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피아 로맨스 웹소설 50종, 로맨스 소설 강국 이탈리아 및 프랑스에 선보인다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대표 손제호)는 이탈리아의 최대 출판그룹 몬다도리와 전자책 유통업체인 북리퍼블릭이 합작한 회사 '북리퍼블릭 웹노블'과 문피아의 로맨스 웹소설 50종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11일 문피아 본사에서 각사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콘텐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문피아는 웹소설 콘텐츠를 제공하고, 북리퍼블릭 웹노블이 현지화를 거쳐 이탈리아와 프랑스 독자들을 대상으로 번역 및 유통 서비스하게 된다. 

 

북리퍼블릭은 한국 웹소설 OSMU 성공 사례에서 영감을 받아 이탈리아 최대 출판 그룹 몬다도리와 합작해 북리퍼블릭 웹노블을 설립했으며, 산하에 웹소설 전문 플랫폼 '나래'를 론칭해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이탈리아와 프랑스 독자들에게 웹소설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탈리아 및 프랑스 내의 현지 창작자들과 협업해 새로운 유럽향 OSMU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 낼 계획이다. 

 

문피아 손제호 대표는 축사에서 '문피아 웹소설이 이탈리아 및 프랑스 독자들에게 감동을 주기를 바란다'며 '더 많은 작가님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축사를 맡은 몬다도리의 필리포 굴리엘모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문피아의 수준 높은 웹소설을 유럽 시장에 선보이게 돼 영광이며, 앞으로 양사 간의 포괄적인 협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피아는 이번 수출 계약을 계기로 양사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문피아 웹소설의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연재 서비스뿐만 아니라 해당 언어권에 대한 출판 등 2차 사업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한국 웹소설을 대표하는 플랫폼 문피아는 웹소설 IP의 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웹소설 작가의 등용문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운영 중인 '지상최대 웹소설 공모전'과 웹소설 아카데미 외에도 웹소설의 저변을 확대하고, 더 많은 작가 육성을 위한 작가 지원 사업을 단계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