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e스포츠, LoL 프로게이머 ‘상윤’ 은퇴 발표

팀 위해 헌신한 선수로 예우, 캠프원 내 유니폼 및 핸드 프린팅 전시 예정
온라인 생중계로 은퇴식 진행하며 팬들과 선수로서 마지막 인사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화생명e스포츠RK 지난 23일 리그오브레전드 팀의 주장이자 원거리 딜러 포지션으로 활약하고 있는 ‘상윤’ 권상윤 선수가 은퇴한다고 발표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팀의 창단부터 팀을 위해 헌신해온 권상윤 선수를 예우하는 의미로 그의 유니폼과 핸드 프린팅을 한화생명e스포츠 트레이닝 센터인 ‘캠프원’에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그동안 응원해준 팬들과의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선수 신분으로서 마지막 인사를 위한 온라인 은퇴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상윤 선수의 온라인 은퇴식은 24일 오후 6시 한화생명e스포츠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은퇴 소감과 팬들과의 질의 응답 등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2019년 데뷔 6년차를 맞은 권상윤 선수는 2014년 레블스 아나키(現 Afreeca Freecs)를 통해 챌린저스 코리아에 첫발을 들였다. 다음해인 2015년에는 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정식 프로게이머로 데뷔했다. 이후 2016년 12월 락스 타이거즈로 이적, 2018년 4월 한화생명e스포츠 창단 이후 지금까지 함께해 팀의 든든한 주장이자 맏형으로서 선수 생활을 이어왔다.

권상윤 선수는 프로 데뷔 이전부터도 뛰어난 실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기복 없이 항상 안정적인 경기를 보여주는 선수라는 평가와 함께 원거리 딜러 포지션에서 흔치 않은 메인 오더를 맡을 정도로 운영 면에서도 뛰어난 면모를 보였다.

이외에도 올해 스프링 시즌에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역사상 8번째로 통산 1000킬을 달성함은 물론 역대 기록 보유자 중 최단기간 기록을 달성하며 자신의 이름을 빛내기도 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권상윤 선수가 오랜 시간 프로게이머로서 펼친 수 많은 활약은 물론 팀의 주장으로서 선수들 간의 화합을 위해 노력한 모습들에 감사한다며 앞으로 상윤 선수가 본인이 원하는 자리에서 더 빛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코코넛사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해외진출 집중성장캠프’ 최종 선정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인공지능 솔루션과 빅데이터 기반으로 모빌리티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코코넛사일로가 ‘해외진출 집중성장캠프’ 참여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해외진출 집중성장캠프는 중국, 미국, 유럽 진출을 준비하는 정보통신기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본투글로벌센터가 주최, 주관하는 글로벌 성장 프로그램이다. 코코넛사일로는 중국 시장 검증형 프로그램에 참여해 최종 15개 업체 가운데 1곳으로 선발됐다. 해외진출 집중성장캠프는 현지 시장 진입 및 적응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은 줄여주면서 성공 확률은 올라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2단계와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1단계에서는 해외 시장 성공을 위해 이상적인 고객 목록과 고객 가치를 설정한 뒤 세일즈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이어 2단계에서는 8주간 집중 교육 과정을 통해 현지 고객 반응을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6주간의 현지 시장 검증 과정을 거친다. 캠프에는 해외 벤처캐피탈 소속 국내 벤처기업 투자 담당자, 글로벌혁신센터 센터장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한다. KIC는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및 현지 안착을 돕는 과기정통부 산하


LIFE

더보기
코코넛사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해외진출 집중성장캠프’ 최종 선정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인공지능 솔루션과 빅데이터 기반으로 모빌리티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코코넛사일로가 ‘해외진출 집중성장캠프’ 참여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해외진출 집중성장캠프는 중국, 미국, 유럽 진출을 준비하는 정보통신기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본투글로벌센터가 주최, 주관하는 글로벌 성장 프로그램이다. 코코넛사일로는 중국 시장 검증형 프로그램에 참여해 최종 15개 업체 가운데 1곳으로 선발됐다. 해외진출 집중성장캠프는 현지 시장 진입 및 적응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은 줄여주면서 성공 확률은 올라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2단계와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1단계에서는 해외 시장 성공을 위해 이상적인 고객 목록과 고객 가치를 설정한 뒤 세일즈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이어 2단계에서는 8주간 집중 교육 과정을 통해 현지 고객 반응을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6주간의 현지 시장 검증 과정을 거친다. 캠프에는 해외 벤처캐피탈 소속 국내 벤처기업 투자 담당자, 글로벌혁신센터 센터장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한다. KIC는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및 현지 안착을 돕는 과기정통부 산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