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예스24: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준비 분주, 경영서 판매량 36.5% 급증

경영전략/경영혁신 도서 판매량 최근 5년간 최고 성장세, 출간 종 수도 가장 높아
위기 승리로 이끄는 전략서 ‘룬샷’ 카테고리 1위, 코로나19로 주목받은 기업의 전략 비결 담은 도서 인기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의 집계에 따르면 경영전략/경영혁신 카테고리의 2020년 도서 판매량은 작년 대비 36.5% 증가하고 출간 종 수 또한 74종 늘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기업의 발 빠른 움직임이 경영전략/경영혁신 카테고리 도서 판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2020년 경영전략/경영혁신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1위는 전쟁, 질병, 불황의 위기를 승리로 이끄는 힘에 대해 설명한 "룬샷"이다. "룬샷"은 2020년 11월 30일까지 집계한 예스24 2020년 베스트셀러 중 9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사회의 주목을 받은 OTT, 바이오, E커머스 기업들의 전략 비결을 담은 도서가 인기를 끌었다. 넷플릭스의 성공 비밀을 담은 "규칙 없음", 넷플릭스, 아마존, 에어비앤비 등 시장을 점령한 신흥 기업들의 전략서 "디커플링", 전 세계가 사랑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온 월트디즈니컴퍼니의 이야기를 담은 "디즈니만이 하는 것", 언택트 시대의 배송 산업을 이끈 쿠팡의 프로덕트 오너가 말하는 서비스 원칙 "프로덕트 오너", 아마존의 초격차 시스템을 담은 "포에버 데이 원" 등이 대표 도서다.

특히 K-바이오 기업 셀트리온의 역사를 조명한 "셀트리오니즘 : 셀트리온은 어떻게 일하는가"는 2020년 12월 4일 출간 후 단숨에 12월 2주 차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2위에 오르며 화제를 낳았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무 환경의 변화 방안을 제안한 퍼시스 그룹의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든다 Vol.2 오피스 일상을 바꾸다", 코로나19 이후로 더욱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전략을 조명한 "넥스트 넷플릭스", 코로나 팬데믹 시대의 기업 최대 화두로 안전 전략을 강조한 쿠팡 부사장의 "생각을 바꿔야 안전이 보인다"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춘 새로운 경영 전략 및 기업 문화를 제시하는 도서의 출간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2020년 인기를 끈 경영전략/경영혁신 관련 도서를 찾는 주요 구매층은 31.6%의 30대, 34.4%의 40대였으며, 남녀 6대 4의 비율로 고른 성비를 보였다.


미디어

더보기
두산건설, ‘성남 은행주공’ 랜드마크 건설을 위한 파격 조건 제시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성남 은행주공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을 진행하며 회사의 이윤 추구보다는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 추진을 위해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두산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인 ‘The Zenith’를 제안했다. ‘The Zenith’는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두산위브더제니스’ 등 지역을 대표하는 주거시설로 자리 잡은 만큼, 성남 은행주공 아파트를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21일 오픈한 홍보관에는 ‘The Zenith’의 고급스러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시공 예정인 주방을 구현하였다. ‘The Zenith’ 제안으로 외관 특화 및 고급 마감재 시공으로 높은 수준의 공사비가 투입되지만, 사업을 통한 이윤 창출보다는 지역 랜드마크를 건설하기 위한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 수주에 대한 강한 의지로 공사비는 3.3㎡(평)당 635만 원으로 제안했다. 이는 회사의 이윤을 조합의 이익으로 환원하여 조합의 분담금은 경감시키고, 두산건설은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을 통해 얻는 홍보 효과를 고려한 전략적 요충지로 판단돼 공격적인 공사비 제안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계약일로부터

LIFE

더보기
네이버페이, 골프존파크 결제 오픈 기념 포인트 혜택 프로모션 실시 네이버페이가 2월까지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최대 4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12월부터 골프존파크 매장에 네이버페이 현장결제가 도입되면서 사용자들은 보다 다양한 가맹점에서 간편한 결제와 그에 따른 혜택까지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결제 오픈을 기념해 투비전, 투비전+, 투비전NX 버전이 적용된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네이버페이 1천 포인트가 적립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본 프로모션은 4회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회차별로 1회씩 총 4회까지 참여할 수 있어 최대 4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오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골프존파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존파크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앱 하단의 ‘혜택’탭 내의 ‘현장결제하고 포인트 받기’를 통해 확인하거나 네이버에 ‘네이버페이 포스트’를 검색한 후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리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 하는 방법은 전 LPGA 골프선수 최나연의 유튜브 채널 ‘나연이즈백’에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