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생명보험재단, 10대들의 마음 위로하는 ‘감정가게’ 오픈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청소년 자살 예방 및 건강한 문화 조성을 위한 '감정가게'를 오픈하고, 10대들의 주도적 참여가 가능한 생명존중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인다. 

 

국내 10대 청소년의 자살,자해 문제가 꾸준히 심각해지고 있는 사회 환경 속, 청소년의 건강한 문화 조성을 위해 또래가 서로를 돌보며 예방하는 역할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10대에 특화한 온라인 서비스를 구축, 부정적 감정은 해소하고 긍정적 감정은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일상에서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 

 

생명보험재단은 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의 하나로, 11월 대학수학능력시험 시기에 맞춰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감정가게'를 오픈했다. 생명보험재단은 '감정가게'를 통해 일상에서 긍정적 감정들이 선순환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했으며, 특히 자신의 감정을 인지하고, 표현하고 것에 익숙하지 않은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생명보험재단의 '감정가게'는 감정을 사고팔 수 있는 온라인 공간으로 △좋은 감정 사기 △나쁜 감정 팔기 △감정카드 보내기 △마음 돋보기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감정 표현이 어려운 10대들에게 부정적 감정 해소 및 긍정적 감정 공유를 위한 건강한 표출 창구를 구축했다. 

 

'좋은 감정 사기'에서는 긍정적 이미지와 문구 등 나만을 위한 카드를 랜덤으로 뽑을 수 있으며, '나쁜 감정 팔기'를 통해 우울하고 부정적인 감정을 솔직히 적어보며 자신의 나쁜 감정을 모두 털어버릴 수 있다. '감정카드 보내기'는 칭찬,감동,기쁨,애정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감정카드를 친구에게 보낼 수 있으며, 익명으로도 전송할 수 있어 평소 전하기 어려웠던 마음들을 쉽게 전달할 수 있다. 각 활동은 서비스 내 '하트'를 사용해 이뤄진다. 

 

'마음 돋보기' 서비스에서는 △힐링톡톡 △다들어줄개 △플레이라이프 등 생명보험재단이 운영하는 자살 예방,마음치유 지원사업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감정가게' 서비스 곳곳에 '힐링톡톡'과 '다들어줄개'의 대표 캐릭터를 활용해 사업 간 연계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감정백서 △감정티콘 테스트 등 MZ 세대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운영된다. 

 

'감정가게'는 방구석연구소 홈페이지(www.banggooso.com/es/home) 또는 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픈을 맞아 '감정가게 10일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감정카드를 10일 연속 보내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특별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감정가게' 서비스 내 '감정달력'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명보험재단 이장우 이사장은 '많은 중,고등학생의 심경이 크게 변화하는 수능 시기에 맞춰 신규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생명보험재단의 감정가게가 자신의 감정을 인지하고 해소하며, 서로에게 좋은 감정을 나누는 플랫폼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 청소년 사이 건강한 생명존중 문화가 뿌리 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