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한중우호협력증진을 위한 한중관계촉진세미나 개최, 유튜브 생중계

‘신시대의 중국과 한·중간 전략적 촉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진행
이창호 친선대사, ‘코로나19 이후, 세계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발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문명사적인 대변혁과 패러다임의 변화 동인이 되어버린 코로나19의 팬데믹 상황 속에서 국제질서의 재편은 불편하지만 당연시 되고 있다.

'뉴노멀'이라는 말로 함축되고 있는 새로운 기준, 새로운 일상, 새로운 표준의 시대는 2020년 미국의 대통령 선거를 통해 민주주의의 민낯을 언급하게 했고, 한층 더 세계질서의 재편과 패권에 대한 관심을 촉발시켰다. 총성없는 국제적인 경제, 문화, 사회의 전쟁터에서 이념의 벽을 넘어서는 프레임과 패러다임을 전략적 협력과 관계의 조정이 필요하게 됐다.

주한 중국대사관과 한중교류촉진위원회가 주최하는 '한중우호협력증진을 위한 한중관계촉진세미나'가 이에 대한 논의의 첫걸음과 함께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오는 12월 11일(금) 오후 2시, 서울 로얄호텔에서 코로나19의 시대적인 상황 속에서 온라인 실시간 유튜브 방송으로 진행될 이번 세미나는 '신시대의 중국과 한,중간 전략적 촉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120여 분간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지침에 따라 발언자 위주로 참석한다.

개회식은 이창호의 사회로 팡쿤 공사참사관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대변환 시대의 팍스차이나'의 저자이며 중한교류친선 대사인 이창호가 '코로나19이후, 세계 패러다임의 변화 : 신시대의 중국과 한,중간 전략적 촉진 중심으로'라는 주제의 기조발제를 할 예정이다. 이창호 친선대사는 기조발제를 통해 '코로나19후 세계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넘어서는 문화변혁이라는 시기를 지날 것이다. 시대적인 거대한 물결 앞에서 국제사회 속 자국 우선주의의 벽을 넘어서는 우호와 협력, 일치의 중심모범으로서의 한중의 역할이 상징되어지고 영향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이제껏 한국과 중국은 이웃나라로서, 아시아 경제의 중심을 벗어나 세계 경제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전략적인 노력이 필요함을 인식하고, 한중 양국 간 경제교류뿐만 아니라 인적교류로서의 재한 중국 유학생, 재중 중국 유학생의 수효가 이미 7만 명이 넘어서는 현실에 마주하고 있다'고 제언할 예정이다.

기조발제 후 이어질 섹션, 토론은 총 3섹션으로 나뉘어 김문준 국립공주대학교 교수가 '코로나19이후, 우리 사회와 한중의 우호관계'라는 주제로, 문봉식 변호사가 '코로나19가 국제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이홍찬 중원대학교 교수가 '코로나19와 한중의 국제적 역할'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섹션발표 후, 장철인 서영대학교의 토론 진행이 있을 예정이다.

팡쿤 주한 중국대사관 공사참사관은 이번에 진행되는 세미나가 '한중우호협력 중진을 위한 한중관계촉진세미나는 한중협력의 새로운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앞으로 다가올 신시대 중국과 함께 양국이 상호 신뢰를 다져 운명공동체의 모범을 열어가는 데, 그 목적이 있다'며 '학술적인 목적을 뛰어넘어, 한중 양국 간의 연대와 협력으로 선린우호 교류의 교두보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중교류촉진위원회는 한중교류친선대사인 이창호가 주축이 돼 설립된 한중협력에 관한 민간차원의 전방위적인 협의단체로, 경제, 문화, 교육 등의 협력을 연구, 모색,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두산건설, ‘성남 은행주공’ 랜드마크 건설을 위한 파격 조건 제시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성남 은행주공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을 진행하며 회사의 이윤 추구보다는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 추진을 위해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두산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인 ‘The Zenith’를 제안했다. ‘The Zenith’는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두산위브더제니스’ 등 지역을 대표하는 주거시설로 자리 잡은 만큼, 성남 은행주공 아파트를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21일 오픈한 홍보관에는 ‘The Zenith’의 고급스러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시공 예정인 주방을 구현하였다. ‘The Zenith’ 제안으로 외관 특화 및 고급 마감재 시공으로 높은 수준의 공사비가 투입되지만, 사업을 통한 이윤 창출보다는 지역 랜드마크를 건설하기 위한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 수주에 대한 강한 의지로 공사비는 3.3㎡(평)당 635만 원으로 제안했다. 이는 회사의 이윤을 조합의 이익으로 환원하여 조합의 분담금은 경감시키고, 두산건설은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을 통해 얻는 홍보 효과를 고려한 전략적 요충지로 판단돼 공격적인 공사비 제안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계약일로부터

LIFE

더보기
네이버페이, 골프존파크 결제 오픈 기념 포인트 혜택 프로모션 실시 네이버페이가 2월까지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최대 4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12월부터 골프존파크 매장에 네이버페이 현장결제가 도입되면서 사용자들은 보다 다양한 가맹점에서 간편한 결제와 그에 따른 혜택까지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결제 오픈을 기념해 투비전, 투비전+, 투비전NX 버전이 적용된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네이버페이 1천 포인트가 적립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본 프로모션은 4회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회차별로 1회씩 총 4회까지 참여할 수 있어 최대 4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오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골프존파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존파크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앱 하단의 ‘혜택’탭 내의 ‘현장결제하고 포인트 받기’를 통해 확인하거나 네이버에 ‘네이버페이 포스트’를 검색한 후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리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 하는 방법은 전 LPGA 골프선수 최나연의 유튜브 채널 ‘나연이즈백’에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