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미래엔 아이세움, 윤지회 작가의 신작 ‘도토리랑 콩콩’ 출간

14만 SNS 팔로워의 위암 4기 투병기 ‘사기병’ 윤지회 작가의 일곱 번째 그림책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워, 세상 모든 ‘친구’에게 전하고 싶은 작가의 메시지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위암 투병일기를 연재한 인기 인스타그램 계정 '사기병'의 주인공 윤지회 작가의 일곱 번째 그림책 '도토리랑 콩콩'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윤지회 작가는 세련된 화면 구성과 뛰어난 색채 감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그림책 작가로, 그간 다수의 그림책을 출간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러던 중 2018년 2월 위암 말기 선고를 받고 투병 생활을 시작했다. 그녀는 힘겨운 투병생활 중에도 따뜻하고 유쾌한 시선으로 삶에 대한 기록을 이어나가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근 1년 만에 선보이는 윤지회 작가의 신작 '도토리랑 콩콩'은 우리 아이들이 세상 밖으로 나와 관계를 맺게 되는 '첫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주인공 도토리는 그가 만나는 수많은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엄마에게 들려준다. 힘센 친구 아몬드부터 배려 깊은 쌀이, 아픈 자신을 걱정해 주는 마음 따뜻한 친구 마카다미아까지, 도토리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나를 둘러싼 주변 친구들의 소중함을 느끼게 된다.

윤지회 작가는 투병 중에도 그의 하나뿐인 아들 지오를 위해 책 속 이야기의 모든 글을 작가 자신의 필체로 직접 적어 넣었을 정도로 이번 신작 곳곳에 애정을 쏟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 책을 읽는 '친구' 같은 독자들을 위해 작가가 준비한 따뜻한 그림 한 컷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책 뒤표지에 쓰여 있는 글귀인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생각나는 친구. 같이 놀자, 콩콩.'은 윤지회 작가가 태어나서 지금껏 알고 지냈던 수많은 사람, 자신이 직접 쓰고 그려 왔던 이야기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 준 사람들 그리고 SNS를 통해 전 세계 곳곳에서 무한한 격려와 용기의 메시지를 보내 준 고마운 사람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다.

작가의 이러한 마음을 담아 완성작을 직접 육성으로 읽은 오디오 북트레일러가 3일 미래엔 공식 인스타그램 '미래엔 키즈' 계정에 공개되기도 했다.

미래엔 출판사업본부 강윤구 전무는 '이번 신작은 윤지회 작가가 병마와 힘겨운 사투를 벌이는 와중에도 아들과 주변인들을 생각하며 써 내려가 더욱 뜻깊은 작품'이라며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따뜻한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세움은 오는 15일까지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교보문고에서 윤지회 작가에게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윤지회 작가의 '사기병' 카카오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두산건설, ‘성남 은행주공’ 랜드마크 건설을 위한 파격 조건 제시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성남 은행주공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을 진행하며 회사의 이윤 추구보다는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 추진을 위해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두산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인 ‘The Zenith’를 제안했다. ‘The Zenith’는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두산위브더제니스’ 등 지역을 대표하는 주거시설로 자리 잡은 만큼, 성남 은행주공 아파트를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21일 오픈한 홍보관에는 ‘The Zenith’의 고급스러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시공 예정인 주방을 구현하였다. ‘The Zenith’ 제안으로 외관 특화 및 고급 마감재 시공으로 높은 수준의 공사비가 투입되지만, 사업을 통한 이윤 창출보다는 지역 랜드마크를 건설하기 위한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 수주에 대한 강한 의지로 공사비는 3.3㎡(평)당 635만 원으로 제안했다. 이는 회사의 이윤을 조합의 이익으로 환원하여 조합의 분담금은 경감시키고, 두산건설은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을 통해 얻는 홍보 효과를 고려한 전략적 요충지로 판단돼 공격적인 공사비 제안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계약일로부터

LIFE

더보기
네이버페이, 골프존파크 결제 오픈 기념 포인트 혜택 프로모션 실시 네이버페이가 2월까지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최대 4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12월부터 골프존파크 매장에 네이버페이 현장결제가 도입되면서 사용자들은 보다 다양한 가맹점에서 간편한 결제와 그에 따른 혜택까지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결제 오픈을 기념해 투비전, 투비전+, 투비전NX 버전이 적용된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네이버페이 1천 포인트가 적립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본 프로모션은 4회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회차별로 1회씩 총 4회까지 참여할 수 있어 최대 4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오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골프존파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존파크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앱 하단의 ‘혜택’탭 내의 ‘현장결제하고 포인트 받기’를 통해 확인하거나 네이버에 ‘네이버페이 포스트’를 검색한 후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리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 하는 방법은 전 LPGA 골프선수 최나연의 유튜브 채널 ‘나연이즈백’에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