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노인들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한남동 클래스’ 개시

온라인 복지관으로 어르신들의 삶에 격을 높이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들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인 ‘한남동 클래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국의 초, 중, 고와 복지시설들이 개학 연기와 휴관에 들어갔다. 이 때문에 복지시설을 통해 여가를 보내던 노인들은 일상생활의 무료함과 운동 부족을 겪으며 건강에도 적신호를 맞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들이 집에서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비대면 강좌 서비스인 ‘한남동 클래스’를 제공한다.

‘한남동 클래스’는 지난 3월 23일(월)을 첫 시작으로 복지관 휴관 기간인 오는 4월 3일(금)까지 약 2주간 매일 오전 10시에 복지관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된다. ‘매일 만나는 한남동 클래스’, ‘날마다 색다르게 즐기는 한남동 클래스’, ‘필요할 때 만나는 한남동 클래스’ 크게 3가지 영역의 서비스로 제공되며 영어 회화, 동아리 소개, 요리강좌, 정보화 교육, 건강강좌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복지관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바로 가기를 클릭하거나 유튜브에서 ‘한남동 클래스’를 검색하면 간편하게 시청이 가능하므로 정보에 취약한 노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