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마르시스 후원 한국팀, 아시아 샘랩 코딩대회에서 수상 쾌거

세계 학생들과의 경쟁에서 초등팀 Silver Prize, 중등팀 Gold Prize 수상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코딩 전문 기업 마르시스는 지난 12월 15일 대만에서 열린 코딩 대회 ‘STEM Design Asia Invitation Tournament’에 참가한 한국 선수단이 초등 부문과 중등 부문에서 모두 수상했다고 밝혔다.

STEM Design Asia Invitation Tournament는 매년 12월 대만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코딩 로봇 페스티벌인 Taiwan International Robotics Tournament의 주요 대회로 개최되었다. TIRT는 다양한 분야의 로봇과 에듀 테크를 소개하는 페스티벌로, 프로그래밍 및 로봇 대회를 진행하는 명실상부한 아시아, 중동 지역의 국제 로봇 행사이다. STEM Design Asia Invitation Tournament는 영국의 코딩 교구인 샘랩을 사용하여 주어진 주제 안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팀원 간의 토론과 협력 과정을 통해 프로그래밍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프레젠테이션하는 대회이다.

샘랩이 세계의 많은 학교에서 STEAM 교육의 코딩 도구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만큼, 이번 대회에는 한국, 대만,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아시아와 중동, 아프리카의 다양한 나라에서 많은 팀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뤘다. 9월에 등록을 마치고 대회 출전 자격을 갖춘 각각의 팀들은 스마트 시티를 주제로,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의 건강, 경제, 환경 등의 문제를 저마다 창의적인 방법으로 프로그래밍하여 대회 현장에서 프레젠테이션으로 심사를 받았다.

마르시스의 후원으로 대회에 참가한 한국 대표팀은 창의성과 디자인 싱킹, 문제 해결력을 인정받아 #7420팀은 초등 부문 2등에 해당하는 Silver Prize를, Phenomenal팀은 중등 부문 1등에 해당하는 Gold Prize를 수상하였다.

마르시스는 STEM Design Asia Invitation Tournament에 한국팀이 처음 참여하는 만큼 참가자들이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팀원들과 소통하며 현실의 문제를 자신들만의 아이디어로 해결하는 즐거운 경험을 하며 한걸음 성장하는 데 의의를 두었으나, 참가자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마르시스는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다른 나라의 학생들과 경쟁하며 글로벌 의식을 경험하고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지속적으로 후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10개동 규모 932세대 신축한다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27일,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정기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군포시 당동 73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29층 10개동 규모의 아파트 932세대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2,981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군포 푸르지오 브리베뉴’로 제안했으며, 군포에 없던 랜드마크 설계와 자연과 어우러진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내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 대우건설은 단지내 중앙광장, 워터가든, 숲 산책로인 ‘포레스트 워크’ 등 푸르지오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조경공간을 조성하고, 푸르지오만의 그리너리 카페, 골프장, 탁구장,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군포1구역은 군포시 재개발 권역중 대우건설이 최초로 수주한 사업지로, 향후 군포시 재개발 사업지 추가 수주를 위한 대우건설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은 관계자는 “당사는 올해 서울/수도권 우량 사업지 중심으로 선별수주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군포1구역 재개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시공사 선정을 추진중인 용산 청파1구역 재개발, 서초 원효성빌라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