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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앙카 초프라 조나스, 크록스와 함께 유니세프에 클래식 클로그 5만 켤레 기부

초프라 조나스, 크록스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활동의 일환으로 상징적인 신발 브랜드 크록스와 유니세프 간 파트너십 맺도록 해
앞으로 벨리즈의 소외된 학교 학생들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크록스가 유니세프 친선대사인 배우 프리앙카 초프라 조나스와 손잡고 향후 2년간 유니세프를 통해 벨리즈의 소외된 학교 어린이들에게 크록스 클래식 클로그 5만 켤레를 기부하기로 했다고 지난 12일 발표했다.

초프라 조나스는 유니세프와 함께 전 세계 어린이를 돕고 더 많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사명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번 기부는 이 같은 사명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크록스는 최근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배우이자 활동가, 기업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프리앙카 초프라 조나스가 2020년 회사의 ‘컴 애즈 유 아’ 캠페인을 위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 파트너십은 크록스와 초프라 조나스가 함께 유니세프를 지원하게 된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

하이디 쿨리 크록스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크록스는 발에 잘 맞는 신발을 갖는 것이 양질의 교육을 향한 첫 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기부로 벨리즈 초중등 학교 학생 절반 이상에게 신발을 전달하게 됐으며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리앙카 초프라 조나스는 “유니세프 글로벌 친선대사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크게 미칠 수 있는 협력 기관을 찾고 연결하는 데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크록스와 손잡고 클래식 클로그 5만 켤레를 전달하는 것은 벨리즈 학령기 어린이들에게 정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교육을 가로막는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많은 이들이 당연하게 여기는 기본적인 일상적 자원을 누리지 못하는 데서 오는 사회와 또래 사이 부담을 줄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벨리즈 내 교육 장벽은 빈곤과 장애, 지연 입학, 초등 학교 준비 부족 등을 꼽을 수 있다. 유니세프 미국과 크록스 관계자가 벨리즈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총 기부 물량의 절반인 크로스 2만5000켤레를 1차 전달했다. 웹사이트(http://bit.ly/2S2cdGW)에서 그 여정과 긍정적 영향을 담은 동영상을 살펴볼 수 있다.

가브리엘라 모리스 유니세프 미국 전략적 파트너십 담당 수석부위원장은 “유니세프 미국은 크록스의 관대한 기부에 감사를 전한다”며 “이는 특히 유아 교육기를 비롯해 벨리즈에서 학교 출성에 걸림돌이 되는 장벽 중 하나를 낮추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교육은 벨리즈 어린이들이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하는 데 필수적이며 우리는 모든 어린이가 양질의 교육을 받도록 도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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