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안내사항 아일릿 ‘Magnetic’, 미국 빌보드 주요 송차트 13주 연속 차트인

빌보드 ‘글로벌(미국제외)’·‘글로벌 200’서 각각 15위, 26위
유튜브·스포티파이 등 ‘Magnetic’ 스트리밍 연일 상승 中 ‘롱런 인기 지속’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아일릿(ILLIT)이 미국 빌보드 주요 차트에서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다.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29일 자)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의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 타이틀곡 '마그네틱'(Magnetic)이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에 각각 15위, 26위로 13주 연속 차트인했다. 이 노래가 수록된 미니 1집 'SUPER REAL ME'는 '월드 앨범' 12위에 올랐다.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는 200개 이상 국가,지역에서 집계된 온라인 스트리밍과 디지털 판매량(다운로드)을 토대로 순위를 매긴다. 라디오 방송 점수 등을 포함하는 '핫 100'과 달리 빌보드가 전 세계 대중음악 시장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기 위해 만든 주요 차트다. 

 

아일릿의 롱런 인기는 각종 스트리밍 수치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0일 타이틀곡 'Magnetic'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8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기록했고, 연일 상승 중이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이 곡은 56일 만에 2억 회를 돌파했다. 이는 K-팝 걸그룹의 데뷔곡 중 최단기간이며, 머지않아 3억 뷰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도 'Magnetic'은 '주간 스트리밍 랭킹'에서 진입 11주 차에 1억 스트리밍을 넘으며 이 차트에서 같은 수치에 도달한 역대 여성 그룹 중 가장 빠른 속도를 보였다. 

 

아일릿의 글로벌 영향력은 점차 확장하고 있다. 이들은 내달 19일 '2024 TMEA 5th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어워즈에 참석해 데뷔 후 처음으로 중화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출처=빌리프랩]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