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원 대상 실시간 이러닝 특강 실시

“디지털 성범죄 Out!, 안전한 학교 On!”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은 지난 7월 7일(화) 실시간 온라인 교원 연수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실시간 특강은 탁틴내일 청소년성문화센터 한송이 센터장이 참여해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원인과 학생 생활교육’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구성했다.

학습자의 교육환경에 맞춰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는 한편, 학습 중간중간 간단한 퀴즈를 통해 학습 몰입도를 강화하는 등 기존과 차별화된 방식의 실시간 특강이 진행됐다.

총 1400명의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실시간 질문 답변 등을 통해 강의 진행 과정에서의 호응도뿐만 아니라 교육 만족도에 대한 긍정적 반응도 많이 나타났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이번 실시간 이러닝 특강이 기존과 다른 학습전략을 통해 교육의 몰입도를 높임으로써 보다 의미 있는 교육효과가 나타났다. 앞으로도 교원 원격연수의 교육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수학습 전략 및 교육방법을 개발·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이러닝 특강은 올해 2회 추가 개설될 예정이며 교원의 현업 적용도를 높일 수 있는 고품질의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은 교육부에서 실시한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4차례 ‘우수’기관 선정 및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해 교육의 내실화 노력 및 성과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원격연수에 대한 자세한 신청방법 및 연수안내는 원격교육연수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DL이앤씨, ‘D-사일런스 서비스’ 본격 확대 “층간소음, ‘알림’으로 잡는다” DL이앤씨는 국내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한 층간소음 알림 시스템인 ‘D-사일런스 서비스(D-Silence Service)’의 시장 적용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D-사일런스 서비스는 아파트 거실과 세대 팬트리 벽면 등에 설치한 센서가 일정 수준 이상의 바닥 진동을 감지하면 월패드로 자동 알림을 보낸다. 환경부 층간소음 기준(39㏈(A)) 이상의 소음을 발생시키는 진동이 10초에 3회 이상 발생 시 ‘주의’ 알림을, 10초에 6회 이상 발생하면 ‘경고’ 알림을 울리는 방식이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층간소음 기준치를 벗어난 세대에 자동으로 알림이 전달돼 아랫집이 자연스럽게 층간소음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특히 세대별 층간소음 알림 통계 서비스를 기반으로 명확한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층간소음 분쟁 해결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 D-사일런스 서비스는 앞서 2023년 입주한 경기 연천군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 단지에 처음 적용됐다. 입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80% 이상의 세대가 ‘서비스를 지속 이용하겠다’고 답했다. 특히 어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