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서울시,‘자기주도적 미래 설계를 위한 명사특강’ 토크콘서트 어깨동무 개최

13일 19:00~21:00 서울시청에서 전환기청소년을 대상으로 토크콘서트 개최

서울시내 중3·고3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200명 신청) 
서울시장 박원순, 국제구호전문가 한비야, 기자 박준우, 강사 최진기 등 다양한 명사 출연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1월 04일 -- 서울특별시가 11월 13일(금) 19:00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전환기청소년(중3·고3) 및 졸업 후 진학 또는 사회진출을 앞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생의 멘토로 삼고 싶은 명사와의 만남을 제공하여 자기주도적인 미래설계를 돕고자 ‘명사특강! 토크콘서트 어깨동무’ 를 개최한다. 

전환기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꿈과 미래를 고민하고 공감하며, 희망적 미래를 설계하자는 의미로 ‘어깨동무’라고 선정하였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 시즌2로 만나볼 수 있다. 

토크콘서트의 오프닝은 ‘청소년이 직접 만든’ 영상을 상영하는 것으로 문을 연다. 꿈과 진로에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청소년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 공개함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소년들의 마음을 힐링 시켜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본 오프닝 영상은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속 청소년특성화동아리 서울시청소년홍보단이 직접 제작한다. 

이어지는 강연으로는 ‘당신에게 보태는 1그램의 용기’ 이라는 주제로 국제구호전문가 한비야가 강의를 진행한다. 한비야는 현재 많은 피난민 및 구호활동에 힘을 쏟고 있으며 네티즌이 만나고 싶은 사람 1위, 대학생이 존경하는 여성 1위, 평화를 만드는 사람 100인로 선정되었으며, 평소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에 대해 관심이 많은 명사로 이날 청소년들과 보다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다음은 요즘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인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중인 박준우 기자가 강의를 펼친다. 본업은 기자겸 칼럼니스트이지만 셰프로 더 유명한 박준우 기자가 진로에 고민이 많은 전환기청소년들에게 어떤 스토리담긴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된다. 

또 현재 김제동의 톡투유와 썰전에 출연중인 인문학강사 최진기는 강의중의 에피소드와 더불어 자신의 청소년시절 이야기를 펼쳐내 토크콘서트에 함께한 청소년들과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서울시장 박원순의 강연이 진행된다. 박원순 시장은 평소 청소년의 주말활동, 인권, 참여, 행복 등에 굉장한 관심을 쏟고 있다. 이날 참가 청소년과 함께 아이들의 입장에서 꿈, 미래, 희망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청소년들의 고민을 함께 들어줌으로써 희망적인 미래설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강연 중간에 게스트 연기자 김나운과 함께하는 코너 ‘Talk to me’를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들을 들어보고 해결방법을 찾아보는 흥미로운 시간이 준비되어 있으며 ‘신현희와 김루트’의 축하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강연후 명사와 청소년이 함께 하는 질의응답 및 단체사진 촬영시간도 준비되어 있어 더욱 알차고 흥미로운 토크콘서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중3, 수능끝난 고3 청소년 200명을 대상으로 하며 꿈과 도전, 미래에 관심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행사는 13일 오후 7시~9시까지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되며 참가신청은 별도의 신청서 작성 후, 11.8.(일)까지 이메일(noltoseoul@hanmail.net)로 발송하면 접수 완료된다. 

‘자기주도적 미래설계를 위한 명사특강’ 토크콘서트 어깨동무_시즌2는 서울시에서 주최하며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02)849-017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강정숙)는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봉사활동은 물론 청소년활동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국가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청소년활동종합 안내, 청소년주말활동지원 및 안내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 보급 지원 운영하고 있다.
출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관련기사





알바천국,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에게 따뜻한 응원과 위로 전해 (뉴스와이어) 알바천국과 강하늘이 아르바이트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서비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인기배우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이 일하는 현장을 깜짝 방문해 응원하는 내용의 ‘수고했어, 오늘도 - 강하늘 편’이 알바천국 홈페이지에서 22일 공개됐다. 알바천국 ‘천국의 우체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깜짝 영상은 한 여학생이 알바를 하고 있는 고기집에 강하늘이 모자를 눌러쓴 채 등장해 인사를 건네며 시작된다. 오래 서 있다 보니 다리가 아프다는 알바생에게 강하늘은 자신의 알바 경험을 이야기하며 “그래 맞아, 나도 오리고기집 알바할 때 제일 힘든 게 서 있는 거였어”라며 공감하는 한편, 고기를 직접 구워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알바생의 퇴근시간이 되자 강하늘은 “오늘은 시간도 늦었으니 집까지 바래다줄게”라며 퇴근길을동행하면서 알바생과 이야기를 나눴다. 직접 구입한 발 마사지기까지 선물하며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 영상은 25일 기준으로 온라인 상에서 약 65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천국의 우체통은 알바천국이 알바생들의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하기 위해 지난 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