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마인드그라운드, 국내 다양한 문화예술 협력사와 건강한 문화 전파에 앞장

마인드풀위크, 글로벌 마인드풀 웰니스, 그린 비즈니스, 친환경 업계 인사들과 라이브 스트리밍 진행
집에서 쉽게 즐기는 진정한 ‘쉼의 축제’가 열린다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마인드풀한 일상을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전문 플랫폼 마인드그라운드가 아시아명상협회, 한국문화예술진흥총연합회와 오늘부터 28일까지 두 번째 마인드풀위크를 개최한다.

'쉼을 위한 홈리트릿'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명상, 요가, 코칭, 싱잉볼, 비건, 제로 웨이스트 등 펜데믹으로 지친 우리들의 삶에 지혜와 쉼을 불어넣고, 영혼을 맑게 해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홈리트릿'은 집을 의미하는 '홈'과 피정이나 수행, 칩거 등을 의미하는 '리트릿'의 합성어로 집에서 쉽게 즐기는 수련과 휴식을 의미한다.

'마인드풀위크'로 명명된 12일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과 직장, 나아가 사회와 환경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깊이 있는 쉼을 즐길 수 있다.

마인드풀위크 행사는 다양한 문화예술 협력사를 공식 파트너로 선정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우리의 유무형 문화 예술 산업이 사회적으로 건강하게 저변을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기획된 '몸과 마음 건강 챙김'의 축제 마인드풀위크 겨울편은 국내 NO.1 컬쳐플렉스 CGV, 사회혁신가를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 한강과 동화되는 아름다운 공간 서울웨이브 아트센터, 80년 이상 간직해온 한국 전통한옥 부티크 호텔 청연재와 공식 파트너로서 함께한다.

오늘부터 진행되는 오프닝 음악과 무용 공연 촬영본은 CGV청담씨네씨티와 마인드그라운드 유튜브 채널에서 20시 30분 동시에 상영된다. 또한 루트임팩트에서 운영하는 디웰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50여명의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리더, 체인지메이커들을 대상으로 마인드풀위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마인드풀위크와 함께한 파트너사들과는 봄 시즌부터 콘텐츠 협업을 통해 프로그램 제작과 운영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다채로운 세미나, 공연 및 강연 등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이동이 어려운 시기지만 위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와 함께 마인드풀한 일상을 전해주기 위해 마인드그라운드와 각국의 저명한 마인드풀니스 전문가들이 라이브 스트리밍 인터뷰를 진행한다. '웰니스', '친환경', '건강', '명상', '비건', '이너뷰티(내적 아름다움)', '슬로우 라이프' 분야에 대해 다채롭고 심도 깊은 화두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시청자의 실시간 질문도 받는 시간을 가진다.

2011년 미국에서 설립된 전 세계 마음챙김 대표 매거진 'Mindful'을 설립한 파운더 편집장 베리 보이스를 필두로 최근 세계경제포럼에서 지목한 친환경 브랜드 ChopValue의 CEO인 펠릭스 복부터, 인도네시아 사마디 발리 커뮤니티에서 사운드 테라피스트로 활동하며 자애명상과 사운드 힐링 클래스를 진행하는 로라 마라이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저명한 명상센터인 인사이트엘에이의 동양철학 기반의 명상을 안내하는 시니어 티처 케이스 하우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이번 마인드풀위크에 참여한다.

비대면이 일상이 된 시대지만 온라인 시대에 도래한 지금을 기회로 국내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글로벌 웰니스 업계의 저명한 인사들과 함께 마인드풀위크 주간을 풍성하게 기획했다. 글로벌 호스트와 진행되는 라이브 스트리밍은 마인드그라운의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서 매일 오후 12시 30분에 시작돼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마인드풀위크와 관련된 모든 일정은 마인드그라운드 온라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두산건설, ‘성남 은행주공’ 랜드마크 건설을 위한 파격 조건 제시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성남 은행주공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을 진행하며 회사의 이윤 추구보다는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 추진을 위해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두산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인 ‘The Zenith’를 제안했다. ‘The Zenith’는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두산위브더제니스’ 등 지역을 대표하는 주거시설로 자리 잡은 만큼, 성남 은행주공 아파트를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21일 오픈한 홍보관에는 ‘The Zenith’의 고급스러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시공 예정인 주방을 구현하였다. ‘The Zenith’ 제안으로 외관 특화 및 고급 마감재 시공으로 높은 수준의 공사비가 투입되지만, 사업을 통한 이윤 창출보다는 지역 랜드마크를 건설하기 위한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 수주에 대한 강한 의지로 공사비는 3.3㎡(평)당 635만 원으로 제안했다. 이는 회사의 이윤을 조합의 이익으로 환원하여 조합의 분담금은 경감시키고, 두산건설은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을 통해 얻는 홍보 효과를 고려한 전략적 요충지로 판단돼 공격적인 공사비 제안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계약일로부터

LIFE

더보기
네이버페이, 골프존파크 결제 오픈 기념 포인트 혜택 프로모션 실시 네이버페이가 2월까지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최대 4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12월부터 골프존파크 매장에 네이버페이 현장결제가 도입되면서 사용자들은 보다 다양한 가맹점에서 간편한 결제와 그에 따른 혜택까지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결제 오픈을 기념해 투비전, 투비전+, 투비전NX 버전이 적용된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네이버페이 1천 포인트가 적립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본 프로모션은 4회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회차별로 1회씩 총 4회까지 참여할 수 있어 최대 4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오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골프존파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존파크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앱 하단의 ‘혜택’탭 내의 ‘현장결제하고 포인트 받기’를 통해 확인하거나 네이버에 ‘네이버페이 포스트’를 검색한 후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리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 하는 방법은 전 LPGA 골프선수 최나연의 유튜브 채널 ‘나연이즈백’에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