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블록체인,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블록체인기술연구소는 12월 26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코라스 공인기관으로 지정되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KOLAS는 국가표준제도의 확립 및 산업표준화제도 운영 등 표준화 관련 국가 간 협력 및 교류 업무를 관장하는 국가기술표준원 조직이다.

IBCT가 인정을 획득한 표준 규격은 ISO/IEC 25023:2016이다. 이는 기능성 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등 8개의 항목을 정량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품질 수단을 정의한 표준이다.

시험받은 항목은 초당 트랜잭션 처리량, 트랜잭션 처리 시간, 트랜잭션 및 블록 송수신 시간, 실증 환경 구축을 통한 정상작동 유무 확인이다. IBCT의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v1.0’은 4가지 시험 항목에 대해 모두 ‘기준 만족’의 성적서를 얻었다.

이 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 인정 협력체에 가입한 103개국 100개 인정기구와 아시아태평양 시험기관 인정협력체에 가입한 24개국 39개 인정기구가 상호인정협정에 따라 상호수용으로 동등한 효력을 갖는다.

한편 레지스는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경계를 허무는 차세대 블록체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한 ‘2019년 블록체인 공공선도 시범사업’ 중 ‘방위사업 지원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에 레지스를 도입, 방위사업청의 업무 프로세스를 크게 개선한 바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한화투자증권, ‘제4회 연금 아카데미’ 성료...최신 연금 정보 공유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한두희)은 지난 3일 FKI타워(구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4회 연금 아카데미(Pension Academy)’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2022년부터 매년 고객사 연금 실무자를 위한 ‘연금 아카데미’를 개최해 최신 연금 정보를 공유하는 다양한 강연과 참석자 간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해왔다. 이번 행사는 ‘연금, 무엇이 달라지는가?’를 주제로 국민연금법 개정안 주요 내용과 변화하는 연금 이슈 등 실용적인 정보를 실무자에게 제공했다. 또 세종사이버대학교 김덕진 교수가 초청연사로 나서 ‘HR 측면에서의 AI 활용’을 주제로 연금 관련 인사업무에서 AI 기술의 활용 가능성과 실제 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강연 후 전문가와 질의응답을 통해 한층 깊이 있는 정보를 습득하고 적극적으로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며 연금 업무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투자증권 연금본부 김승모 상무는 “앞으로도 연금 아카데미를 통해 고객사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며, “연금 가입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연금 솔루션 제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