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화성시문화재단, ‘ILLUSION : Analogue to Digital’ 전시 개최

2021 동탄아트스페이스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화성시문화재단은 '2021 동탄아트스페이스 미디어아트 프로젝트'의 세 번째 전시회 'ILLUSION : Analogue to Digital'을 4월 9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김민직, 김민호, 이승정 작가가 참여해 ILLUSION이라는 주제로 함께한다. 'Analogue to Digital'이라는 부제는 과거부터 현재, 미래에 이르는 미디어아트의 모습을 담은 전시를 의미하며 기술과 예술 그리고 일상의 모호한 경계를 표현한 환상적인 작품을 통해 관람객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세 작가는 뉴미디어와 키네틱아트를 활용한 시스템 개발에 특화해 전시뿐만 아니라 국내외 유수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는 실험적인 창작자 그룹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이들은 손끝에서 시작된 사운드를 통해 소통의 희망을 표현한 인터랙티브 뉴미디어 설치 작품 '6중주(Sextet)', 빛의 굴절과 색의 변화를 보여주는 'Surface_Plate'를 포함해 감정 데이터를 시각화한 신작까지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인터랙티브 설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를 통해 화성시민들이 더 쉽고 친근하게 미디어아트 작품에 접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