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유니드캐릭터, 인도 크리켓 국가대표 아진캬 라하네 크리켓팡 홍보대사로 발탁

크리켓 소재의 창작 애니메이션 크리켓팡, 인도 등 글로벌 시장에 본격 방영 앞둬
인도 크리켓 국가대표 아진캬 라하네와 크리켓팡 브랜드 홍보대사 계약 체결
크리켓팡 캐릭터 지식재산권(IP) 홍보, 장학금 사업 등 다양한 협력 사업 진행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유니드캐릭터는 자사 창작 애니메이션 '크리켓팡'의 OTT 채널 방영 등 인도 시장 진출을 앞두고 현지 마케팅 및 브랜딩을 위해 인도 크리켓 국가대표 '아진캬 라하네' 선수와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공식 홍보대사 계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교육 콘텐츠 제작사로 인도의 국민 스포츠 '크리켓'을 소재로 한 크리켓팡 TV 애니메이션을 기획,제작하고 있다.

크리켓팡은 현재 제작 막바지 단계로 1분기부터 인도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인도 외에도 캐나다, 스웨덴, 미국, 멕시코 등 주요국 OTT 채널과 계약을 맺고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3월 방영을 목표로 현지 업체들과 실무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정식 방영 전임에도 크리켓팡을 향한 인도 현지 반응은 뜨겁다. 최근 론칭한 '크리켓팡 유치원'은 유치원 교육 과정을 담은 교육용 앱으로, 현재 10만 다운로드를 넘기며 유아 교육 플랫폼 사업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올 1월 론칭한 유튜브 채널 '크리켓팡TV'는 구독자 수 1만7000명, 영상 조회 수 400만뷰를 돌파했다. 구독자,시청자 대부분이 인도, 방글라데시 등 크리켓 문화권 국민들이라 현지 내 사업화 성공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유니드캐릭터 대표는 '인도는 크리켓의 나라로, 유명 크리켓 선수들은 발리우드 배우와 함께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광고 모델'이라며 '특히 아진캬는 톱 클래스 선수로 인도 크리켓 국가대표 부주장을 맡고 있다. 모든 인도 국민의 사랑과 존경을 받고 있으며, 페이스북 팔로워 수는 무려 700만명에 달한다. 이런 유명 선수가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에 관심을 보여주고 홍보대사까지 맡아줘 기쁘고 뜻깊다'고 말했다.

아진캬 선수는 홍보대사를 맡은 이유로 '크리켓팡은 이야기도 흥미롭고, 캐릭터가 귀여워 어린이들이 흥미를 자극할 것이다. 나는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아이들을 TV 앞으로 불러모으면서, 크리켓을 알리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며 '특히 인도 시장에서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의 론칭은 흥미로운 일이다. 크리켓팡 브랜드의 성공을 위해 앞으로도 오랫동안 협력 관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드캐릭터는 아진캬 선수 측과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홍보 활동 외에도 현지 크리켓 유망주들에 대한 장학금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도 협력해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유니드캐릭터는 인도 대형 출판사와 크리켓팡 도서 시리즈 출판을 협의하고, 시일 안에 출판 일정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또 인도 유명 브랜드 마케팅 업체 '루 엔터테인먼트'와 최근 현지 브랜드 마케팅, 라이선싱 에이전시 계약이 맺고 크리켓팡의 인도 내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을 추진한다.

유니드캐릭터는 아진캬 선수와의 홍보대사 계약을 시작으로 현지 유명 업체들과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펼쳐 이른 시간 안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미디어

더보기
두산건설, ‘성남 은행주공’ 랜드마크 건설을 위한 파격 조건 제시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성남 은행주공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을 진행하며 회사의 이윤 추구보다는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 추진을 위해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두산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인 ‘The Zenith’를 제안했다. ‘The Zenith’는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두산위브더제니스’ 등 지역을 대표하는 주거시설로 자리 잡은 만큼, 성남 은행주공 아파트를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21일 오픈한 홍보관에는 ‘The Zenith’의 고급스러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시공 예정인 주방을 구현하였다. ‘The Zenith’ 제안으로 외관 특화 및 고급 마감재 시공으로 높은 수준의 공사비가 투입되지만, 사업을 통한 이윤 창출보다는 지역 랜드마크를 건설하기 위한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 수주에 대한 강한 의지로 공사비는 3.3㎡(평)당 635만 원으로 제안했다. 이는 회사의 이윤을 조합의 이익으로 환원하여 조합의 분담금은 경감시키고, 두산건설은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을 통해 얻는 홍보 효과를 고려한 전략적 요충지로 판단돼 공격적인 공사비 제안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계약일로부터

LIFE

더보기
네이버페이, 골프존파크 결제 오픈 기념 포인트 혜택 프로모션 실시 네이버페이가 2월까지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최대 4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12월부터 골프존파크 매장에 네이버페이 현장결제가 도입되면서 사용자들은 보다 다양한 가맹점에서 간편한 결제와 그에 따른 혜택까지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결제 오픈을 기념해 투비전, 투비전+, 투비전NX 버전이 적용된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네이버페이 1천 포인트가 적립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본 프로모션은 4회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회차별로 1회씩 총 4회까지 참여할 수 있어 최대 4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오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골프존파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존파크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앱 하단의 ‘혜택’탭 내의 ‘현장결제하고 포인트 받기’를 통해 확인하거나 네이버에 ‘네이버페이 포스트’를 검색한 후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리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 하는 방법은 전 LPGA 골프선수 최나연의 유튜브 채널 ‘나연이즈백’에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