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에이수스, GHz대역 최상의 송수신 위한 무선 랜카드 PCE-AC58BT 출시

보다 넓은 커버리지와 안정적인 신호를 위한 2x2 MIMO 설계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는 일반 PC에서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듀얼밴드 구성의 802.11ac Wi-Fi PCI Express®(PCIe®) 랜카드인 PCE-AC58BT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에이수스의 PCE-AC58BT는 5GHz 대역에 최대 1733Mbps, 2.4GHz에서 최대 300Mbps의 AC2100급 속도를 제공하는 2x2(2 전송, 2 수신) PCIe 랜카드로써 기존 1000Mbps의 유선 랜카드 보다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선 없는 편의성으로 설치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무선 속도로 게임과 일반 인터넷 환경에서도 유선 환경 부럽지 않은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성이 가능하다.

PCE-AC58BT는 인텔 9260NGW 칩을 기반으로 하여 무선 인터넷 기능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5.0을 지원하여 다양한 블루투스 기기들을 별도의 장비 없이 페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작은 사이즈를 갖추고 있는 PCE-AC58BT는 미니-ITX에 장착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저전력 설계로 낮은 발열을 보이며 여기에 강력한 송수신을 위해 4개의 탈부착이 가능한 외부 마그네틱 안테나를 베이스로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무선 규격인 Wi-Fi 5(802.11ac)를 지원하는 각종 라우터와의 송수신에 있어 최대 성능을 만끽할 수 있으며 에이수스의 유무선 라우터와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자체적으로 MU-MIMO를 지원하고 있어 다중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여 빠른 레이턴시와 응답성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80MHz보다 넓어진 160MHz 채널 지원으로 기존 Wi-Fi 5(802.11ac) 대비 최대 2배, Wi-Fi 4(802.11n) 대비 5배 빠른 속도로 PC 사용자가 신속하게 게임이나 인터넷에 접근할 수 있으며 대용량의 데이터 전송에 큰 장점을 제공한다.

PCE-AC58BT의 국내 유통은 ASUS KOREA의 공식 유통사인 이엠텍아이엔씨가 주관하며 출시를 기념하여 구매 상품평 및 포토 후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공식 판매점을 통해 PCE-AC58BT 유무선 랜카드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인원에게 ‘롤(League of Legend) 명품 상자와 열쇠 각 5개+6 프레스티지 포인트’ 쿠폰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히 구매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구매 영수증 및 제품 시리얼 번호)와 구매 상품평 혹은 포토 후기를 아래의 이벤트 담당자의 메일로 보내면 되며 행사 기간 중 구매한 제품 1개당 한 개의 구매후기만 인정된다. 쿠폰은 이메일을 통해 10일 이내(영업일 기준) 발급된다. 해당 이벤트는 10월 7일부터 10월 31일까지 경품 한정 선착순 증정으로 진행된다.

이엠텍아이엔씨의 ASUS 초고속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는 전국 주요 컴퓨터 전문 판매점과 G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고객센터를 통해 무상 3년의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특히 해당 고객지원센터에는 ASUS 공유기 전문 기술 및 상담 담당 인력이 배치되어 있으며 평일에 바쁜 직장인 또는 학생들을 위하여 수요일 오후 8시까지 고객지원센터 연장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이번에 출시하는 PCE-AC58BT는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빠른 속도와 네트워크 용량을 대폭 증대시켜 보다 많은 장치들이 동시에 안정적으로 네트워크에 연결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