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KB국민은행,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KB소호컨설팅 연계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최근 복합위기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의 위기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KB소호컨설팅 연계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20억원을 특별출연해 KB소호컨설팅센터로부터 컨설팅을 받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총 300억원의 보증서 대출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국 13개 KB소호컨설팅센터에서 소호컨설팅을 제공받은 자영업자 중 추천서를 발급받은 개인기업이다.

이번 금융지원 업무협약으로 지역신용보증재단은 최대 1억원까지 보증 심사를 통해 산정된 보증 한도를 150%까지 우대하며 보증료율도 연 0.5% 이하로 우대 적용한다.

KB국민은행은 지역신용보증재단이 우대 발급한 보증서를 담보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자금대출과 일반자금대출을 지원하고, 일반자금을 지원하는 경우 고객 실적에 따라 최대 2.2%p의 우대금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KB소호컨설팅은 KB국민은행이 2016년 9월 시작한 자영업자의 사업경쟁력 강화 지원 프로그램이다. 은행권 최초로 전국 단위의 KB소호컨설팅센터를 통해 자영업자에게 경영 및 금융지원 노하우를 무료로 제공한다. 전국 13개 센터를 운영 중이며 △입지,상권 분석 △경영(마케팅, 홍보, SNS 등) △자금조달 △창업 일반 △세무,지식재산권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을 제공하며 지금까지 2만6000여 건의 사업경쟁력 강화 컨설팅을 제공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