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넥서스커뮤니티-유베이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 및 공동 업무 협약 체결

CS 분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돕는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사업화 합의

URL복사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컨택 센터 IT 플랫폼 기업 넥서스커뮤니티는 유베이스와 손잡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을 목표로 플랫폼 개발,제공을 위한 전략적 기술 협약을 맺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넥서스커뮤니티는 이번 제휴를 통해 자사의 디지털 인터랙션 플랫폼 '제다이' 기반의 새로운 클라우드 CS 플랫폼 '유 커넥트' 구축을 바탕으로, AI 보이스봇,챗봇 등을 통한 고객 응대와 상담 분석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어 컨택 센터 운영 효율화를 위해 WFM(콜 인입 예측), 상담원 근태 및 연차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 사가 협력해 선보이는 CS 플랫폼은 기존 플랫폼과 달리 고객의 데이터 비즈니스를 돕기 위한 전용 데이터 허브 '유 허브'를 함께 구축해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고객 데이터를 단순 수집, 분류, 저장하는 단계를 넘어 기업 전략과 마케팅에 직접적 도움을 주는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을 목표로 한다.

넥서스커뮤니티 대표는 '창업 이후 30년간 쌓아온 기술과 경험을 집약해 유베이스와 함께 고객에게 제공할 최적화 서비스를 발굴할 것'이라며 '이렇게 도출한 서비스를 이번 협력으로 선보이는 CS 플랫폼으로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베이스 대표는 '컨택 센터와 IT 서비스 분야의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한 넥서스커뮤니티와 제휴를 통해 CS 아웃소싱 서비스를 넘어서 풀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진정한 BPO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앞으로 IT Outsourcing 시장으로 사업 확대를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 사는 이번 제휴로 각 사가 보유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존 솔루션과 서비스는 더 안정적으로 제공하면서, 새롭게 개발하는 CS 플랫폼을 고객 수요에 맞게 제공할 예정이다.

유베이스는 용산, 부천 등 지역별 메가센터에 아시아 최대 규모인 1만3000여 석에 달하는 상담원을 보유, 운영하는 국내 최대 Business Process Outsourcing 기업이다.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2020년 DT 사업 본부를 새롭게 개편했다.


미디어

더보기
엑센트리벤처스, 1기 엑센트리로켓단 데모데이 성료… 총 3개사 투자 확정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국내 최대 규모 창업 보육, 액셀러레이팅 센터를 운영하는 글로벌 투자사 엑센트리벤처스는 지난 18일 부산 센터에서 엑센트리로켓단 1기의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스타트업 3곳의 최종 투자를 확정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엑센트리로켓단은 엑센트리벤처스와 인트윈이 함께 진행하는 민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을 발굴,보육하는 게 목적이다. 지난해 12월 1기 참가사를 확정한 뒤 3개월간 기업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심화 보육 및 수준별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날 데모데이는 엑센트리로켓단에 선발된 7개 스타트업 대표 및 엑센트리벤처스 윤우근 이사회 의장, 류동헌 이사, 인트윈 최세헌 대표, 서대웅 이사 등 멘토단이 참석했다. 7개사는 총 2부에 걸쳐 프로그램 성과를 발표했다. 1기 엑센트리로켓단으로 선발된 7개사는 비대면 미술 심리 분석 서비스 '그리모어' , 육아용품 맞춤 인공지능(AI) 서비스 '베럽' 운영사 마유비, 노년층을 위한 스마트 밴드 제조사 '케즈', 자율주행 로봇 '니어 시리즈' 개발사 코봇, 초간단 모바일 동물 등록 서비스 '페오펫' 운영사 코스모스이펙트, 아웃도어 여

LIFE

더보기
신한카드-메리츠증권-가이온, 데이터사업 업무협약 체결 카드 업계 빅데이터 사업을 선도하는 신한카드가 국내 IB(Investment Bank) 명가로 발돋움하는 메리츠증권과 지역 소비경기 및 수출입 관련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전문업체인 가이온과 함께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또 한 번 앞장선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메리츠증권, 가이온과 공동으로 국내 거시경제와 산업 전반에 대한 통합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개발하기로 하고 이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배준수 메리츠증권 부사장, 강현섭 가이온 대표, 안중선 신한카드 부사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신한카드가 보유한 가계 소비 빅데이터와 각종 비정형 데이터를 토대로 메리츠증권이 지닌 자본시장 분석 역량을 접목해 국내 거시경제 및 산업별 이슈 분석에 활용함과 동시에 새로운 투자 콘텐츠 및 대체 데이터를 발굴하고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가령 코로나19와 같은 대형 재난 상황에서 가계 소비 데이터를 비롯한 다양한 데이터를 융복합한 ‘대체 데이터’를 활용해 거시경제 추이와 자본시장의 영향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주요 산업별 효과 분석이나 인구통계학적 분석을 통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