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생명보험재단, 플레이라이프 2월 클럽 참여자 모집

마음 성장 플랫폼 플레이라이프, 2월 마음 성장 워크숍 및 챌린지 오픈… 각기 다른 주제의 프로그램 동시 모집
생명보험재단, 양질의 참여형 프로그램 무료로 제공하며 청년들의 정신건강 회복과 마음 성장 계기 마련에 앞장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PLAYLIFE(playlife.kr, 이하 플레이라이프)의 2월 워크숍 프로그램 '위로의 미장센', '상처 받지 않는 대화법'과 챌린지 프로그램 '스마트폰을 멈추는 하루 1시간'의 참여자를 동시 모집한다. 

 

생명보험재단은 마음 성장 플랫폼 플레이라이프를 통해 워크숍, 챌린지와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 '클럽(CLUB)' 서비스를 운영하며 청년들의 정신건강 회복과 자아 성장을 돕고 있다. 2월에는 총 세 가지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동시 모집하며, 프로그램 모두 1회의 온라인 모임 후 3주간 스스로 셀프 미션을 수행하고 인증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위로의 미장센 : 내 삶을 영화로 써본다면' 워크숍은 지난 삶을 들여다보며 '나를 위로하는 기억'에 주목하고, 시나리오 기법을 통해 그 기억을 장면화하는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워크숍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돌아보며 스스로를 이해하는 데 집중해 본다. '위로의 미장센' 워크숍은 기록 콘텐츠 전문기업인 미닝오브가 함께한다. 

 

'상처 주고 상처 받지 않는 대화법' 워크숍은 누구나 솔직하게 말하고 공감하며 들을 수 있는 '비폭력 대화' 대화법을 익혀보는 프로그램으로, 더 나은 관계를 위한 효과적인 소통의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상처 받지 않는 대화법' 워크숍은 비폭력 대화 국제 인증 트레이너이자 상담심리학 박사인 이연미 튜터가 진행한다. 

 

'스마트폰을 멈추는 하루 1시간' 챌린지에서는 매일 1시간씩 스마트폰 사용을 통제하는 훈련을 통해 스마트폰 중독의 고리에서 벗어나 건강한 일상 루틴 만들기에 도전한다. 3주간 제공되는 툴킷을 활용해 매일 스마트폰 사용을 줄인 시간을 체크하며 통제력을 회복하고, 주도적인 삶을 꾸려갈 수 있도록 돕는다. 

 

생명보험재단은 매월 플레이라이프 클럽 프로그램을 오픈하며, 연중으로 지속 운영하고 있다. 지난 워크숍 참가자들은 '각기 상항이 다른 사람들이 모여 삶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에 위안을 받았다', '플레이라이프 워크숍을 통해 스스로를 위로하는 방법들을 많이 배웠다. 다른 분들도 스스로에게 큰 위로를 주는 경험을 꼭 해보셨으면 좋겠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를 전했다. 

 

플레이라이프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1월 28일까지 플레이라이프 웹사이트 내 클럽 페이지(https://playlife.kr)에서 가능하다. 

 

생명보험재단 김정석 상임이사는 '생명보험재단은 2030세대가 플레이라이프를 통해 마음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많은 청년들이 플레이라이프 클럽 프로그램 참여를 계기로 일상에서도 지속적인 실천을 이루며 내면의 변화를 체감하고, 더욱 성장할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