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kt MOS북부, ‘헌혈로 사랑을 나눠요’ 헌혈 릴레이 동참

노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코로나19 혈액 수급 위기 극복 위한 헌혈 릴레이 진행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kt MOS북부 및 kt MOS북부 노동조합과 함께 지난 7월 29일 ‘헌혈로 사랑을 나눠요! 헌혈릴레이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 MOS북부 노동조합의 제안으로 시작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kt MOS북부 임직원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과 여름 휴가철로 인해 헌혈자가 감소하는 혈액 수급 위기를 극복하고자 헌혈 동참을 약속했다.

kt MOS북부 노동조합 이윤재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사가 한마음이 되어 헌혈을 통해 생명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기쁘다. 노사 화합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t MOS북부 김성인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헌혈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앞으로도 정기적인 헌혈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조남선 본부장은 “kt MOS북부처럼 많은 기관, 단체 노사가 한뜻으로 헌혈에 동참한다면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 위기 상황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체온 측정, 손 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헌혈버스가 8월 1일부터 오는 11월 31일까지 넉 달간 kt MOS북부 사업장을 순회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헌혈에 참여하는 직원들에게는 헌혈 공가가 제공된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브랜드 데이’개최 계룡건설은 지난 1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가족, 시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펼쳤다. ‘K:ONNECT – 하나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건설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석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람하며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계룡건설 임직원 자녀 32명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 에스코트 키즈로 입장해, 계룡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경기장 남측광장에 마련된 브랜드데이 부스에서는 참여한 계룡가족들에게 응원 짐색, 스웨이드 타월, 응원깃발로 구성된 ‘응원 패키지 굿즈’를 선물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풋볼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포토존 이벤트 등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풋볼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계룡건설X하나시티즌 포토카드가 증정되었으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응원 패키지 굿즈’가 제공돼 행사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포토존에서는 계룡가족은 물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브랜드데이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