엇보다 프렙은 요리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셰프의 맛 그대로 요리할 수 있도록 레시피를 개발했다. 실제 요리 경험이 없지만 배송 받은 재료만으로 손쉽게 요리할 수 있어 1인가구 남성들의 프렙서비스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신선한 재료 그대로 받아볼 수 있도록 프렙에서 고안한 냉장박스배송 방법도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이송희 프렙 오너셰프는 “레스토랑에서 새로운 하루를 열기 전 재료들을 준비할 때 ‘프렙하자’라고 하는데 실제 프렙하는 마음으로 신선한 재료와 레스토랑의 비밀 레시피를 프렙에 담았다”며 “요리를 안해본 분들도 프렙 레시피를 따라 쉽게 셰프의 요리를 따라갈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인 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산업진흥원 개요 


(재)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사업을 통하여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8년 설립된 서울시 출연기관이다.


프렙 홈페이지: http://prepbox.co.kr

출처: 서울산업진흥원

웹사이트: http://sba.seoul.kr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10개동 규모 932세대 신축한다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27일,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정기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군포시 당동 73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29층 10개동 규모의 아파트 932세대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2,981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군포 푸르지오 브리베뉴’로 제안했으며, 군포에 없던 랜드마크 설계와 자연과 어우러진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내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 대우건설은 단지내 중앙광장, 워터가든, 숲 산책로인 ‘포레스트 워크’ 등 푸르지오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조경공간을 조성하고, 푸르지오만의 그리너리 카페, 골프장, 탁구장,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군포1구역은 군포시 재개발 권역중 대우건설이 최초로 수주한 사업지로, 향후 군포시 재개발 사업지 추가 수주를 위한 대우건설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은 관계자는 “당사는 올해 서울/수도권 우량 사업지 중심으로 선별수주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군포1구역 재개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시공사 선정을 추진중인 용산 청파1구역 재개발, 서초 원효성빌라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