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YottaChain, 한국시장 본격진출 위해 ‘Chaintob 및 BlockPatch’와 MOU 체결

(이슈투데이) 요타 체인은 한국 시장 본격 진출을 위해 Chaintob 및 BlockPatch와 지난 24일 양해각서를 체결했음을 26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요타 체인은 올해 11월 한국 시장 진출을 발표했으며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들과는 달리 한국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Chaintob는 블록체인 기술과 AI 기술을 기반으로 솔루션과 서비스를 만드는 회사이며, 2018년 8월 25일 베이징에서 개최된 블록체인 그 테이블 경제 모델 디자인 경영 대회(BSEMDC)에서 한국 팀으로 선발되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앞으로 AI와 블록체인 기술을 더욱 고도화하여 전 세계의 시장을 주도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 매우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Block Patch는 블록체인 컨설팅 회사로서 Project Building, marketing, event organizing, exchange listing 등의 업무를 돕고 있다. Block Patch는 현재 세계 여러 나라의 블록체인 컨설팅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으며,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Chaintob과 Block Patch는 블록체인 스토리지의 미래 시장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태도를 보였으며, 요타 체인은 차세대 블록체인 스토리지로서 독점적인 ‘데이터 암호화 및 데이터 중복 제거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같은 특허 기술은 기존의 중앙화 스토리지에 비해 압도적인 우세를 가지고 있으며 기존의 스토리지 업계 구조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요타 체인은 앞으로도 양 사의 기술, 사업 구조 및 마케팅 등 여러 방면에서 더욱 깊은 협력을 기대하겠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