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군포시청소년재단, ESG 경영전략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전사적 ESG 경영전략 및 추진 과제 수립으로 공공 기관의 역할과 책임 강화

 

군포시청소년재단이 ESG (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한국응용통계연구원 담당자 및 재단 대표이사,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16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군포시청소년재단을 둘러싼 대내외 경영 환경 변화에 적시 대응하고, 국제 정세 및 정부 정책, 산업 여건에 부합한 전사적 ESG 경영전략 및 추진 과제를 수립해 공공 기관의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재단의 각 부서의 의견을 수렴해 △ESG 대내외 환경 분석 △ESG 핵심 성과 지표 도출 △ESG 경영 선언문 설정 △경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규정 구축 등의 ESG 가치를 기반으로 한 ESG 경영 목표 및 경영전략 수립을 목표로 한 주요 내용을 담았다.

앞서 재단은 ESG 친환경 경영을 위해 11월 제4의 공간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제로플라스틱 실천 챌린지 캠페인을 12월 5일부터 진행 중이다. 인권 윤리 경영의 실천을 위해 청렴도 조사, 인권 교육 등 다양한 ESG 경영 실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12월 29일에는 전 직원과 함께 이번 연구용역으로 설정된 ESG 경영 선언문을 선포할 예정이다.

군포시청소년재단은 ESG 경영전략 수립을 통한 ESG의 청소년 사업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실천적 ESG 경영 체계 기반 조성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2025 함께으쓱(ESG) 기부 챌린지 시작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2025 함께으쓱(ESG) 기부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우건설의 함께으쓱(ESG) 기부챌린지는 참여 방법이 독특하다. 함께으쓱(ESG) 기부챌린지는 대우건설 임직원들의 걸음 수 누적 집계를 통한 기부 챌린지로, 4월 15일부터 1개월 간 휴대폰 어플로 직원들의 걸음수를 집계해 일정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기부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는 모든 임직원들에게는 사내 메신저인 ‘바로미’에 디지털 배지가 수여된다. 대우건설은 이번 1개월 간 임직원 전체 누적 걸음수가 4억보를 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플을 활용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전 직원의 참여가 가능하고, 걷기 습관을 통해 개인별 건강습관도 바로 잡을 수 있으며, 나아가 탄소 중립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건설은 지난 3월 임직원들에게 기부처 공모를 받은 바 있다. 임직원이 신청한 40개의 기부처 중 사내 선정 기준에 따라 기부처를 최종적으로 선정했으며, ▲선덕원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세이브더칠드런 등 총 10개의 기부처로 추려졌다. 기부 순서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누

LIFE

더보기
신세계면세점, ‘믿고 사는 K-뷰티’ 화해 인증 20종 특별 기획전 진행 신세계면세점이 국내 대표 뷰티 플랫폼 ‘화해’와 손잡고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K-뷰티 제품을 선별한 특별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신세계면세점이 pick한 화해 1위템’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첫 프로젝트로, 오는 6월 30일까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과 명동본점, 인천공항 제1·2 터미널점에서 면세업계 단독으로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각 부문 1위를 수상한 제품 중 엄선된 20종의 K-뷰티 제품을 선보였다. 모든 행사 사은품은 ‘면세 단독 증정’으로, 이 가운데 ▲메디큐브 ▲비알머드 ▲유이크 ▲제로이드 ▲조선미녀 ▲토리든 ▲토코보는 국내 면세점 중 신세계면세점에서만 만날 수 있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정샘물뷰티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EX’ 등 국내외에서 인기 높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도 마련했다. 또한 ▲에스트라 ▲비플레인의 스킨케어 제품과 ▲헤라 ▲더샘 ▲루나 ▲지베르니의 메이크업 제품, ▲아토팜 ▲궁중비책의 베이비&키즈 제품도 참여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제품별로 차별화된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