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스우파2 화제의 여성댄스팀 ‘레이디바운스’ 16일 첫 단독 콘서트 개최

스트릿우먼파이터2 출연의 화제의 팀 ‘레이디바운스’, 아이유 & XG 작업 이어 단독 콘서트 개최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엠넷(Mnet)의 '스트릿 우먼 파이터 시즌2'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은 5인조 여성 댄스 퍼포먼스 팀 레이디바운스가 오는 6월 16일 성암아트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 'Back to the Bounce'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오후 2시, 6시 타임의 총 2회차 공연으로 구성돼 있으며, 레이디바운스는 팬들과 더 가까이서 소통하면서 그들의 뜨거운 에너지를 직접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장르의 퍼포먼스와 함께 레이디바운스만의 독특한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여성 댄스 퍼포먼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본 공연은 공연기획사 유니온픽처스에서 주최하며, 티켓 예매는 멜론 티켓에서 단독 진행하고 있다. 

 

놉(리더), 비기, 베씨, 나로, 카프리 5인조로 구성된 레이디바운스는 힙합, 보깅, 아프로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여성'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한계를 초월하는 댄스 팀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들은 Energy, Colorful, Unique를 핵심 가치로 삼고 있으며, 'Break the Limit'을 모토로 16년간의 긴 여정을 함께해왔다. 특히 레이디바운스의 팀 로고는 사자와 발키리를 형상화해 용맹함을 상징하며, 이는 레이디바운스가 지향하는 강인함과 무한한 가능성을 표현한다. 

 

레이디바운스는 최근 주목을 모은 걸그룹 XG의 'WOKE UP' 퍼포먼스 디렉터로 참여한 비기의 서포트를 위해 멤버들이 XG의 음악 방송에 함께하고 있다. 또한 00년생 막내 카프리는 아이유 '홀씨'의 안무 제작으로 화제가 됐다. 

 

16년의 세월만큼 싱크되는 팀워크가 가장 강점인 레이디바운스는 꾸준한 대회 참가 및 우승도 눈에 띈다. 횟수로 50번이 넘는 경연대회에 참여했으며, 2018년 신촌 댄스 퍼포먼스 경연대회 vol.3, 탈 퍼포먼스 경연대회에서 1위를, 청춘마이크 최우수 아티스트상, 2019년 여성스타보컬대회 Vol.1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2022 Street Dance Battle Crewz에서 1위(우승)를 거머쥐었으며, 2023년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시즌2' 8회 댄스배틀에서 글로벌 크루 잼리퍼블릭을 상대로 승리해 화제를 모았다. 

 

레이디바운스는 현재 에이전시이자 CG/VFX 기반의 미래지향적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오브하우스(ORB HAUS)와 이번 콘서트를 포함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제작 중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