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CMS에듀, ‘2020 겨울방학 특강’ 수강생 모집

전국 CMS사고력관·영재관 진행… 융합적 사고 능력과 문제해결력 높이는 프로그램 다양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정부가 2025년 고교학점제 도입을 예고하고 논·서술형 평가를 강화하기로 밝히는 등 교육 정책 변화로 인해 학부모의 고민이 크다. 겨울방학을 앞두고 비교적 많은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지 막막한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단순 암기나 반복 훈련보다 생각하는 힘과 융합적 사고를 키우는 학습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이에 사고력 기반 융합교육 기업 CMS에듀가 ‘2020 겨울방학 특강’을 겨울방학 효율적인 학습방안으로 제시했다. 전국 CMS 영재교육센터와 영재관에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말부터 2020년 2월까지 진행한다.

영재교육센터는 융합적 사고 능력 높이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CMS의 대표적 융합 사고 프로그램인 Pre-WHY, WHY를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사고력 특강 도형, 수연산 실력을 보완하는 사고력 특강 HOLA 창의적 심화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TOP CLASS 특강, 유형별 심화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올림피아드 특강, 자기 학년 수학 교과의 개념과 문제해결력을 높이는 교과 특강 등이다.

영재관은 새 학년 진입 전 반드시 알아야 할 부분을 짚는 필수특강과 학생별 취약 부분을 보완하는 선택특강으로 나뉜다. 과정별 진도에 맞춰 필수 영역 개념을 다지고 심화·응용 문제해결력을 길러 방학 이후 이어지는 학습에 도움을 준다. 일부 영재관에서는 올림피아드 대비, 서술형 문항 정복, 긴 문제 해석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CMS에듀 이충국 대표는 “겨울방학은 여유로운 시간을 활용해 문제를 깊이 있게 생각하고 창의적인 해법을 찾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적기”라며 “학습 수준과 목적에 따라 전략적으로 특강을 선택해 다음 공부를 위한 토대를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센터별 프로그램과 일정은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10개동 규모 932세대 신축한다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27일,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정기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군포시 당동 73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29층 10개동 규모의 아파트 932세대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2,981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군포 푸르지오 브리베뉴’로 제안했으며, 군포에 없던 랜드마크 설계와 자연과 어우러진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내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 대우건설은 단지내 중앙광장, 워터가든, 숲 산책로인 ‘포레스트 워크’ 등 푸르지오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조경공간을 조성하고, 푸르지오만의 그리너리 카페, 골프장, 탁구장,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군포1구역은 군포시 재개발 권역중 대우건설이 최초로 수주한 사업지로, 향후 군포시 재개발 사업지 추가 수주를 위한 대우건설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은 관계자는 “당사는 올해 서울/수도권 우량 사업지 중심으로 선별수주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군포1구역 재개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시공사 선정을 추진중인 용산 청파1구역 재개발, 서초 원효성빌라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