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청소년영상동아리 ‘포텐’, 제5회 나라사랑 전국청소년영상제 고등부 대상 수상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성동청소년문화의집은 2019년 성동구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에 선정된 서울방송고등학교 영상동아리 ‘포텐’이 지난 8월 26일 (사)수당이남규기념사업회가 주최한 제5회 나라 사랑 전국 청소년영상제에 고등부 대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성동청소년문화의집은 성동구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성동구 내 끼와 재능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동아리에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포텐 동아리는 성동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하여 성동구청소년 어울림마당, 청소년축제 행사에 학생들이 직접 영상촬영과 사진촬영을 하며 학생들의 재능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안에서 촬영 봉사활동을 통해서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고등부 대상을 수상한 작품은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으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기리는 ‘수당 이남규 선생의 애국애족정신’ 이름으로 독립운동가 이남규 선생에 대해 알리고자 하는 영상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촬영·편집·연출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되었다.

성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동아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자신들의 역량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10개동 규모 932세대 신축한다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27일,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정기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군포시 당동 73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29층 10개동 규모의 아파트 932세대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2,981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군포 푸르지오 브리베뉴’로 제안했으며, 군포에 없던 랜드마크 설계와 자연과 어우러진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내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 대우건설은 단지내 중앙광장, 워터가든, 숲 산책로인 ‘포레스트 워크’ 등 푸르지오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조경공간을 조성하고, 푸르지오만의 그리너리 카페, 골프장, 탁구장,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군포1구역은 군포시 재개발 권역중 대우건설이 최초로 수주한 사업지로, 향후 군포시 재개발 사업지 추가 수주를 위한 대우건설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은 관계자는 “당사는 올해 서울/수도권 우량 사업지 중심으로 선별수주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군포1구역 재개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시공사 선정을 추진중인 용산 청파1구역 재개발, 서초 원효성빌라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