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충청남도, 2년 만에 대면 채용 박람회 ‘2022년 충남 JOB多한 페스티벌’ 개최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코로나로 멈췄던 대면 채용 박람회가 2년 만에 재개된다.

충청남도와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원장 정순평)은 9월 28일 하루 동안 단국대학교 체육관에서 '천안시,아산시와 함께하는 2022년 충남 JOB多한(잡다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기업 60개사와 유관 기관이 참여해 130여개 부스를 운영한다.

진흥원은 60개 기업의 채용 면접 부스를 마련하고 충남고용위기지역(보령,아산,서산,당진) 산업체 대상 채용 상담 코너를 별도 준비했다.

또 신(新)직업,창업 분야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 부스도 마련하고 그 외 대기업,공공기관 멘토링존, 이력서,면접 스피치 컨설팅 등 다각적인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아마존의 눈물', '휴먼다큐 사랑', 'PD수첩' 등을 연출한 김진만 PD와 함께하는 명사 초청 힐링 토크쇼, 현장 이벤트 및 취업 성공 축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취업 준비에 고충을 겪는 구직자들을 위한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참여 기업의 경우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제공하는 2022년 일자리 창출 지원 특화보증(소기업,소상공인) 혜택 제공되며, 구직자에겐 1인당(1회) 4만원의 면접비를 지원한다.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 정순평 원장은 '2년 만에 개최되는 일자리 페스티벌인 만큼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기업과 구직자가 원활한 채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부산은행, 새로운 비대면 마케팅 채널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 출시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9월 26일(월)부터 디지털뱅킹의 편리함과 영업점의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웹 기반의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27일(화) 밝혔다.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는 고객이 별도의 모바일뱅킹 앱(App)을 설치하지 않고도 가상의 영업점에서 예·적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가입 등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채널이다. 부산은행 각 영업점에서는 △캐릭터를 활용한 직원 정보 꾸미기 △영업점 인근 가게 홍보를 위한 이웃 가게 등록 등 모바일 속 화면 이미지를 직접 꾸며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다. 추천 상품, 각종 이벤트를 직접 등록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특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서 포털 사이트(네이버, 다음 등)를 통해 ‘부산은행’을 검색한 뒤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영업점을 선택하고 모바일 영업점에 접속하면 된다. 부산은행 각 영업점에서 발송한 URL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 박봉우 마케팅추진부장은 “모바일 영업점은 모바일이 익숙한 MZ 세대뿐만 아니라 모바일뱅킹 앱 사용에 거부감이 있는 시니어 고객까지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비대면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