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공연사, 청소년을 위한 좋은 공연 레퍼토리 시리즈 공개

좋은공연사, 창립기념 신작 창작뮤지컬 공개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공연 레퍼토리 시리즈 1편, 2편 공개
좋은공연사 찾아가는 방문 공연, 대학로 공연 등 청소년들을 위한 창작뮤지컬 두 편 선보여
관객들을 찾아가는 방문 뮤지컬, 완성도 높은 창작 뮤지컬 제공
좋은공연사 제작, 청소년들을 위한 창작 뮤지컬 두 편 높은 평점 기분 좋은 출발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공연을 만들겠다는 일념 하나로 창립한 '좋은공연사'가 올해 초 신작 창작뮤지컬 '디스코걸즈'와 '어느 날, 갑자기' 두 편을 공개하고 지난 4월 17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관객들과 만났다. 

 

사전에 신청 받은 전국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좋은공연사의 신작 창작뮤지컬은 초연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공연을 관람한 인원 중 무작위 1000명을 대상으로 한 관객 설문 조사 결과 높은 평점을 받으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은 대부분 코로나 여파로 수업은 물론 체험활동까지도 비대면으로 해야 했던 청소년들로 공연장을 직접 찾아 바로 눈앞에서 뮤지컬 공연을 직접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데 공감되는 주제와 궁금했던 소재들로 만들어진 상상 이상의 완성도 높은 공연에 더 큰 환호를 보내기도 했다. 

 

좋은공연사 조은영 대표는 '10여년 이상 청소년들을 위한 공연을 만드는 회사에 재직한 베테랑으로 한 편의 공연이나 한 번의 문화 활동이 청소년 시기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적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코로나 이후 그저 장사 수단으로 재미는 고사하고, 교훈도 하나 없이 우후죽순 늘어나는 방문 공연들을 현장에서 직접 목격하면서 자신도 청소년 자녀를 키우는 엄마의 입장에서 아이들에게는 무조건 좋은 공연을 제공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회사를 창립하게 됐다'고 말했다. 

 

좋은공연사의 모든 공연들은 업계에서 실력을 인정받는 전문 뮤지컬 크리에이티브팀이 프리프로덕션부터 현장 공연 진행까지 모두 맡아 운영하고 있어 방문 공연의 취약점일 수밖에 없는 공간적, 시간적 한계를 대본, 음악, 안무, 배우, 연기의 높은 완성도로 보완하며 매회 최고의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보기만 하는 공연이 아닌 관객이 직접 참여하고 관객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극 중 장면을 구성해서 오랜 시간 집중하기 힘든 저학년 학생들도 끝까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좋은공연사 조은영 대표는 올해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공연 개발과 제작에 아낌없이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히며 현재 준비 중인 공연 또한 감히 웰메이드 뮤지컬이라는 찬사를 받을 만한 공연이라고 자신했다. 

 

좋은공연사의 모든 공연은 사전에 신청하면 관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에 관람할 수 있는 찾아가는 방문 공연은 물론 300석 이상 규모의 대학로 공연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좋은공연사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좋은공연사 홈페이지(http://joeunente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