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앤아트, 그라운드시소 아시아로 싱가포르 진출

싱가포르 내 파크뷰 스퀘어에 한국 대표 복합문화공간 플랫폼, 그라운드시소 설립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애니플러스(코스닥 310200)의 자회사 미디어앤아트는 자사의 복합문화공간 플랫폼인 그라운드시소(www.groundseesaw.co.kr)가 싱가포르관광청(STB)의 킥스타트 펀드(Kickstart Fund) 지원 사업에 선정됨과 동시에, 오는 10월 싱가포르에서 '그라운드시소 아시아(GROUNDSEESAW ASIA)'로 개관한다고 밝혔다. 

 

그라운드시소 아시아가 위치할 싱가포르 파크뷰 스퀘어(Parkview Square)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바인 아틀라스(ATLAS)가 위치한 장소로, 싱가포르 최초의 스토리텔링 기반 상설 미디어아트 상영관이 될 예정이다. 이번 진출은 그라운드시소의 글로벌 확장 전략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라는 평이다. 

 

2020년 7월 그라운드시소 서촌점 설립 이후, 미디어앤아트는 성수점, 명동점, 센트럴점을 연이어 설립하며 '우연히 웨스 앤더슨', '요시고 사진전', '모네 인사이드' 등과 같은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전시를 제작,공급해 국내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 

 

특히 그라운드시소 명동점은 프로젝터 80여 대와 영화관에 준하는 사운드 시스템이 채택된 미디어아트 전용관으로, 단일 콘텐츠 '모네 인사이드'를 통해 국내에서만 약 20만 명의 관람객을 끌어모으며 스토리텔링 기반 미디어아트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평가받았다. 이번 싱가포르 진출은 미디어아트 전용관 그라운드시소 명동점을 모델로 한 직접 진출로, 탄탄한 국내 성과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도약의 일환이다. 

 

그라운드시소 아시아는 싱가포르 현지인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국내 흥행작을 선별해 연 2회 이상 신규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 싱가포르 관객들은 한국 몰입형 미디어아트 콘텐츠의 진수를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미디어앤아트는 앞으로도 직접 제작 콘텐츠 중 국내 흥행작들을 아시아 각국에 라이센싱 아웃할 계획이다. 이러한 전략의 일부로 2023년도 일본 도쿄 내 2차례 성공적인 스코어를 기록한 후 2024년 현재 중국 선전(Shenzhen)에서 진행 중인 '우연히 웨스 앤더슨', 올해 10월 도쿄 시부야 내 개최가 확정된 '요시고 사진전' 등 주요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하반기 제주 애월 내 '그라운드시소 제주' 설립을 확정했으며, 타이페이, 방콕, 쿠알라룸푸르, 상하이 등에서도 흥행작의 라이센싱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앤아트 지성욱 대표이사는 '그라운드시소 아시아의 설립은 한국의 우수한 전시 콘텐츠를 글로벌 무대에 소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싱가포르 관광청과 한국관광공사의 협력이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을 보장하는 주요 요소'라 짚었다. 아울러 '싱가포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아시아 전역에 그라운드시소 및 자사 콘텐츠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