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RG바이오, 2023년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 대상(장관상) 수상

건강한 ‘마(山藥)‘ 전문기업 – RG바이오, 식품기술대상 장관상 2회 연속 수상!
특용작물 ‘마(山藥)‘ 관련 특허기술보유 글로벌 K-푸드테크 전문기업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RG바이오는 지난 11월 22일 제18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2023 COEX FOOD WEEK) 개막식과 함께 개최된 '2023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서 'RG바이오 디오스코 뮤신' 특허기술과 제품이 기술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으로 수상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마'관련 제품은 가공되지 않은 농산물 형태의 '생마'자체이거나 분말제품에 한정되어 있는 상황이다. '디오스코 뮤신'은 특용작물인 '안동 참마'에서 추출한 '식물성뮤신복합추출물'을 기반으로 식물의 건강성을 강화하여 자체 개발한 제품이다. 특히, 최근 건강한 먹거리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건강지향의 식물성 비건시장'에 잘 맞는 건강 원료로서 식품뿐만아니라 화장품 등 뷰티시장 제품 원료로도 활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타겟층 확대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것에 큰 점수를 받았다는 평이다. 

 

RG바이오는 '갈변현상' 방지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산 농산물을 재배하는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창출과 기술발전에 기여하고자 2016년 7월에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해 농공상융합형기업으로 탄생했다. 특히 농산물중에서도 갈변현상으로 인해 가장 가공이 어려운 특용작물 '마(山藥)'을 첫 번째 아이템으로 선정하여 다양한 형태의 가공제품으로 개발해서 시장의 큰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김원수 RG바이오 대표는 '식품기술대상 콘테스트에서 2019년과 2023년 두 번에 걸쳐서 대상인 장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우연이나 행운에 의한 것이 아니라 RG바이오의 특허 바이오 기술력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하면서, 향후 우리의 기술로 글로벌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 고 당당한 포부를 밝혔다. 

 

RG바이오가 개발한 '식물성뮤신 복합추출물'은 특용작물 '마'에서 추출한 식물성 건강원료로서 식품 및 화장품 관련 기업들에서 많은 관심과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2023년 12월 4일부터는 분말형태의 원료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향후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새마을금고, MG캐피탈에 2000억 유상증자 완료...신용등급 A0로 상향 MG캐피탈(대표이사 김병국)은 모회사인 새마을금고중앙회로부터 실시한 2,000억원의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용평가사들은 MG캐피탈의 재무안정성 개선과 계열의 지원가능성이 확인됨에 따라 MG캐피탈의 신용등급을 A-에서 A0로 상향했다. 한국신용평가는 MG캐피탈의 신용등급을 A-(긍정적)에서 A0(안정적)으로 상향 조정하였으며, 등급 상향 조정 이유에 대해 “이번 유상증자로 MG캐피탈의 시장지위 확대 및 자산포트폴리오위험 완화가능성과 조달구조 등 재무지표 개선이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NICE신용평가에서는 “이번 유상증자 대금 납입으로 계열의 비경상적 지원가능성을 확인하였다”며 신용등급을 A0(안정적)로 상향 조정하였다. 이번 상향으로 MG캐피탈 신용등급은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두 곳에서 A0(안정적)를 받게 되어, 유효신용등급도 A0로 상향하게 되었다. MG캐피탈 관계자는 “이번 유상증자로 조달한 2,000억원의 자금으로 고금리 차입금을 상환하여 수익성을 제고하고, 산업금융 중심의 자산 확대로 안정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신용등급은 지난 2016년 3월(당시 舊효성캐피탈) A-로 하향된 이후 9년만에 상향되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