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K팝 대세 아티스트 라이즈와 컬래버 앨범·스페셜 굿즈 출시

라이즈-라춘듀오, 프로젝트 그룹 ‘라라즈(RRR)’ 결성해 다양한 협업 진행
카톡 선물하기·프렌즈샵 통해 라라즈 에디션 SMini 앨범 및 스페셜 굿즈 온라인 판매
디지털 굿즈·라라즈 인증 이벤트 등 팬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준비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카카오는 라이언,춘식이(이하 라춘듀오)와 케이팝(K-POP) 아티스트 라이즈(RIIZE,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함께 결성한 프로젝트 그룹 '라라즈(RRR)'의 컬래버 앨범과 스페셜 굿즈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샵에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라라즈는 그룹 라이즈 멤버들이 직접 만든 여섯 캐릭터와 라춘듀오가 함께하는 세계관의 프로젝트 그룹으로, 카카오프렌즈가 진행하는 K-POP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이다. 지난 4월부터 프로젝트 그룹 '라라즈'를 결성해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툰을 연재하는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일 라이즈의 첫 미니앨범 '라이징(RIIZING)'의 라라즈 에디션 앨범 디자인이 공개돼 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라라즈 에디션 앨범은 6월 17일 온,오프라인으로 공식 발매될 예정이다. 라라즈 에디션 앨범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이는 스마트 앨범인 SMini 버전에 라이즈 멤버들의 비주얼과 캐릭터가 함께 담긴 커버로 구성됐으며, 총 6종이다. 키치한 라라즈 일러스트가 그려져 키링이나 액세서리로 활용 가능해 소장 가치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해당 앨범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라이즈 기획전 탭에서 예약 구매 가능하며, 예약 구매 시 미공개 라이즈 포토카드 6종 중 1종을 랜덤 증정하는 특전도 제공한다. 

 

앨범 발매를 기념해 라라즈 스페셜 굿즈도 준비했다. 스페셜 굿즈는 DIY 키링 6종과 스티커 35장이 담긴 틴케이스 스티커 팩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프렌즈 온라인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라라즈와 함께한 일상을 SNS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라이즈의 친필 사인이 담긴 라라즈 키링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톡프로필을 라라즈로 꾸밀 수 있는 디지털 굿즈와 브리즈(BRIIZE, 라이즈 공식 팬클럽명)와 함께 하늘을 나는 라라즈의 모습이 담긴 라이즈 플레이리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도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11일 마지막 에피소드가 공개된 스토리툰 '하우 투 플라이(How to fly)'에 이어, 라라즈 팬들의 아쉬움을 채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선 카카오 프렌즈 크리에이티브 리더는 '라라즈는 캐릭터와 아티스트의 단순한 만남을 넘어 세계관을 공유하며 함께 활동하고 성장하는 서사로 풀어내려고 노력했다. 또한 이번 활동은 에디션 앨범 발매부터 굿즈, 카톡 디지털아이템까지 다소 실험적인 시도로 캐릭터 협업을 한층 확장한 사례' 라며 '라라즈의 활동이 마무리되는 날까지 양 팬덤 모두 응원해 주시고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카카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