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신한카드, 포켓몬 디자인한 체크카드 출시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포켓몬스터'를 주인공으로 한 '신한 Pick E 체크, 신한 Pick I 체크 포켓몬스터 에디션'(이하 포켓몬 체크카드)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포켓몬 Pick E 체크카드는 피카츄와 개굴닌자를, 포켓몬 Pick I 체크카드는 잠만보와 팬텀을 선정해 디자인했다. 또한 카드 배송 봉투를 몬스터볼 형태로 디자인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켓몬 체크카드는 생활영역 서비스를 공통으로 제공하면서 MBTI의 외향적인 E형과 내향적인 I형에 따라 선호하는 서비스를 픽(Pick)할 수 있도록 2종으로 구성됐다. 

 

공통 생활영역 서비스로는 편의점과 커피전문점 업종 이용 시 각각 월 최대 3000마이신한포인트 10%를 적립해준다. 

 

포켓몬 Pick E 체크카드는 사진관,볼링장,테니스장,스키장 업종 등 놀이 영역 10% 적립 서비스를, 포켓몬 Pick I 체크카드는 음악(멜론/지니),OTT(유튜브프리미엄/티빙),도서(리디)로 이뤄진 디지털 구독 서비스 10% 적립 서비스를 월 최대 3000포인트까지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10월 31일까지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포켓몬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만원 이상 이용 시 한정 수량 굿즈인 포켓몬 디오라마 돔형 텀블러를 추첨해 40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카드를 발급받고 3회 이상, 총 10만원 이상 결제한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페셜 플레이트 발급 기회를 제공한다. 뮤가 디자인된 스페셜 플레이트는 전면 홀로그램 등 특수 옵션을 적용했으며 5000매 한정으로 발급된다. 이 외에도 다음 시즌 포켓몬 플레이트 투표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자 80명에게 대형 봉제 인형을 제공한다. 

 

포켓몬 체크카드는 해외 겸용(MASTER)으로 발급되며 연회비는 없다. 상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플레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체크카드와는 다른 포켓몬 디자인을 적용한 선불카드도 10월 중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전 연령대에 걸쳐 인기 있는 포켓몬의 매력을 카드에 담고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와 이벤트를 기획하려고 노력했다며, 디자인 하나에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새마을금고, MG캐피탈에 2000억 유상증자 완료...신용등급 A0로 상향 MG캐피탈(대표이사 김병국)은 모회사인 새마을금고중앙회로부터 실시한 2,000억원의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용평가사들은 MG캐피탈의 재무안정성 개선과 계열의 지원가능성이 확인됨에 따라 MG캐피탈의 신용등급을 A-에서 A0로 상향했다. 한국신용평가는 MG캐피탈의 신용등급을 A-(긍정적)에서 A0(안정적)으로 상향 조정하였으며, 등급 상향 조정 이유에 대해 “이번 유상증자로 MG캐피탈의 시장지위 확대 및 자산포트폴리오위험 완화가능성과 조달구조 등 재무지표 개선이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NICE신용평가에서는 “이번 유상증자 대금 납입으로 계열의 비경상적 지원가능성을 확인하였다”며 신용등급을 A0(안정적)로 상향 조정하였다. 이번 상향으로 MG캐피탈 신용등급은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두 곳에서 A0(안정적)를 받게 되어, 유효신용등급도 A0로 상향하게 되었다. MG캐피탈 관계자는 “이번 유상증자로 조달한 2,000억원의 자금으로 고금리 차입금을 상환하여 수익성을 제고하고, 산업금융 중심의 자산 확대로 안정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신용등급은 지난 2016년 3월(당시 舊효성캐피탈) A-로 하향된 이후 9년만에 상향되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