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ㄱㅋㄲ·이아야어여’ 순서로 배우는 ‘재미있고 빠른 한글’ 출간

(이슈투데이) 한빛미디어는 한글 자음 모음 순서가 색다른 ‘재미있고 빠른 한글’을 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세종대왕은 기본 자음 ㄱ, ㄴ, ㅁ, ㅅ, ㅇ을 먼저 만든 후, 여기에 획을 더해 다른 자음을 만들었다. ㄱ에 획을 더해 ㅋ, ㄴ에 획을 더해 ㄷ, ㄷ에 획을 더해 ㅌ이 되는 방식이다. 기본 모음은 ㅣ를 중심으로 · 하나씩을 더하면 ㅏㅑ, ㅓㅕ가 되고, ㅡ를 중심으로 · 하나씩을 더하면 ㅗㅛ, ㅜㅠ가 된다. 이 원리에 입각해 ‘ㄱ, ㅋ, ㄴ, ㄷ, ㅌ’ 순서로 배운다면 획수 추가에 따른 발음 규칙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한빛미디어는 이러한 훈민정음의 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한 ‘재미있고 빠른 한글’로 한글을 배우면 훨씬 재미있고 빠르게 익힐 수 있다고 밝혔다.

‘재미있고 빠른 한글’ 세트는 총 4권에 스티커, 한글벽보, 쓰기연습장이 포함되어 있으며 쓰기 연습장은 홈페이지에서도 제공된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10개동 규모 932세대 신축한다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27일,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정기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군포시 당동 73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29층 10개동 규모의 아파트 932세대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2,981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군포 푸르지오 브리베뉴’로 제안했으며, 군포에 없던 랜드마크 설계와 자연과 어우러진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내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 대우건설은 단지내 중앙광장, 워터가든, 숲 산책로인 ‘포레스트 워크’ 등 푸르지오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조경공간을 조성하고, 푸르지오만의 그리너리 카페, 골프장, 탁구장,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군포1구역은 군포시 재개발 권역중 대우건설이 최초로 수주한 사업지로, 향후 군포시 재개발 사업지 추가 수주를 위한 대우건설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은 관계자는 “당사는 올해 서울/수도권 우량 사업지 중심으로 선별수주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군포1구역 재개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시공사 선정을 추진중인 용산 청파1구역 재개발, 서초 원효성빌라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