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난의 방대한 인재 풀을 활용해 자유무역항(FTP) 건설을 고도화하기 위한 콘퍼런스가 12월 6일부터 7일까지 중국 남부 하이난의 성도 하이커우에서 열렸다. 7년 전 하이난은 '100만 인재 영입 행동 계획'을 시작했고, 현재 이 열대성 지역은 실제 성과를 내며 총 103만 명의 인재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지역 산업 사슬 전반을 아우르는 완벽한 인재 정책 체계와 원스톱 서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이난에서는 인재 집적 효과가 형성되고 있으며, 지역 인재 구조와 생태계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 하이난은 역동적인 지역 인재 풀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이번 콘퍼런스 기간 동안 100만 인재가 하이난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도록 촉구하는 또 다른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에 따라 하이난은 인재 정책과 플랫폼 시스템을 더욱 경쟁력 있게 개발해, 지역의 인재-혁신-산업 사슬 간 통합을 심화할 계획이다. 콘퍼런스 기간 중에는 젊은 인재 육성, 광둥성을 포함한 중국 내 다른 지역 및 홍콩•마카오와의 인재 협력, 종자 산업을 위한 산업-인재 융합, 대학과 기업이 협력하는 항공 인재 양성 등 네 개 주제 세션이 열려 자원 매칭을 강화했다.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미디어•소비자 인텔리전스 선도기업 씨전(Cision)이 12월 9일 에이미 존스(Amy Jones)를 최고마케팅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존스 CMO는 씨전의 글로벌 마케팅 조직을 총괄하며 가이 아브라모(Guy Abramo) CEO에게 직접 보고한다. 존스 신임 CMO는 25sus 이상 SaaS 및 기술 기업을 위한 세계적 수준의 마케팅 조직을 구축한 경력을 보유했다. 존스 신임 CMO는 보잉 디지털(Boeing Digital)의 젭슨 포어플라이트(Jeppesen ForeFlight) 사업부에서 최고마케팅책임자로 재직하며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견인했고, 회사의 미화 105억 5천만 달러(토마 브라보(Thoma Bravo) 인수) 매각을 지원했다. 존스 신임 CMO의 전문 분야는 글로벌 수요 창출, 브랜드 전략, 제품 마케팅, 분석, 마케팅 기술 혁신, 옴니채널 참여 등이다. 존스 CMO는 오라클(Oracle), 에버브리지(Everbridge), 제타 글로벌(Zeta Global), 그랜드 서클 코퍼레이션(Grand Circle Corporation), 루 라 라(Rue La La) 및 비스트프린트(Vi
글로벌 IT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코마크(Comarch)가 오늘, 2025년 4사분기 더 포레스터 웨이브: 로열티 플랫폼(The Forrester Wave™: Loyalty Platforms, Q4 2025)에서 우수 기업(Strong Performer)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존 페디니(John Pedini)가 작성한 이 보고서는 전문가들이 최적의 파트너를 선택하는 데 참고할 수 있도록 업계에서 가장 유력한 기술 및 솔루션 제공업체에 대한 평가 결과를 담고 있다. 전략적 비전 포레스터(Forrester)의 이 보고서에 따르면 "코마크는 여러 국가에 여러 브랜드를 거느린 채 항공사, 주유소 및 금융 서비스 분야의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다국적 기업에 가장 이상적인 파트너이다." 또한 이 보고서에 따르면 "코마크는 로열티 기술을 고객 경험(CX)과 마케팅 기술의 촉매제로 삼아 자동화, 인공지능(AI), 모듈화에 중점을 둔 로드맵을 수립했다." 커뮤니티 및 사용자와의 소통 코마크는 이번 평가의 커뮤니티(Community)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코마크는 이례적일 정도로 활발하게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사용자들이 모범 사례를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